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부광약품, 파킨슨병 이상운동증 치료제 美 2상 투약 개시
[콕집어 제약] 부광약품, 파킨슨병 이상운동증 치료제 美 2상 투약 개시
동아쏘시오, 걸음 기부 캠페인 ‘:D-Style Walking’ 실시
제일헬스사이언스, ‘속엔자임 이중정’ 출시
한국화이자제약, 2021년 하계 인턴십 모집
유유제약 "이비인후과 전문의, 비강세척 필요성 공감"
베르티스, 서울대병원 강남센터와 혈장 단백체 분석 MOU 체결
휴온스, 갱년기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 출시
신라젠, 경영정상화 위해 엠투엔과 TFT 구성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4.2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쏘시오, 걸음 기부 캠페인 ‘:D-Style Walking’ 실시

 :D-Style Walking 포스터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동아쏘시오그룹이 걸음으로 참여하는 기부 캠페인 ‘:D-Style Walking(디스타일 워킹)’을 실시한다.

‘:D-Style Walking’은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의 걸음을 기부받아 환경보호 활동을 후원하는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으로 임직원 건강증진과 동시에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고 건강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에스티팜 등 동아쏘시오그룹 전 그룹사 임직원의 자발적인 걸음 기부로 진행되는 ‘:D-Style Walking’은 총 1억 걸음을 목표로 6월 9일까지 실시된다.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들은 걸음 기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빅워크를 다운로드 받아 일상생활 속에서 측정된 걸음을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캠페인을 선택해 기부한다. 동아쏘시오그룹은 기부된 누적 걸음에 따라 최대 1억원을 환경운동연합 자원순환 캠페인에 후원한다.

빅워크는 걸음을 기부로 연결하는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환경운동연합은 지구 환경 보호를 목적으로 결성된 환경단체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동아쏘시오그룹 핵심가치인 함께 성장을 실천하고, 나날이 심각해지는 환경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지구를 만들어 가기 위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속엔자임 이중정’ 출시

속엔자임 이중정
속엔자임 이중정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이중핵정 설계로 위부터 장까지 다양한 소화불량에 효과적인 ‘속엔자임 이중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속엔자임 이중정은 주성분 시메티콘과 우르소데옥시콜산은 위에서, 판크레아틴은 장에서 각각 작용해 소화불량, 위부팽만감, 과식, 소화촉진 등 다양한 소화불량 증상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이중핵정(tablet in tablet) 구조에 따라, 시메티콘은 위에서 발생하는 가스를 분산, 제거하는 역할을 하며 우르소데옥시콜산은 담즙의 배출을 촉진시켜 지방의 소화를 돕는다. 이 성분들은 위에서 작용해 가스제거와 위장 및 췌장의 소화 흡수 장애에 효과적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최경식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부 PM은 "장에서 활성화 되도록 설계된 판크레아틴이 탄수화물은 물론 지방, 단백질 소화를 돕는 효소제로 다양한 소화불량에 작용한다“고 전하고 "운동부족이나 잘못된 식습관으로 소화불량에 시달리는 사람에게 도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화이자제약, 2021년 하계 인턴십 모집

한국화이자제약 하계 인턴십 모집
한국화이자제약 하계 인턴십 모집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이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 졸업 예정자 대상 2021년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은 4년제 대학 3, 4학년 재학생 또는 약학대학 5~6학년 재학생이 대상이며, 대학원생은 2년 미만 회사 근무 경력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는 한국화이자제약 온라인 인턴지원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채용은 지원서 접수·서류전형·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코로나 19 확산 상황에 따라 화상 면접으로 진행될 수 있다. 합격 여부는 각 전형 별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된다.

최종 합격자는 7월 7일부터 8월 26일까지 약 2개월간 한국화이자제약의 각 부서에 배치돼 인턴 사원으로 근무한다. 이번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될 예정으로, 인턴십 프로그램 전 교육 과정은 재택근무, 화상미팅 등을 통해 진행될 수 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동계 및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에게 관련 학업을 바탕으로한 실무 경험과 직무에 대한 이해 기회를 마련하고, 한국화이자제약이 추구하는 가치와 비전을 공유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인턴지원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유제약 "이비인후과 전문의, 비강세척 필요성 공감"

피지오머
피지오머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이 이비인후과 개원의 대상 비강 질환 처방 현황 서베이를 진행했다. 그 결과 대다수 의료진이 비강 세척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으며, 실제 진료현장에서 비강 세척 처방 후 임상효과도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서베이는 의사 커뮤니티 메디게이트에서 진행됐으며 이비인후과 개원의 165명이 참여했다. 응답자 165명 전원은 일부 비강 질환 또는 모든 비강 질환에 비강세척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실제 처방 비율을 묻는 질문에서는 응답자의 51%가 30% 이상 비강질환 환자에게 비강 세척을 처방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주로 비강 수술 후 관리, 만성비부비동염, 만성비염, 급성비부비동염 등 질환에 처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비강세척 처방 이유에 대해서는 57% 응답자가 임상 효과가 탁월해서, 25% 응답자가 가이드라인의 권고에 따라서 처방한다고 답했다. 이밖에 비강세척 제품을 처방하거나 권고하는 방법으로는 병원 내에서 의료기기 제품을 판매하거나 약국에서 구매하라고 안내하는 경우가 전체의 73%로 가장 많았으며, 의약품을 처방하거나 추천하는 경우도 있었다.

비강세척 대중화를 위해 지원이 필요한 항목을 묻는 질문에는 세척 방법 교육을 위한 자료 요청이 77%로 가장 많았으며, 가이드라인, 임상 논문 등 학술 정보와 제품 사양 및 특장점 안내를 요청하는 비율도 41.8%로 높았다.

유유제약 OTC마케팅 양은정 PM은 "이번 서베이를 통해 실제로 비강세척 임상적 효과를 많은 이비인후과 의료진이 실감하고 있으며, 관련 교육자료 및 학술자료에 대한 니즈를 파악할 수 있었다"며 “향후 의료진 니즈에 맞춰 환자 교육을 위한 다양한 자료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유제약의 비강세척 제품으로는 일반의약품인 피지오머 비강세척액과 의료기기인 레스피머 수동식 코세정기가 있다.

 

베르티스, 서울대병원 강남센터와 혈장 단백체 분석 MOU 체결

‘성별, 연령대별 혈장 단백체 분석’을 위한 업무협약

프로테오믹스 기반 조기 진단 기술 개발 기업 베르티스는 지난 28일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와 ‘성별, 연령대별 혈장 단백체 분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혈액 단백체를 프로파일링하고, 단백질 바이오마커 발굴 및 모니터링을 통한 개인별 건강상태 확인의 임상적 유용성을 검증하기 위한 연구를 본격화한다. 이를 위해 ▲성별 및 연령대별 혈액 시료 수집 ▲연구 대상자 Preview 및 연구동의 획득 ▲수집 시료 처리 및 이송 등을 공동 수행할 예정이다.

베르티스는 이를 통해 자사의 최대 강점인 단백질 라이브러리를 확대하고 다양한 질환 진단 기술을 개발해, 궁극적으로 진단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는 계획이다. 베르티스는 현재 10여년 간 연구 끝에 구축한 2500만개의 단백질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바이오마커 발굴 속도를 획기적으로 단축시켰다고 강조했다.

베르티스 한승만 대표는 “서울대병원 강남센터가 보유한 의료 데이터와 뛰어난 연구 역량을 통해 단백체 프로파일링이라는 지난한 작업을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연구가 완료되면 진단 기술의 미래로 떠오르는 프로테오믹스 분야에서 한국은 물론 세계적으로도 독보적인 데이터와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부광약품, 파킨슨병 이상운동증 치료제 美 2상 투약 개시

부광약품 CI
부광약품 CI

부광약품은 현재 미국에서 진행중인 파킨슨병 이상운동증 치료제 'JM-010' 2상 임상시험의 환자 투약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부광약품은 "파킨슨병 치료제 레보도파로 인한 이상운동증 치료를 위해 개발 중인 JM-010의 2상 임상시험을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개시했으며 이번에 첫 대상 환자에게 투약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JM-010은 부광약품 자회사인 덴마크 소재 바이오벤처 콘테라파마에서 개발한 신약후보 물질로서, 파킨슨병 치료 시 주로 사용하는 레보도파를 10년 이상 장기간 복용할 경우 거의 90% 확률로 발생하는 이상운동증을 치료할 수 있는 약물이다. 부광약품은 JM-010의 미국 허가를 목표로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콘테라파마에서도 지난해 유럽 4개 나라에서 임상시험을 개시해 현재 진행 중이다.

부광약품은 “이번 첫 환자 투약을 계기로 앞으로 더 많은 환자들을 등록, 파킨슨병 환자들에게 LID 필수 치료제로 제공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회사측은 2022년에 중간분석 결과를 확보하고, 2023년에 임상시험을 완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온스, 갱년기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 출시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오는 30일 GS MY SHOP을 통해 분말 타입 갱년기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를 출시한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는 식약처에서 국내 최초로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국내 유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를 분말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YT1은 체내 ‘에스트로겐 수용체β(ER2)’ 발현을 도와 여성호르몬을 활성화해주는 기능성 유산균으로 에스트로겐 저하로 오는 다양한 갱년기 증상들을 완화에 도움을 준다. 회사측은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사과맛 분말 스틱형태로 한 포씩 개별 포장해 휴대도 편리하다고 강조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중년 여성 생활 패턴과 선호도 등을 고려해 언제든지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분말 타입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를 출시했다”며 “현재 시중에 나온 캡슐, 분말 제품 외에도 앞으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는 GS MY SHOP에서 오는 30일(금) 오전 6시 20분부터 60분간 진행되는 런칭 방송과 휴온스 공식 온라인 쇼핑몰 휴온스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신라젠, 경영정상화 위해 엠투엔과 TFT 구성

신라젠 CI
신라젠 CI

신라젠(대표이사 주상은, 신현필)이 엠투엔(대표이사 김상원)과 경영정상화를 위한 태스크포스팀(TFT)을 발족했다. 신라젠은 지난 14일 엠투엔을 우선협상자로 선정한 바 있다. 양사는 5월 내 최종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태스크포스팀은 경영정상화를 위한 각종 현안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양사는 경영 및 연구 개발 방향과 미국 바이오기업 GreenfireBio(GFB)와의 시너지, 그리고 거래재개 추진을 통한 기업 가치 회복 전략 등을 논의한다.

이에 양사는 태스크포스팀에 연구개발, 재무, 법무, 사업개발 분야의 주요 임직원을 투입했고, 양사 대표인 신현필, 김상원 대표가 태스크포스 팀장을 맡는다. 글로벌 제약사 악텔리온 한국 법인을 이끌었던 박상근 엠투엔바이오 대표와 엠투엔이 최대주주인 미국 바이오기업 GFB도 태스크포스팀에 참여한다.

양사 관계자는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한 업무 공간을 마련해 적극적인 의견 개진과 조율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태스크포스팀 출범은 신라젠 경영정상화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과 가치 회복을 알리는 시작점”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라젠 연구개발 역량을 위해 투입되는 GFB에는 항암 바이러스 연구자 하워드 카프만(Howard Kaufman) 하버드 의과대학 박사가 최근 합류했다. 하워드 카프만 박사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글로벌 제약사 암젠의 항암 바이러스 임리직(Imlygic) 주 연구자다. 하워드 카프만 박사는 신라젠 실사 단계부터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