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대웅제약 임직원 봉사단, '꿈나눔 희망램프' 봉사활동 전개
[콕집어 제약] 대웅제약 임직원 봉사단, '꿈나눔 희망램프' 봉사활동 전개
지노믹트리, 오리온홀딩스 中법인에 대장암 진단키트 기술이전

동아제약, 써큐란 코큐텐, 써큐란 알티지오메가-3 1200 출시

대원제약,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토젯정‘ 3종 출시

수석문화재단, ‘2021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5.0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지노믹트리, 오리온홀딩스 中법인에 대장암 진단키트 기술이전

지노믹트리, 암조기진단 기술이전 계약체결식

[헬스포커스뉴스 / 이상훈] 지노믹트리(대표 안성환)가 오리온홀딩스(대표이사 허인철)의 중국 내 합자법인 ‘산둥루캉하오리요우생물기술개발유한공사’와 바이오마커 기반 대장암 진단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10월 체결했던 바인딩 MOU(구속력 있는 양해각서)의 본 계약으로, 국내 체액(liquid biopsy)기반 암 조기진단 업계 최초의 특허기술 라이선스 아웃 계약이다. 지노믹트리는 본 계약을 통해 대장암 조기 진단용 체외 분자 진단 기술 사용에 대한 선급금, 사업진행에 따른 마일스톤, 매출 발생에 대한 로열티 등을 지급받는다.

지노믹트리는 자체 개발한 대장암 조기진단 기술은 검진 대상자 성별, 나이와 상관없이 소량의 분변(1~2g)으로 대장암을 90.2%의 민감도와 특이도로 진단할 수 있음을 입증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제조허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지난 2019년 국내에 출시된 얼리텍 대장암 진단키트는 현재 전국 1차 병원급까지 저변이 확대됐으며, 최근 대형 검진센터 및 대학병원 들과 계약체결을 통해 기업건강검진 선택항목으로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어 빠른 속도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중국은 연간 28만 명이 대장암으로 사망하고 있으나 의료기관 내 대장 내시경 장비 보급률은 35% 수준에 불과하다. 의료 재정 부담 해소를 위한 중국 정부의 암 조기진단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대장암 진단키트에 대한 시장성도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노믹트리 안성환 대표는 “암 조기진단 업계 최초의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통해 원가 없는 로열티 수입이 발생함으로써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오리온홀딩스와의 계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꾸준히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웅제약 임직원 봉사단, '꿈나눔 희망램프' 봉사활동 전개

대웅제약 봉사단, 꿈나무 희망램프 제작 및 전달

대웅제약(대표 전승호) 임직원 봉사단이 ‘꿈나눔 희망램프’를 제작해 강남구 자원봉사센터에 전달한다. 희망램프는 강남구 내 소년소녀가장, 조손 가정 등 아동 취약 가정 15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가정폭력, 방임 등 학대로 고통받는 아이들이 증가함에 따라 아동 문제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 촉구와 지원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대웅제약은 80여명의 임직원 봉사단이 직접 제작한 희망램프와 함께 자사 제품인 덴티가드랩 키즈 치약·칫솔 세트와 프리미엄 습윤 드레싱 이지덤을 기부해 의미를 더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취약계층 아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이번 활동을 펼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웅제약 임직원들은 어려운 이웃들을 보살피고 의약보국의 경영이념에 따라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동아제약, 써큐란 코큐텐, 써큐란 알티지오메가-3 1200 출시

(왼쪽)써큐란 코큐텐 (오른쪽)써큐란 알티지오메가-3 1200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이 혈행 개선 건강기능식품 써큐란 코큐텐과 써큐란 알티지오메가-3 1200을 출시했다.

회사에 따르면 써큐란 코큐텐은 항산화 작용과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코엔자임Q10을 100㎎ 함유했다.  항산화 작용으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A, C, E, 셀렌과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B6, B12, 엽산을 포함한 8중 복합기능성 제품이다. 1일 1회 1캡슐 복용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 미국산 순도 98% 코엔자임Q10을 사용했으며, 유전자 조작을 가하지 않은 IGEN(Non-GMO) 인증 원료만을 담아 안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열이나 빛, 산소에 산패되지 않도록 PTP(Press Through Pack) 방식으로 낱개 포장된 것도 특징이다.

써큐란 알티지오메가-3 1200에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혈행 및 기억력 개선·건조한 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EPA 및 DHA 함유 유지를 1,200㎎ 함유됐다고 전했다.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A, 뼈의 형성과 유지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 항산화 작용으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한다고 알려진 비타민E도 함유했다고 덧붙였다.

국제 어유 인증 프로그램(IFOS) 최고 등급인 5STAR를 획득한 원료를 사용했으며 국제 해양환경기구(FOS), 국제 수산기구(IFFO), 국제 오메가3 기관(GOED) 등 다양한 인증을 받기도 했다. 정제어유 어종은 멸치유(엔초비) 100%다. 

김민혁 동아제약 써큐란 브랜드 매니저는 “써큐란은 1994년부터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바탕으로 명맥을 이어온 혈행 개선 케어 전문 브랜드”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라이프 스타일, 건강 상태, 연령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써큐란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원제약,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토젯정‘ 3종 출시

리토젯정
리토젯정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이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토젯정‘ 3종을 출시했다.

리토젯정은 에제티미브와 아토르바스타틴 복합제로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 및 동형접합 가족형 고콜레스테롤혈증에 사용되는 치료제다.

에제티미브는 콜레스테롤이 소장에서 NPC1L1이라는 단백질 통로를 통해 인체로 흡수하는 작용을 저해함으로써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아토르바스타틴은 스타틴 계열의 약물로 콜레스테롤 전 단계인 메발론산 생성 과정에서 HMG-CoA 효소를 차단, 콜레스테롤 합성을 저해한다.

한국지질동맥경화학의 이상지질혈증 치료 지침에 따르면 스타틴 단독 요법에도 LDL 콜레스테롤이 효과적으로 저하되지 않을 경우 스타틴과 에제티미브의 병합 요법을 권고하고 있다.

리토젯정은 에제티미브/아토르바스타틴 10/10mg, 10/20mg, 10/40mg의 세 가지 종류로 출시됐으며, 1일 1회 식사와 무관하게 복용하면 된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리토젯정은 타 제품군 대비 정제의 크기가 작아 복용 편의성이 높고, 사용 기한은 36개월로 타 제품군에 비해 길다는 장점이 있다“며 “약가도 타 제품군에 비해 경제적인 데다, 특히 10/10mg의 경우 아토르바스타틴 10mg 단일 제제와 비교해도 경쟁력이 있다“고 강조했다.

 

수석문화재단, ‘2021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수석문화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수석문화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수석문화재단은 서울 동대문구  동아쏘시오그룹 본사 대강당에서 ‘2021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에서 수석문화재단은 장학생 43명(대학생 35명, 고등학생 8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으며, 장학금 약 9600만원을 장학생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2019년 수석문화재단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 ‘서울아동복지협회’, ‘서울시약사회’ 3개 단체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올해는 더 많은 대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사단법인 물망초’와도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전했다.

각 단체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을 계속 이어갈 의지가 있는 대학생을 선발하고, 수석문화재단은 선발된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졸업할 때까지 지원한다.

수석문화재단은 타인을 위해 일할 줄 아는 책임 있는 인재 육성과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1987년 설립됐다. 설립 후 지난해까지 학생 1822명에게 35억원을 지원했다.

수석문화재단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더 많은 학생들이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장학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석문화재단은 장학 사업뿐만 아니라 학술과 문화 진흥을 위한 ‘함춘동아의학상’, ‘약사금탑상’, ‘마로니에 전국 여성백일장’ 후원 등도 실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10길 5 2층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순호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1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