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한국다케다, ‘제줄라와 함께하는 난소암 마스터클래스’ 진행
[콕집어 제약] 한국다케다, ‘제줄라와 함께하는 난소암 마스터클래스’ 진행
지놈앤컴퍼니, 설립 5년만에 신규 CI 공개
제일헬스사이언스, ‘쎈트힐’ 광고모델로 개그맨 김영철 선정
로킷헬스케어, AI 장기재생 플랫폼 美 FDA 등록 
동아ST, ‘제16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삼양홀딩스 미용 성형용 필러 ‘라풀렌’ 품목 허가 신청
한미약품,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독자 브랜드로 전국 유통 개시
한국제약바이오協, MR인증·GMP교육 환급과정 실시
CMG제약·한독, 싱가포르 제약사와 항암신약 기술이전 계약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5.1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지놈앤컴퍼니, 설립 5년만에 신규 CI 공개

지놈앤컴퍼니 신규 CI
지놈앤컴퍼니 신규 CI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지놈앤컴퍼니(대표 배지수, 박한수)가 지난 2018년 설립 이래 약 5년 만에 CI를 변경했다.

회사에 따르면 새로운 워드마크 형 기업 로고에는 지놈앤컴퍼니의 담대한 도전정신과 불확실성을 확실성으로 바꿔 나갈 수 있는 추진력을 담았다. 새롭게 선정된 지놈앤컴퍼니 메인 컬러인 패션코랄과 프로스펙티브 바이올렛은 누구도 가본적 없는 영역에서 큰 목표를 세우고 도전하는 열정과 남들이 불가능하다고 말했던 도전을 결국 성공시키는 지놈앤컴퍼니의 DNA를 담았다.

이와 함께 자사의 세 가지 핵심가치를 ▲Brave Innovation ▲Growth for all ▲Trust through integrity로 정하고, ‘혁신적이고 과감하게 도전하는 정신’, ‘직원과 주주, 그리고 사회와의 동반 성장’, ‘전문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신뢰 있는 결과물 도출’로 삼았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지놈앤컴퍼니 배지수 대표는 “이번 신규 기업이미지 변경은 대담하게 도전하고 이를 성공으로 이끄는 자사의 정신을 담아냈다” 며 “향후에도 자사와 관계된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고 세계 최고의 성과를 이루기 위해 연구, 개발, 사업 영역에 균형 있게 투자함으로서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출 것” 이라고 말했다.

지놈앤컴퍼니는 2015년 설립 이후 마이크로바이옴 면역항암제과 신규타깃 면역항암제 등 면역∙항암 중심 의약품 및 컨슈머 제품을 연구개발하는 회사다. 

 

제일헬스사이언스, ‘쎈트힐’ 광고모델로 개그맨 김영철 선정

제일헬스사이언스 신규 모델 개그맨 김영철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가 건강기능식품 통합브랜드 ‘쎈트힐’과 눈건강 전문브랜드 ‘아이트래져’ 광고모델로 개그맨 김영철을 선정했다.

김영철은 JTBC 예능 ‘아는 형님’에 출연 중이며 뿐만 아니라 '김영철의 파워에프엠' 디제이로도 활동하며 폭넓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김영철은 제일헬스사이언스와 함께 온라인광고, 유튜브, SNS 등 다양한 매체에서 브랜드 홍보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특히 광고출연과 함께 라이브커머스 등의 판매활동에도 모델이 직접 참여하게 된다.

홍철환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부 부장은 “친근하고 건강한 이미지의 김영철을 통해 온 가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쎈트힐’의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로킷헬스케어, AI 장기재생 플랫폼 美 FDA 등록 

AiD Regen을 이용한 수술 과정

로킷헬스케어(대표이사 유석환) 가 FDA에 인공지능 장기재생 플랫폼 ‘AiD Regen’의 의료기기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AiD Regen은 클라우드 기반 장기재생 플랫폼이다. 수술실에서 환자 수술 부위 촬영 후 인공지능으로 환부 위치, 모양을 인식해 3차원 모델을 만든다. 4D 바이오 프린터로 재생 패치를 출력해 환부에 이식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인공지능 자동화로 간소화된 수술 과정에서 몇 번의 터치 조작만으로 초정밀 의료기기를 쉽고 안전하게 다룰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자사 치료법으로 당뇨발 치료비용을 12주 평균 드레싱 비용과 비교해 약 90% 절감하는 등 시간, 비용 절감 효과로 보다 많은 환자를 치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AiD Regen은 향후 당뇨발 이외에 연골, 신장, 화상, 욕창으로 그 치료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세계 최초 AI 기반 자가재생 플랫폼으로 재생의학 난제들을 해결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유석환 로킷헬스케어 대표는 “AiD Regen은 미국 의료정보 보호법, 유럽연합 일반 데이터 보호 규칙을 준수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염두해 개발됐다”며 “공격적인 마케팅과 영업망 활용으로 AI 의료시장에 혁신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ST, ‘제16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엄대식)는 ‘제16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를 내달 13일까지 실시한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다.

이 행사는 미래 꿈나무인 중학생을 대상으로 2004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실로 열린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중학생은 누구나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신청서 접수 후 서류심사 및 컴퓨터 추첨을 통해 총 80명(남녀 각각 40명)이 선발된다. 최종 합격자는 6월 28일 행사 홈페이지 발표 및 개별 통보된다. 참가비용은 주최사인 동아에스티가 전액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7월 26일부터 30일까지 총 5일간 ‘환경 이정표 만들기’를 주제로 기후 변화와 생물다양성,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우리의 환경 발자국 등 온라인 강의와 우리동네 랜선 환경 플로깅, 친환경 제품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운영사무국(02-2058-0577, 0578)에 문의하면 된다

 

삼양홀딩스 미용 성형용 필러 ‘라풀렌’ 품목 허가 신청

삼양홀딩스 바이오팜 그룹이 근무하는 삼양디스커버리센터 전경

삼양홀딩스(엄태웅 대표)는 국내 필러 개발사 중 처음으로 PCL을 이용한 미용 성형 필러의 식약처 품목 허가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의료용 고분자 물질 PCL(폴리카프로락톤)을 주성분으로 하는 생분해성 고분자 필러 ‘라풀렌’ 임상 시험을 완료하고 팔자주름 일시적 개선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품목 허가 신청서를 식약처에 제출했다고 전했다. PCL을 이용한 필러를 개발해 임상을 완료하고 품목 허가까지 신청한 업체는 삼양홀딩스가 최초라고 덧붙였다.

회사에 따르면 PCL을 이용한 필러는 히알루론산(HA) 필러 대비 볼륨 지속 기간이 길고 체내 콜라겐 생성 촉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삼양홀딩스는 PCL을 다공성 입자 형태로 만드는 자체 개발한 특허 기술을 라풀렌에 적용해 기존 PCL 필러 제품과의 차별성을 확보했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 그룹 관계자는 “라풀렌은 삼양그룹의 생분해성 고분자 관련 기술과 오랜 노하우가 집약돼 있는 제품으로, 뛰어난 효능, 효과에 안전성까지 모두 갖춘 필러”라며 “내년 출시를 목표로 관련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양홀딩스는 이번에 품목 허가를 신청한 라풀렌의 추가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효과와 안전성을 검증하고 팔자주름 외 다른 부위로 적응증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미약품,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독자 브랜드로 전국 유통 개시

한미약품 자가검사키트 HANMI COVID-19 Home Test

한미약품이 SD바이오센서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한미약품 자체 브랜드(사진)로 런칭하고, 오늘부터 전국 약국 등에 유통을 시작한다.

한미약품이 신규 런칭한 ‘HANMI COVID-19 Home Test’는 SD바이오센서가 식약처로부터 조건부 허가를 받은 ‘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와 동일한 제품으로, 최근 식약처로부터 모델명 추가 허가를 받았다.

HANMI COVID-19 Home Test 자가검사키트는 사용자가 직접 콧속(비강)에서 채취한 검체를 키트에 떨어뜨려 대조선(C)과 시험선(T)의 표시 여부를 15~30분 안에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키트에 붉은색 두 줄(대조선C, 시험선T)이 동시에 나타나면 코로나19 양성으로 의심되며, 이때는 반드시 방역당국이 운영 중인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유전자 증폭 기반 진단 검사를 받아야 한다. 붉은색 한 줄(대조선C)만 나타나는 경우는 음성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의 독자 브랜드 제품 출시는 약국 등 유통에 강점을 갖고 있는 한미약품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자가검사키트의 원활한 유통과 확산을 통해 방역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자가검사키트는 보조적 수단이므로, 증상이 있거나 역학적 연관성이 명확한 감염 의심자는 반드시 방역당국이 운영하는 선별진료소에서 유전자 증폭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제품은 처방전 없이 약국 등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유통된다. 제품 특성상 비대면으로 구매해야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온라인팜 쇼핑몰 사이트 프로-캄 홈페이지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한국다케다, ‘제줄라와 함께하는 난소암 마스터클래스’ 진행

한국다케다제약의 난소암 마스터클래스
한국다케다제약의 난소암 마스터클래스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지난 7일, 세계 난소암의 날을 맞아 임직원 대상 ‘난소암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매년 5월 8일은 세계 난소암의 날로 세계난소암연합이 전 세계 난소암 환자들을 격려하고 난소암 예방과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이번 사내 캠페인은 난소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난소암 치료제인 제줄라(성분명 니라파립)의 가치를 돌아보며, 모든 임직원이 난소암 환자들의 건강한 일상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난소암 질환 정보와 제줄라 임상적 가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이 소개됐다. 또한 참여한 직원들 대상으로 제줄라 관련 퀴즈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어서 국립암센터 산부인과 박상윤 교수의 강의를 통해 난소암 질환 특성과 난소암 치료에서 제줄라 등장의 의의를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다케다제약 항암제사업부 김정헌 총괄은 “세계 난소암의 날을 맞아 진행한 국립암센터 박상윤 교수 강의를 통해 난소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환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며, 우리가 하는 일의 가치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었다”며 “한국다케다제약은 환자중심주의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는 만큼, 난소암 치료 환경을 더욱 개선할 수 있도록 임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제줄라는 최초로 BRCA 변이 여부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PARP 억제제로, 2017년 3월 미국 FDA 허가를 받았으며 국내에서는 2019년 3월 첫 허가를 받았다.

 

한국제약바이오協, MR인증·GMP교육 환급과정 실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MR인증교육과 GMP교육 ‘GMP와 의약품의 이해’ 과정 등 온라인교육 2개 과정을 고용보험 환급과정으로 실시한다.

먼저 MR인증교육(온라인)은 제약영업 담당자를 지칭하는 ‘MR(Medical Representative)’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2003년부터 시행한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2014년에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등록자격 교과과정으로 승인됐다. ▲약제·약리 ▲질병·치료 ▲영업·마케팅 ▲비즈니스 Basic 등 4개 영역에 대해 4개월 코스로 진행되며 수료자에 한해 MR인증시험 자격이 부여된다.

GMP교육 ‘GMP와 의약품의 이해’ 과정은 GMP 인력에 대한 역량개발 및 교육 수요의 확대 충족을 목적으로 지난 2월 신설한 온라인 교육과정이다. 제약업체 및 타 업종 재직자 등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의약품에 대한 이해 ▲의약품 품질시스템 ▲제조위생 ▲품질관리 ▲GMP실사 등 18개 차시로 구성되어 있다.

고용보험 환급과정 운영으로 인한 교육비 예상환급액은 대기업, 중견기업, 우선지원기업 등 기업규모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1인당 최대 환급액은 24만2174원이다. 수강신청 및 관련 문의는 협회 홈페이지→알림&신청→교육을 통해 가능하다.

정철원 협회 교육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난 온라인 교육 수요에 발맞춰 보다 많은 교육생에게 비대면 교육 여건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고용보험 환급과정 개발 및 시행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CMG제약·한독, 싱가포르 제약사와 항암신약 기술이전 계약

CMG제약 CI

CMG제약(대표 이주형)과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싱가포르 AUM 바이오사이언스(AUM Biosciences)와 Pan-TRK 저해 표적항암신약 ‘CHC2014’에 대한 기술이전 및 전략적 협업을 계약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AUM 바이오사이언스는 한국을 제외한 전세계에서 CHC2014의 개발, 제조·상업화 권리를 갖는다. 계약금과 마일스톤은 1억7250만달러(약 1934억원)이고 양사에 각각 50대 50으로 배분한다. 또한, 경상기술사용료(로열티)를 순매출액에 비례해서 양사는 각각 3.5~5.5%를 추가로 받게 된다.

CMG제약과 한독은 2015년 CHC2014 공동 연구를 시작했으며 2017년부터 최근까지 국가항암신약개발사업단(복지부 지원, 주관기관: 국립암센터)과 협약을 맺고 항암신약 개발을 추진했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항암제를 전문으로 개발하는 글로벌 임상단계 바이오테크놀로지 회사인 AUM 바이오사이언스에 기술이전을 하는 성과를 올리게 됐다고 CMG제약은 설명했다.

CMG제약 이주형 대표는 “이번 기술이전 계약은 항암신약 연구분야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CMG제약 최초의 해외 기술수출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