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창립 20주년 휴젤, 캐릭터 '허그, 알루, 렉스' 공개
[콕집어 제약] 창립 20주년 휴젤, 캐릭터 '허그, 알루, 렉스' 공개
에이치로보틱스, 성지산업과 로봇부품 협력 MOU 체결

신신제약, NS홈쇼핑 통해 ‘파이코메가’ 특별 방송

JW생활건강, ‘마이코드 엠에스엠’ 출시

종근당홀딩스, 어린이날 맞아 ‘KIDS HOPERA’ 공연 선보여

휴온스그룹, 신사옥에서 권두현 작가와 아트 컬래버 진행

지놈앤컴퍼니 자회사, 자폐증 치료제 FDA 1상 신청

안국약품, 기업맞춤형 훈련사업 국책과제 최종 선정

동국제약, 인터뷰 콘셉트 센시아 새 TV광고 공개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5.0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에이치로보틱스, 성지산업과 로봇부품 솔루션 R&BD 협력사업 위한 MOU 체결

에이치로보틱스, 로봇부품 솔루션 R&BD MOU 체결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에이치로보틱스(대표 구익모)가 성지산업(대표 임성옥, 전택승)과 '로봇부품 솔루션 R&BD'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로봇부품 솔루션 공동 개발 및 생산 ▲신제품 개발을 통한 사업영역 확장 및중장기 핵심 부품 내재화를 통한 원가 경쟁력 확보 등이다.

양사는 향후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서비스 로봇산업 전반의 부품 솔루션과 로봇 특화 센서 및 회로에 대한 공동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그동안 해외 의존도가 높았던 로봇 핵심 부품의 국산화를 추진하고 확보된 기술을 바탕으로 중장기 글로벌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에이치로보틱스는 이번 MOU를 계기로 로봇산업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를 토대로 미국과 유럽 등 세계 주요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재활로봇 분야에서 축적한 전문성을 통해 급격하게 팽창중인 로봇 관련 글로벌 밸류 체인을 선점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13일 성균관대학교와 재활로봇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재활로봇연구센터 공동 설립 및 차세대 재활·의료용 로봇 기술 개발과제 공동 추진 등 재활로봇 산업 내 장기적인 기술개발 및 인재양성을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에이치로보틱스 관계자는 “부품산업 내 입지가 탄탄한 성지산업과의 협업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면서 “로봇부품 솔루션 공동개발을 통해 중장기 단계적 성장을 도모하고 안정적인 부품 수급과 원가 경쟁력 확보를 통한 세트 제품 경쟁력 확보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신신제약, NS홈쇼핑 통해 ‘파이코메가’ 특별 방송 

파이코메가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신신제약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NS홈쇼핑을 통해 ‘파이코메가’ 특별가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4일 오후 8시40분, 9일 새벽 1시 2회만 진행될 예정이다.

회사측 설명에 따르면 신신제약의 건강 관리 전문 브랜드 신신HL에서 출시한 파이코메가(Phycomega)는 전 세계 20~30만 종의 미세조류 중 DHA 함유량이 특히 높은 미세조류 스키조키트리움(Schizochytrium)을 특허받은 기술로 배양, 제품 내 DHA 비율이 98%에 달하는 프리미엄 식물성 오메가-3이다.

회사는 파이코메가는 캡슐 내 불순물과 포화지방산 비율은 낮추고 순도는 높여 하루 한 알 캡슐로 오메가-3 권장 섭취량 이상인 600mg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고 강종했다. 원료뿐 아니라 캡슐에도 젤라틴 등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100% 식물성 제품으로, 중금속 등 해양 오염으로부터 안전하고 어취나 비린내가 나지 않아 냄새에 예민한 소비자나 채식주의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신신제약 박재원 브랜드매니저는 "파이코메가는 100% 식물성 오메가-3로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인 만큼 가정의 달 주변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이번 특별가 방송에서는 파이코메가 4개월분과 8개월분 구성을 할인 판매하며, 방송 중 8개월분 구입 시 1개월분 추가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JW생활건강, ‘마이코드 엠에스엠’출시

엠에스엠
엠에스엠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JW생활건강은 ‘마이코드 엠에스엠’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엠에스엠(MSM, Methyl Sulfonyl Methane)은 식약처가 인증한 기능성 원료로 ‘디메틸설폰(Dimethylsulfone)’으로도 불린다. 신체의 정상적인 기능과 구조의 유지에 중요한 미네랄 황의 공급원으로 식품이나 식이보충용 제품에 널리 사용된다.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회사에 따르면 마이코드 엠에스엠은 엠에스엠 원료 생산 전문 글로벌 기업 버그스트롬(Bergstrom Nutrition)사가 제조한 순도 98% OptiMSM을 사용했다. 이 원료는 엠에스엠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 안전원료 인증제도(FDA GRAS)에 등재됐으며, 엄격한 품질 관리 기준을 적용하는 코셔(KOSHER)와 할랄(HALAL) 인증도 획득했다.

회사는 마이코드 엠에스엔은 주성분 외에도 상어연골, 녹색입홍합, 보스웰리아, 울금, 당귀 등 부원료를 함유했으며, 해조칼슘, 마그네슘, 망간, 비타민D 등 비타민미네랄을 첨가해 영양을 보강했다고 전했다. 피쉬콜라겐, 히알루론산 성분도 더해 노화를 걱정하는 소비자 수요도 맞췄다고 덧붙였다.

JW생활건강 관계자는 “고령화 시대에 따라 관절‧연골 건강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세분화된 소비자들의 니즈에 대응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종근당홀딩스, 어린이날 맞아 ‘KIDS HOPERA’ 공연 선보여

종근당홀딩스 키즈호페라 공연
종근당홀딩스 키즈호페라 공연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종근당홀딩스(대표 김태영)가 1~2일 양일간 서울 세종문화회관 S시어터에서 ‘종근당 KIDS HOPERA(HOPE+OPERA)’ 공연을 선보였다. 종근당 KIDS HOPERA는 종근당홀딩스에서 어린이들을 위해 진행하는 오페라 공연이다. 희망을 의미하는 ‘HOPE’와 ‘OPERA’ 두 단어를 결합해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어린이날을 맞아 열린 이번 공연은 하루 3회에 걸쳐 '안녕? 딸꾹!', '수리수리 도레미', '칙칙폭폭 씽씽' 등이 진행됐다.

종근당홀딩스는 공연 첫째날인 1일에는 의료·방역 현장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과 가족들, 한부모 가족들을 초청했다. 2일 공연은 세종문화회관 ‘온쉼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한 가족단위 시민들에게 관람기회를 제공했다.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좌석간 거리두기를 적용한 이번 공연에서는 다양한 오페라 명곡들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각색했으며 포토전시월 및 포토존 등 볼거리 및 즐길거리도 함께 마련했다. 

종근당홀딩스 관계자는 “어린이 날을 맞아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작은 선물을 줄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전국 곳곳에서 종근당 KIDS HOPERA공연을 선보이고 싶다”고 말했다.

 

휴온스그룹, 신사옥에서 권두현 작가와 아트 컬래버 진행

권두현 작가
권두현 작가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휴온스그룹은 오는 8월경 입주 예정인 판교 신사옥에 사진 및 회화 작가인 권두현씨와 아트 컬래버 컬렉션을 선보인다. 총 60여점의 작품들 신사옥 곳곳에 전시될 예정이다.

권두현 작가는 2002년 뉴욕에서 전업 사진 작가로 활동을 시작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갤러리 현대 전관 개인전 이후 독일로 건너가 10년동안 회화 작가로도 꾸준히 작업했다.

휴온스그룹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신사옥 곳곳에 전시될 그림을 통해 편안함과 안락함, 여유를 느끼길 바라며 권두현 작가와 아트 컬래버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임상미술치료사 자격을 가진 권두현 작가는 치유를 소재로 마음 풍경 그림을 그리는 만큼, 인류 건강을 위한 의학적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휴온스그룹의 미션과도 맞닿아 있다”고 덧붙였다.

 

지놈앤컴퍼니 자회사, 자폐증 치료제 FDA 1상 신청

지놈앤컴퍼니 CI
지놈앤컴퍼니 CI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지놈앤컴퍼니(대표 배지수, 박한수) 자회사 사이오토 바이오사이언스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뇌질환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SB-121’의 FDA 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신청했다. SB-121은 사이오토 바이오사이언스의 주요 파이프라인으로 자폐증을 주요 적응증으로 하는 뇌질환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다.

이번 IND 이후 사이오토 바이오사이언스는 미국에서 자폐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SB-121 반복투여를 통한 안전성과 초기 유효성을 확인하는 임상시험에 착수한다. SB-121은 전임상시험에서 자폐증 완화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진 체내 옥시토신 분비를 장시간 유지시켜주는 것을 확인한 바 있다.

회사에 따르면 SB-121은 건강한 산모의 모유에서 유래한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단일 균주로 개발된 뇌질환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다. 자폐증 증상 완화에 영향을 미치는 옥시토신 분비를 활성화하는 효과가 확인됐으며 사이오토 바이오사이언스 마이크로바이옴 독자 플랫폼인 ABT플랫폼 기술을 적용해 균주 체내 안정성과 효능을 높였다.

지놈앤컴퍼니 배지수 대표는 “자폐증을 타깃으로 한 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치료제가 개발된다면, 안전한 혁신신약으로 새로운 시장을 열 수 있을 것”이라며 “지난해 사이오토 바이오사이언스 인수 이후 본격적인 임상 돌입과 함께 향후 산후우울증과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 다양한 뇌·장질환 치료제로서 적응증 확대 가능성을 연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국약품, 기업맞춤형 훈련사업 국책과제 최종선정

안국약품 본사
안국약품 본사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주최한 ’2021년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기업수요맞춤형 훈련사업’ 국책과제에 지원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사업은 바이오헬스산업분야(제약, 의료기기, 화장품, 병원 등) 우선지원기업 대상으로 교육 컨설팅(직무분석 및 훈련과정 개발), 맞춤형 교육훈련을 전액 국비 지원하며, 외부 전문 컨설팅과 교육을 통한 기업 성과 극대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안국약품은 올해 4월 공모에 참여해 적격성 평가, 신청내용 충실성 평가 등을 통해 최종 선정됐으며, 이후 5~8월 외부 전문 컨설팅을 거쳐 8~12월 교육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창립 62주년을 앞둔 안국약품은 지난해 2030 뉴비전을 선포하고 ‘K-Health 기업 도약’을 다짐한 바 있으며, 근거-학술 기반의 마케팅 & 영업, 토탈헬스케어 사업다각화, 차별화된 개량신약 발매 등 6대 중점과제 설정한 바 있다.

안국약품 담당자는 “기업수요맞춤형 훈련사업을 통해 안국약품 영업본부의 중장기 교육 체계 수립과 MR 훈련과정을 개발하고, 내실 있는 초일류 제약사로 발돋움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창립 20주년 휴젤, 캐릭터 '허그와 알루&렉스' 공개

휴젤의 캐릭터 3종 허그, 알루, 렉스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주력 제품인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HA필러를 모티브로 한 ‘허그(Hug), 알루(Alu), 렉스(Lax)’ 등 캐릭터 3종을 공개했다.

이중 휴젤 대표 캐릭터로 개발된 허그(Hug)는 향후 국내외 마케팅 활동을 고려, 휴젤 기업을 연상시키는 한편,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도 쉽고 편하게 발음할 수 있도록 ‘Hugel’ 알파벳 세 글자를 활용해 이름을 만들었다.

회사 관계자는 “브랜딩 강화를 위한 본격적인 마케팅 전개에 앞서 당사 브랜딩 활동이 연속성을 갖고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서 대표 캐릭터 허그를 중심으로 알루와 렉스까지 3종의 캐릭터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휴젤이 개발한 캐릭터 3종은 보투리누스 톡시느 행성 국립연구소 수석연구원 허그와 파트너 알루, 렉스가 자기 자신만의 본연의 아름다움을 찾아 나선 지구인들을 돕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다.

세계관에 따르면 사랑스러운 분홍 곱슬머리를 가진 허그는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보툴리누스 톡시느 행성 국립연구소의 엘리트 연구원으로, 나이는 많지만 여전히 매끄러운 피부와 빵빵한 볼을 지니고 있다. 은하계에서 유일하게 건강한 아름다움 비밀을 밝혀낸 허그는 더 당당하고 행복한 삶을 꿈꾸는 지구인들을 돕기 위해 지구에 고도화된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파할 계획을 세운다.

또 허그가 모험 파트너로 선택한 알루와 렉스는 진화한 히알루론산과 보툴리누스균으로 추정된다. 알루의 진한 파란색은 HA를, 렉스의 연한 파란색은 ‘보툴리눔 톡신’을 나타낸다.

휴젤은 공개된 3종 캐릭터 외에도 다양한 스토리를 지닌 서브 캐릭터들을 추가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휴젤을 상징하는 캐릭터들을 적극 활용해 향후 다양한 영상물과 지면 광고물 및 굿즈를 제작하는 등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을 통한 브랜딩 강화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동국제약, 인터뷰 콘셉트 센시아 새 TV광고 공개

센시아 새 TV광고
센시아 새 TV광고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모델 권나라의 가볍고 편안한 다리 비결을 소개한, 정맥순환장애 개선제 ‘센시아’ 새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TV광고는 ‘권나라의 센시아 이야기’라는, 인터뷰 콘셉트로 제작됐다. 그녀는 “자꾸 다리를 쳐다보게 돼요! 붓지도 않고 가벼우니까”라며 만족스러워 한다. 이어 그 비결을 묻는 질문에 “정맥, 순환, 센스”라는 답으로 질환과 제품 포인트를 짚어주며 강조한다.

한편 10년 연속 ‘센시아’ 모델로 활약해 온 김미숙은 “정맥벽을 탄력 있게”라는 멘트를 통해, 정맥의 탄력향상으로 정맥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제품의 특장점을 전달한다. 또한, “가볍고 편안한 다리, 더 매력 있죠?”라고 말하며, 단순히 각선미를 중요시하기 보다는 건강한 다리를 유지하는 것이 매력의 포인트임을 강조한다. 마지막으로, 일반의약품 정맥순환개선제 부문 8년 연속 판매 1위를 강조해 제품의 신뢰감을 높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정맥순환장애 증상을, 단순히 다리 피로감으로 여겨 무심코 넘기거나, 동맥과 관련된 혈액순환장애로 잘못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며 “정맥순환장애가 무엇인지 정확히 인지하고,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센시아 등으로 관리해 다리 건강을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맥순환개선제 센시아는 센텔라정량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 일반의약품으로 병원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