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inno.N 스칼프메드 두피관리라인 '블루캡슐바이옴'시리즈 출시
[콕집어 제약] inno.N 스칼프메드 두피관리라인 '블루캡슐바이옴'시리즈 출시
제약바이오協, 글로벌 사업개발 심화과정 정식교육 실시
GC녹십자, 신제품 '제놀 푸로탑 플라스타' 출시
SCM생명과학,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업 허가 취득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시클로포스파미드 주사제 ‘싸이크람주’ 특허 등록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3.1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inno.N 스칼프메드 두피관리라인 '블루캡슐바이옴'시리즈 출시

 

블루캡슐바이옴 시리즈
블루캡슐바이옴 시리즈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inno.N의 탈모·두피관리 전문 브랜드 스칼프메드에서 두피관리라인 ‘블루캡슐바이옴’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 해 출시한 탈모관리라인 레드캡슐바이옴 시리즈에 이은 두번째 제품이다.

inno.N에 따르면 블루캡슐바이옴 시리즈에는 건강한 두피 환경을 만드는 소재들이 포함됐다. 샴푸 기준 전체 소재 중 1/3을 프리미엄 소금 브랜드인 게랑드 소금으로 채워 원활한 두피 각질 제거와 두피 피지(유분)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소개했다. 여기에 블루오키드추출물과 블루탄지꽃오일 등 7가지의 소재로 구성된 ‘블루컴플렉스’ 소재가 수분을 공급한다고 설명했다.

inno.N은 "멘톨 성분이 함유된 워터민트를 입자 확인이 가능할 만큼 원물로 넣어 상쾌한 사용감을 더했으며 로즈마리, 유칼립투스 등 허브추출물과 에센셜 오일을 섞어 스칼프메드 블루캡슐바이옴만의 향도 구사했다"고 전했다.

inno.N 관계자는 “향후 집중적인 두피 케어를 위한 고농도 두피 앰플을 출시할 계획이며,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샴푸 리필 팩도 개발 중”이라고 전하고 “극 손상모를 관리해 주는 그린캡슐바이옴 라인도 출시해 토탈 헤어 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블루캡슐바이옴 라인은 솔트 샴푸 및 가볍게 뿌려주기만 해도 촉촉한 모발 상태를 유지해주는 수분 트리트먼트 등 두 종류로 구성됐다. inno.N은 블루캡슐바이옴 런칭 기념, CJ ENM 다이아 티비가 운영하는 인플루언서 커머스 쇼핑몰 다이아마켓에서 뷰티 유튜버와 함께 오는 30일부터 4월 4일까지 최대 63% 할인된 가격으로 공동 구매를 진행한다.

 

제약바이오, 글로벌 사업개발 심화과정 정식교육 실시

 

심화과정
글로벌 시장 진출 활성화 위한 사업개발 심화과정 교육

제약바이오산업의 기술이전과 글로벌 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전문 사업개발(BD) 교육이 지난해 성공적인 시범 운영을 거쳐 올해 정식으로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오는 4월부터 4주 동안 ‘사업개발 심화과정(Professional Business Development Masterclass)’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협회가 추진하는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에 따라 글로벌 진출에 핵심적인 BD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취지로 개설했다. BD는 회사 성장을 견인할 신제품을 도입하거나 관련 기관·기업 등과 파트너십을 주도하는 직무로, 기술수출(라이센싱아웃)과도 밀접하다.

협회는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활성화와 이에 따른 사업화 전략 수립, 기술이전, 계약·협상 등에 대한 BD 전문인력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지난해 글로벌 BD 심화 교육과정(PBD)을 시범 운영한 바 있다. 그 결과 올해 정식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세계적인 바이오파트너링 포럼을 개최하는 EBD그룹 내 제약바이오 특화 교육을 담당하는 EBD아카데미, 비즈니스 컨설팅 기업 씨큐브랩이 협업해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수요에 맞춘 두 단계 심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글로벌 BD 전문가인 레슬리 스톨즈 전 어넥슨 바이오사이언스 CBO, 조셉 에스 딜런 시너피직스 대표 등이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교육은 총 4주(20시간) 동안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1주차부터 3주차까지는 1단계 ‘심화형 이론교육’이며, 성공적인 BD 수행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 사례 연구, 협상 스킬 강화, BD 계약서상 핵심적인 법률요건 이해하기 등을 주로 다룬다. 4주차에 진행하는 2단계 ‘라이센싱 협상 실습’은 라이센싱 실행 경험 축적을 위한 것으로, 가상의 바이오테크와 빅파마로 팀을 나눠 모의 협상을 체험한다. 1단계는 실시간 온라인으로, 2단계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계획이지만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2단계 교육도 실시간 온라인으로 전환될 수 있다.

교육 대상은 경력 약 5~10년 정도의 제약사 BD 담당자나 기업 경영진이며, 정원은 50명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교육 신청은 금주부터 정원마감 시까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GC녹십자, 신제품 '제놀 푸로탑 플라스타' 출시

 

제놀 푸로탑 플라스타
제놀 푸로탑 플라스타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신제품 ‘제놀 푸로탑 플라스타’을 출시했다. 제놀 푸로탑 플라스타는 관절염과 근육통, 팔꿈치 통증 등의 증상 개선을 돕는 플라스타(파스) 제품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기존 푸로탑의 제품력을 한층 강화한 것으로, 기존 대비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플루르비프로펜’을 2배(40mg) 함유해 통증 감소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4방향 신축성을 가진 고급 원단으로 만들어 굴곡진 관절 부위에 부착하기 편리하고, 허브민트향 향료를 첨가해 향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윤진일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이 제품은 통증이 심한 중장년층 소비자들의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군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놀 푸로탑 플라스타’는 푸로탑 대비 5매 늘린 15매로 구성했으며, 전국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다.

 

SCM생명과학,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업 허가 취득

 

SCM생명과학 CI
SCM생명과학 CI

SCM생명과학(대표이사 이병건)이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업 허가를 취득했다. SCM생명과학은 최근 식약처로부터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업 허가를 취득했다고 발표했다.

기존에는 일반 의약품제조업허가만으로도 세포치료제등의 제조 및 판매가 가능했으나, 지난해 8월부터 시행된 첨단재생의료및첨단바이오의약품안전및지원에관한법률(첨생법) 시행 이후 줄기세포·조혈모세포·체세포·면역세포 등 다양한 세포나 조직을 채취 및 처리, 공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업 허가를 취득해야 한다.

SCM생명과학 관계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시설과 기준을 갖춰야만 허가를 받을 수 있는 만큼, 이는 SCM생명과학의 바이오 제조 역량이 그만큼 인정을 받았다는 의미"라고 강조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시클로포스파미드 주사제 ‘싸이크람주’ 특허 등록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CI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최근 특허청으로부터 ‘싸이크람주(성분명 시클로포스파미드 수화물)’의 제조방법 특허(등록번호 2224781호)를 등록받았다. 이번 특허 등록으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2038년 4월까지 동결건조 시클로포스파미드 제조방법에 대한 독점, 배타적 권리를 보장받게 됐다.

등록된 특허는 기존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물을 이용해 시클로포스파미드 동결건조 조성물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동결건조 보호제의 함량과 용해 온도를 조절함으로써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고도 안정성 및 용해도가 향상된 시클로포스파미드 동결건조 조성물을 제조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유기용매 잔류에 의한 위험도를 감소시킬 수 있고, 유기용매 사용으로 발생되는 불용성 미립자를 줄일 수 있는 효과도 있다. 해당 특허는 현재 미국과 캐나다에도 출원돼 심사 중이다.

싸이크람주는 악성림프종, 다발성골수종, 백혈병, 신경모세포종, 난소암, 망막아종, 유방암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는 주사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