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메디칼] 대한한의사협회 제44대 집행부, 허준 선생 묘소 참배로 임기 시작
[콕집어 메디칼] 대한한의사협회 제44대 집행부, 허준 선생 묘소 참배로 임기 시작
이필수 의사회장 당선인, 복지부 장관 · 식약처장과 면담

제 35대 박명하 서울특별시의사회장 취임

심평원 전주지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열화상 카메라' 기부

미즈메디병원, 2020년 전문병원 의료 질 평가 우수기관 선정돼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 뇌혈관내 수술 인증기관 지정받아

동남권원자력의학원, 한국수력원자력 방사선보건원과 상호 협약 체결

대구파티마병원 김건우 의무원장, '화재안전 119 릴레이 챌린지' 동참

대한전문병원협의회, 4기 집행부 발표
  • 박민주
  • admin@hkn24.com
  • 승인 2021.04.0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메디칼'은 자칫 놓치기 쉬운 보건의료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 당선인,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 김강립 식약처장과 면담 

(왼쪽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김강립, 대한의사협회장 당선인 이필수
(왼쪽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김강립, 대한의사협회장 당선인 이필수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제41대 회장 당선인은 1일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및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과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위한 의료진 지원책 마련과 원활한 백신 공급 추진 등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권 장관과의 면담에서 이 당선인은 "코로나19 백신접종에 차질이 없도록 정부에서 원활한 백신 공급과 일정 추진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며 "의료계에서도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반드시 지킨다는 각오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이 같은 의료계의 노력에 상응하는 지원책이 반드시 마련돼야 하고, 의료현장의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적극 조치가 필요하다는 점을 유념해 달라"고 밝혔다.

이어 이 당선인은 앞으로의 의료현안 대처에 대해 "보건복지부와 충분히 논의하고 합리적 대화를 통해 올바른 의료제도 정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을 만난 자리에서도 이 당선인은 "코로나19 백신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노력해줄 것과 의료계와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에 대해 힘써달라"고 요청했다. 

 

대한한의사협회 제44대 집행부, 허준 선생 묘소 참배로 임기 시작

대한한의사협회 제44대 집행부 허준 선생 묘소 참배 현장
대한한의사협회 제44대 집행부 허준 선생 묘소 참배 현장

대한한의사협회 제44대 집행부가 의성(醫聖)으로 추앙받는 허준 선생의 묘소를 참배하면서 3년간의 임기를 시작했다. 

홍주의 신임회장과 임원진은 1일 오전 경기도 파주시 소재 허준 선생 묘역을 방문해 참배하고, 국민건강 증진과 한의약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홍주의 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인술제민을 몸소 실천해 의성으로 존경받는 허준 선생의 깊은 뜻을 되새겨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데 앞장서겠다는 마음을 다시 한번 다지기 위해 오늘 참배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하고 "제44대 집행부는 언제나 국민들 가까운 곳에서 국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며, 한의사가 진료와 연구에만 몰두할 수 있는 최적의 의료환경을 조성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 35대 박명하 서울특별시의사회장 취임식 개최

"합리적 실리 추구로 어려운 회원 위한 회무 할 것"

제 35대 박명하 서울특별시의사회장 취임식 현장
제 35대 박명하 서울특별시의사회장 취임식 현장

박명하 제35대 서울특별시의사회장은 1일 취임식을 개최하고, 회원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하는 서울시의사회 임직원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오전 9시 서울시의사회관 5층 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박명하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의료계 안 밖에서 35대 서울시의사회 집행부에 거는 기대가 크다. 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공약에도 나와 있듯이 합리적 실리 추구로 어려운 회원을 위한 회무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찾아가는 의사회 만들기 위해 사무처장을 팀장으로 하는 '회원 고충 즉각 대응팀'을 만들고자 한다"며 "회원들과 소통하며 서울시의사회의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 시키겠다"면서 임직원들의 노력을 당부했다.

 

심사평가원 전주지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열화상 카메라' 기부

전주지원 열화상카메라 장비 기증식
전주지원 열화상카메라 장비 기증식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주지원은 지난 31일 전주시청을 방문해 지역주민의 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 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체온측정장비 '열화상 카메라'를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한 열화상 카메라는 원거리에서도 AI를 기반으로 신속한 체온 측정이 가능해 전주시민들의 안전한 예방접종 환경을 조성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사평가원 전주지원이 기증한 열화상 카메라는 전주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인 전주시 덕진구청, 화산체육관 두 곳에 설치될 예정이다.

 

미즈메디병원, 2020년 전문병원 의료 질 평가 우수기관에 선정

'2020 전문병원 의료 질 평가 우수병원' 감사패
'2020 전문병원 의료 질 평가 우수병원' 감사패

성삼의료재단 미즈메디병원은 '2020년 전문병원 의료 질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2020년 전문병원 의료 질 평가 우수기관'은 전문병원 의료 질 평가 결과를 통해 선정됐고, 시상식은 지난달 26일 진행된 '2021년 대한전문병원협의회 제9차 정기총회'에서 진행됐다.

미즈메디병원은 서울 서부권의 유일한 산부인과전문병원 겸 종합병원으로, 지난 2011년부터 시행된 전문병원 인증과 2014년부터 시행된 의료기관 인증을 통과해 4주기 전문병원 인증과 3주기 종합병원 의료기관 인증을 모두 획득한 바 있다. 2020년에는 전문병원 인증과 의료기관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 뇌혈관내 수술 인증기관 지정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가 뇌혈관내 수술 인증을 받았다.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가 뇌혈관내 수술 인증을 받았다.

선병원재단 유성선병원은 대한뇌혈관내치료학회로부터 뇌혈관내 수술 인증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유효기간은 2025년까지다.

대한뇌혈관내치료학회의 뇌혈관내 수술 인증제도는 안전한 뇌졸중시술과 뇌혈관내 치료를 위한 질적 표준을 확립, 국민의 건강과 안전한 뇌졸중 치료를 도모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뇌혈관내 수술은 첨단 영상장비를 이용한 혈관조영술을 통해 미세도관을 병변부위에 삽입, 각종 뇌혈관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기술이다.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에서는 강창우 과장이 인증의로서 관련 시술을 집도하고 있다.

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는 신경외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등 6명의 전문의가 합동진료를 실시하고 있으며, 365일 24시간 병원에 상주하여 응급실에서부터 직접 진료에 나서 각종 뇌혈관질환 치료에 신속성을 더하고 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한국수력원자력 방사선보건원과 상호 협약 체결

(왼쪽부터) 한국수력원자력 방사선보건원 이레나 원장,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박상일 의학원장
(왼쪽부터) 한국수력원자력 방사선보건원 이레나 원장,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박상일 의학원장

동남권원자력의학원과 한국수력원자력 방사선보건원은 방사선 비상의료 분야의 협력과 공동 연구 등을 위해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구체적으로 △원전 방사선비상에 대비한 비상의료 협력체계 구축 △방사선사고 환자에 대한 진료협력 △방사선비상의료 및 방사선의학에 관한 공동 관심분야 연구개발 △생물학적 선량평가 및 저선량방사선 인체 영향 연구개발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파티마병원 김건우 의무원장, '화재안전 119 릴레이 챌린지' 동참

김건우 대구파티마병원 의무원장은 화재안전 119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건우 대구파티마병원 의무원장은 화재안전 119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대구파티마병원 김건우 의무원장은 30일 ‘화재안전 119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화재안전 119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은 제58회 소방의 날을 맞이해 소화기 및 감지기 등 소방 안전시설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방시설 설치를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김 의무원장은 영남대학교 김성호 병원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하게 됐으며, '하나의 집, 차량마다 하나의 소화기, 감지기를 구비합시다'라는 슬로건이 적힌 피켓을 들고 찍은사진을 대구파티마병원 SNS에 게시했다. 

김건우 의무원장은 다음 참여자로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장 박태인 교수, 계명대학교 의과대학장 송대규 교수를 지목했다.

 

대한전문병원협의회, 4기 집행부 발표

대한전문병원협의회는 지난달 26일 정기총회를 열고 제4기 회장으로 하나이비인후과병원장 이상덕을 선출했다. 협의회는 박춘근 윌스기념병원 이사장을 수석부회장으로 선임하는 등 임원구성을 완료하고 1일 명단을 발표했다. 

전문병원협의회는 박춘근 수석부회장 외에 ▲서동원(바른세상병원장) ▲송현진(서울여성병원장) ▲차동현(강남차여성병원장) ▲박병모(자생의료재단 자생한방병원 이사장) ▲고용곤(연세사랑병원장) 등 5명의 부회장으로 구성됐다. 

지역부회장으로는 △김용란 김안과병원 대표병원장(서울) △김철 부산고려병원 이사장(부산·경남·울산) △고삼규 보광병원장(대구·경북) △김진호 예손병원장(경기·인천) △오창진 정산의료재단 효성병원 이사장(대전·충남·충북) △윤혜설 현대여성아동병원 이사장(광주·전남·전북) 등 6명으로, 총 12명의 부회장으로 회장단을 꾸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