[콕집어 제약] 제3회 ‘한미 젊은의학자 학술상’에 하아늘 교수 선정
[콕집어 제약] 제3회 ‘한미 젊은의학자 학술상’에 하아늘 교수 선정
‘제25회 JW중외학술대상’에 성진실 연세대 교수

GC녹십자웰빙, 넥스트플레이어와 건기식 사업 관련 MOU 체결

유유제약, 노동조합과 함께 가정의 달 맞이 기부 활동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사회복지단체에 '브링' 단백질 스낵 기부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프라임 멀티비타민 미네랄' 출시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CAR-T면역세포치료제 승인 기념 기부금 전달

에스씨엠생명과학, 줄기세포 유래 탈모 예방 조성물 中 특허 등록

SCL헬스케어 "코로나19 백신 운송 본격화"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5.1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제25회 JW중외학술대상’에 성진실 연세대 교수

연세대학교 방사선종양학과 성진실 교수가 10일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2021 한국여자의사회 시상식에서 JW중외학술대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JW홀딩스 한성권 대표, 연세대학교 성진실 교수, 한국여자의사회 윤석완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방사선종양학과 성진실 교수가 10일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2021 한국여자의사회 시상식에서 JW중외학술대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JW홀딩스 한성권 대표, 연세대학교 성진실 교수, 한국여자의사회 윤석완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JW중외제약은 10일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2021 한국여자의사회 시상식에서 성진실 연세대학교 방사선 종양학과 교수에게 제25회 JW중외학술대상을 수여했다. 

JW중외학술대상은 여의사들의 의학 연구를 독려하고, 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여성 의료인을 발굴하기 위해 JW중외제약과 한국여자의사회가 공동으로 제정한 상으로 올해 25회를 맞았다. 

성진실 교수는 간암 치료에 방사선 치료를 적용해 치료 효과를 향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 

성 교수는 국내 최초로 진행성 간암에 방사선 치료를 적용한 의학자이며, 세계적으로도 관련 분야 선도그룹에 속해 있다. 성 교수는 이와 관련한 학술연구 논문 200여 편을 집필하였으며, 대표적인 논문들은 전문학술지인 ‘International Journal of Radiation Oncology Biology Physics’에 게재되어 인용횟수가 100~200회에 이르는 등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 아시아 주요국 주요 병원의 간암방사선 치료 전문가들을 설득하여 아시아 간암방사선 치료연구회를 창설, 다국가 공동연구를 주도해오고 있으며 국내외 학술단체에서 주요 역할을 수행해 왔다. 국내의 경우 대한간암학회에서 여성 최초이자 방사선 종양학 분야 최초로 회장을 역임하였고, 대한암학회, 대한방사선생명과학회에서도 각각 부회장 및 회장 등을 지냈다. 

특히 간암 정복을 위해 학술 및 사회·보건적으로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치료법 발전 및 교육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2017년 ‘간암의 날’을 제정하여 간암 조기검진을 위한 국민 홍보 및 예방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GC녹십자웰빙, 넥스트플레이어와 건기식 사업 관련 MOU 체결

GC녹십자웰빙, 건강기능식품 신규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데이터 기반 커머스 기업 넥스트플레이어와 건강기능식품 신규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신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런칭을 위해 상품 기획부터 제품 개발 및 생산, 마케팅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한다.

GC녹십자웰빙은 보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넥스트플레이어와 긴밀히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회사 측은 자체 개발한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보유하고 있고,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 런칭 경험 등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신규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넥스트플레이어는 2013년 설립된 커머스 스타트업이다. 20~30대 젊은 고객들을 주 대상으로 헬스헬퍼 등 헬스케어와 이너뷰티 산업군의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그동안 진행해온 2000여 개의 캠페인, 약 200만명의 축적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신 트렌드에 맞는 제품 기획과 마케팅 등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양사는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협력체계를 가동할 전망이다.

김상현 GC녹십자웰빙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본격적인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양사의 역량이 더해져 큰 시너지가 발휘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유제약, 노동조합과 함께 가정의 달 맞이 기부 활동

유유제약-노동조합, 가정의 달 맞아 건강키트 후원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과 유유제약 노동조합(위원장 이장훈)이 5월 가정의 달 및 어버이날을 맞아 충북 제천 지역 저소득층 및 독거 노인들에게 건강키트를 후원했다.

건강키트는 KF94 마스크 2600장 및 건강기능식품 타나시아큐, 인사메디 등으로 구성됐으며 회사와 노동조합은 함께 마련한 기부물품을 제천시 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층 및 독거 노인들에게 전달한다.

유유제약 제천공장 백성욱 공장장은 "5월 가정의 달 및 어버이날을 맞이해 경로 효친 미덕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됐다"고 의의를 전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사회복지단체에 '브링' 단백질 스낵 기부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링 제품 기부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수경)가 가정의 달을 맞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종로종합사회복지관, 종로구 어린이·청소년 돌봄네트워크 온 등 사회복지활동을 펼치고 있는 4개 단체에 6800만원 상당 브링 식물성 프로틴 스낵 및 그래놀라 제품 2만1000개를 기부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인 브링 제품들을 다양한 사회계층에 전달함으로써 사회구성원 모두가 ‘함께 누리는 건강’을 실현하기 위해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회사에 따르면 브링 식물성 프로틴 스낵 및 그래놀라 제품 6종은 100% 식물성 단백질로 구성돼 있으며 모든 원료에 대해 비건 인증을 받았다. 안전한 원료로 만들어진 고단백 제품으로 섭취 목적에 맞춰 뷰티, 에너지, 바이탈 등 3가지 기능성 콘셉트로 구성돼 있으며 스낵 및 그래놀라 형태로 만들어져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든든하게 하루 단백질을 충전하며 식단 관리를 할 수 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김수경 대표는 “최근 제한된 야외활동으로 인해 어린이, 장애인, 노인분 등 다양한 사회계층이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영양보충에 도움을 되고자 이번 기부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계층과 함께 건강을 누리고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기부활동 및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3회 ‘한미 젊은의학자 학술상’에 하아늘 교수 선정

하아늘 교수
하아늘 교수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과 한국여자의사회(회장 윤석완)가 공동 제정한 제3회 ‘한미 젊은의학자 학술상’에 제주대학교 안과 하아늘 교수가 선정됐다.

수상자는 연구 업적이 우수한 한국여자의사회 회원 중 선정되며, 상패와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하 교수는 안과 관련 학술연구활동, 정부정책 프로젝트 자문, 각종 특허출원 등을 통해 의학 발전 및 국내 안과의료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하 교수는 서울대병원 안과에서 중개의학연구를 수행하고 있고, 제주대병원 안과에서는 녹내장으로 실명 위험에 처해 있는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제주도민의 눈 건강을 지키고 있다.

특히 새로운 녹내장 조기진단법을 확립하고, 약물과 수술로만 이뤄지는 기존 녹내장 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꿔 환자 맞춤형·정밀형 치료법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 중이다.

하 교수가 최근 3년간 국내외 학술지에 43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특히 전국 녹내장 환자 101명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상판의 변형 정도가 녹내장 악화에 미치는 영향’을 전향적으로 분석해 새로운 녹내장 예후예측인자를 밝혀낸 연구는 제121회 미국안과학회(American Academy of Ophthalmology) 대표연구로 선정됐고, 안과 임상분야 최고 인용지수를 갖는 미국안과학회지(Ophtahlmology)에도 게재됐다.

한미 젊은의학자 학술상은 젊은 여의사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고, 학술연구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취지로 2019년 제정됐으며 올해가 3회째다.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프라임 멀티비타민 미네랄' 출시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프라임 멀티비타민 미네랄'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메이올웨이즈(MayAlways)’가, 새 종합비타민 ‘프라임 멀티비타민 미네랄 포 휴먼’과 ‘프라임 멀티비타민 미네랄 포 우먼’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2종은, 현대인들이 다양한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한 멀티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엄선한 63가지 식물성 부원료와 병풀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주요 성분은 모두 유럽산 프리미엄 원료로 배합했다.

특히, 합성향료, 감미료, 착색료 등 11가지 부형제가 무첨가된 제품으로, 합성화학 성분을 배제해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강조했다. 전국 53개 백화점에 입점돼 있는 ‘메이올웨이즈’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출시 기념 이벤트로 17일부터 31일까지 신규 구매 고객 중 555명을 추첨해 신제품을 무료 체험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하루 필수 영양분 섭취량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한 제품으로, 학생이나 직장인은 물론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도 적합한 제품”이라며 “더현대 서울과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의 단독 매장을 비롯한 전국 메이올웨이즈 매장에서, 프라임 멀티비타민 미네랄 2종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CAR-T면역세포치료제 승인 기념 기부금 전달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CI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CI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위탁생산 중인 다발골수종 치료용 CAR-T 면역세포치료제 아베크마가 FDA 승인을 얻은 것을 기념해 백혈병 및 림프종 학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다발골수종은 악성 형질세포에 의해 형성되고 골수에서 발생하는 혈액암으로, 아베크마(이데캅타진 비크류셀)는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퀴브(Bristol Myers Squibb)와 블루버드 바이오(bluebird bio)에서 개발한 재발성 또는 불응성 다발골수종을 앓고 있는 특정 성인 환자의 치료를 위한 키메릭 항원 수용체(CAR) T 세포 치료제이다.

T 세포 조작에 사용된 렌티바이러스 벡터는 블루버드 바이오에서 개발했다. 이는 바이러스 벡터 상용 제조 인가를 받은 미국 메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의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바이러스 벡터 제조 시설에서 생산됐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제약 서비스 부문 수석 부사장 마이크 샤퍼는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퀴브와 블루버드 바이오가 이러한 중대한 성과를 거두고 다발골수종으로 힘겨워하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처음으로 B세포 성숙화 항원(BCMA) 유도 CAR-T 면역세포치료제를 제공하게 된 것을 매우 축하한다"고 말하며 "위탁생산기업으로서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제를 제공하는 파트너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에스씨엠생명과학, 줄기세포 유래 탈모 예방 조성물 中 특허 등록

에스씨엠생명과학 CI
에스씨엠생명과학 CI

에스씨엠생명과학(대표이사 이병건)이 CXCL1단백질 기반의 탈모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대한 중국 특허를 획득했다. 

발모 촉진 특허물질인 CXCL1은 혈관 확장 능력을 가진 저분자 단백질인 케모카인의 일종으로 모낭에 존재하는 줄기세포를 자극해 발모를 촉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CXCL1을 털이 제거된 실험용 쥐에 도포했을 때, 그렇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 발모 효과가 월등하다는 실험 결과를 얻어 특허 등록을 하고 논문도 게재한 바 있다. 중국 내 특허 존속 기간은 2037년 까지다.

CXCL1 단백질을 이용한 탈모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특허는 이미 한국과 일본, 미국, 유럽, 러시아 등 해외 지역에서 특허가 등록돼 있는 상태다. 이번 특허 등록은 에스씨엠생명과학이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시장 진출을 위한 지적재산권 기반을 더욱 확고히 했다는 점에서 의의를 갖는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SCL헬스케어 "코로나19 백신 운송 본격화"

국내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순차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SCL헬스케어는 지난 4월부터 백신 운송시스템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11일 밝혔다.

SCL 헬스케어 바이오물류사업부는 의약품 수송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콜드체인 재정비 및 전직원 전문교육 등 운송체계 전반에 대한 사전 점검을 마쳤으며, 지난 28일 서울 소재 의료기관까지 코로나19 백신 운송을 수행했다.

코로나19 백신 운송은 물류사업 중에서도 전문성이 가장 두드러지는 분야이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오랜 기간 콜드체인 및 특수 바이오 물류서비스를 수행해온 SCL헬스케어는 실시간 위치 및 온도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등 모든 의약품은 SMART TAG를 통해 실시간 위치추적은 물론 온도, 습도, 조도, 진동데이터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의약품을 글로벌 표준에 맞춰 IATA DGR 자격이 있는 바이오물류사업부 직원이 특수 차량을 이용해 목적지까지 직행 운송하며, 최근에는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사업부 전직원이 감염성물질 안전수송관리 교육훈련을 수료했다.

SCL헬스케어 관계자는 “백신이 의료기관까지 신속, 정확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들이안전수송관리체계 점검에 만전을 기했다”며 “무엇보다 국민의 건강과 직결된 부분인 만큼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빈틈없는 관리를 통해 최적의 백신 운송시스템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