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JW그룹, 수액 누적 생산 30억 개 돌파
[콕집어 제약] JW그룹, 수액 누적 생산 30억 개 돌파
한국다케다제약, 소화기사업부 김태훈 총괄 선임

동국제약, 마시는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 출시

제37회 보령의료봉사상에 사회공헌협의회 선정

JW그룹, 수액 누적 생산 30억 개 돌파

에스테틱스-애브비, '보다 더, 알면 보이는 필러 아카데미' 개최

동성제약 이지엔, 헤어컬러 '일루미네이팅’과 ‘얼티미트 그레이’ 제안

대웅제약, 코로나 위기가정에 8000만원 상당 의약품 기부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3.1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한국다케다제약, 소화기사업부 김태훈 총괄 선임

신임 김태훈 총괄
신임 김태훈 총괄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소화기사업부 총괄에 김태훈 전 소화기사업부 마케팅 매니저를 승진 발령했다.

신임 김태훈 총괄은 2015년 한국다케다제약에 스페셜티사업부 비즈니스 매니저로 입사, 2019년부터 염증성 장질환에 특화된 소화기사업부에서 마케팅 매니저로서 성과 창출과 조직 성장 등에 기여하며 전문성을 인정 받아 왔다.

한국다케다제약 문희석 대표는 “이번 승진 발령을 계기로 김태훈 총괄과 소화기사업부의 전 구성원이 합심go, 염증성 장질환 환자들에게 보다 편안한 일상을 선사하기 위해 앞장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임 김태훈 소화기사업부 총괄은 “다케다 의사결정 우선 순위인 환자, 신뢰, 명성, 평판, 비즈니스 가치에 따라 사업부를 이끌며, 염증성 장질환 관련 의료진과 환자들의 삶을 개선시키는데 공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다케다제약 소화기사업부는 다케다제약(본사)이 글로벌 전략에 따라 선정한 4대 핵심치료영역 항암, 위장관질환, 희귀질환, 신경계질환에 따라 신설된 사업부이며, 지난 2019년부터 국내에서 사업을 시작했다.

 

박스터, 혈액여과기 ‘옥사이리스' 국내 허가

박스터 옥사이리스
박스터 옥사이리스

박스터(대표 현동욱)의 혈액여과기 옥사이리스(oXiris)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았다.

옥사이리스는 인공신장기용 혈액여과기와 인공신장 혈액회로로 구성된 의료기기로 사이토카인(염증 매개체)과 내독소를 제거하기 위한 지속적 신대체요법(CRRT)을 포함해 혈액 정화를 필요로 하는 환자들을 위한 ▲지속적 저속 초여과 (SCUF) ▲지속적 정정맥 혈액여과(CVVH) ▲지속적 정정맥 혈액투석 (CVVHD) ▲지속적 정정맥 혈액투석여과(CVVHDF)와 같은 정정맥 요법에 사용하도록 허가 받았다.

회사측은 지속적 신대체요법(CRRT) 뿐 아니라 사이토카인 및 엔도톡신 제거 등 세가지가 동시에 가능한 혈액여과기는 국내에서 옥사이리스가 유일하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3월 미국 FDA는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옥사이리스를 긴급사용승인 한 바 있다. 중증 코로나19 환자의 15~30%가 급성 신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67% 환자는 사이토카인으로 인해 장기 기능 장애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박스터 신장사업부 임광혁 부사장은 “독보적인 멤브레인 기술이 적용된 옥사이리스의 이번 허가를 통해 국내에 효과적인 중환자 치료 옵션을 소개할 수 있게 돼 매우 의미있다”고 전했다.

한편, 옥사이리스는 기존 CRRT 치료에서 사용되던 박스터의 프리스맥스와 프리스마플렉스 시스템에 의해 작동이 가능하다. 현재 식약처 허가와 함께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의 신의료기술평가 진행 중에 있다.

 

제37회 보령의료봉사상에 사회공헌협의회 선정

사회공헌협의회 의료봉사활동

보령제약은 제37회 보령의료봉사상 대상에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를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는 2006년 보건복지부,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간호협회, 대한한방병원협회, 대한약사회,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간강관리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글로벌의약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등 14개 보건의약단체가 참여해 설립한 봉사단체이다. 장애인, 노약자, 노숙자 등 다양한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봉사활동을 15년째 펼쳐오고 있다.

협의회는 국내에서 서울과 강원도 등 수도권 주변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주로 펼쳐왔으나 앞으로는 의료혜택이 열악한 벽지를 위주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사회공헌협의회에는 상패와 순금 10돈 메달, 상금 5000만원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37회 보령의료봉사상 본상에는 30여년 동안 네팔, 필리핀, 중국, 몽골, 우즈베키스탄, 에티오피아 등에서 해외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박철성 사무총장(로즈클럽인터내셔널), 연간 3만6000여명의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펼치는 김경중 회장(서산촉탁의협의회), 2008년 7명의 의사들이 뜻을 모아 출범한 이래  2500여명의 의료봉사 참가자가 활동하고 있는 사단법인 굿뉴스월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본상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순금 10돈의 메달이 수여된다

보령의료봉사상은 1985년 보령제약과 대한의사협회가 국내외 의료 취약 지역에서 헌신적 인술로 사랑을 베푸는 의료인과 의료단체를 찾아 그 뜻을 기리고자 제정됐다.

 

JW그룹, 수액 누적 생산 30억 개 돌파

JW당진생산단지 기초수액 생산라인
JW당진생산단지 기초수액 생산라인

JW그룹의 수액 개발·생산 전문회사인 JW생명과학은 2006년 당진 수액공장을 준공한 이래 지난해까지 총 13억777만7583개를 생산했다고 밝혔다. 수입에 의존하던 ‘5% 포도당’ 수액을 국내 최초로 출시한 1959년 이후부터 계산하면 약 30억개에 달한다.

흔히 ‘링거’로 잘 알려진 ‘수액’은 환자의 혈관을 통해 수분, 전해질, 영양분을 직접 공급하고 체액의 비정상적인 상태를 교정해 준다. 또 항생제, 항암제 등 고농도의 각종 주사제를 희석해 체내에 나르는 역할을 하는 대표적인 필수의약품이다. 수액(輸液)의 ‘수’자가 ‘水’(물 수)가 아닌 ‘輸’(나를 수)인 이유다.

JW그룹은 2006년 충남 당진시에 단일 공장 기준 세계 최대 규모의 Non-PVC 수액제 전용 공장을 준공하고, 현재 연간 1억4000만개 수액을 공급하며 국내 소비량의 40% 이상을 책임지고 있다.

2019년부터는 JW생명과학에서 생산한 ‘위너프’가 3체임버 종합영양수액제 본고장인 유럽시장에 수출되고 있다. 유럽시장에 자체 기술로 개발, 생산한 영양수액이 진출한 것은 아시아권 제약사 중 JW생명과학이 처음이며, 생산기설 기준으로는 비유럽권 공장 중 당진 수액공장이 유일하다. 지난해에는 중국 심시어제약과 위너프에 대한 기술수출 및 공급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JW그룹 관계자는 “대규모 설비투자, 물동 시스템이 요구되는 수액사업은 국민 건강에 꼭 필요한 생명수를 만든다는 사명감 없이는 지속적으로 할 수 없다”며 “앞으로도 수액 제제, 소재, 설비 분야의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환자 치료’라는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영진약품, 화성 영진바이오 일반산업단지 준공식 개최

영진바이오 일반산업단지 준공식

영진약품(대표 이재준)이 영진바이오 일반산업단지 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에는 이재준 영진약품 사장을 비롯 화성시청 일자리경제국 장경의 국장, 기업지원과 산업단지조성팀 이명우 팀장, 성도ENG 김종원 상무, ALT-PLUS 안호경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토목공사 및 인허가 자문을 맡은 성도ENG와 Alt-PLUS에 감사패가 전달됐다.

영진바이오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2015년 시작해 2017년 8월 산업단지로 승인받고, 2018년 9월 산업단지 조성공사에 착공, 지난 2월 최종 준공인가를 획득했다.

영진약품은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일반산업단지 조성이 필요했다"며 "향후 점진적으로 산업단지 내 자동화창고 신축, 생산시설들을 확충해 제조경쟁력 강화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이재준 사장은 “영진바이오 일반산업단지를 통해 강화될 글로벌 경쟁력을 통해 수출을 확대하며 우리나라 제약·바이오산업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에스테틱스-애브비, '보다 더, 알면 보이는 필러 아카데미' 개최

보다 더, 알면 보이는 필러 아카데미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는 소비자에게 필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보다 더, 알면 보이는 필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보다 더, 알면 보이는 필러 아카데미’는 필러 시술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필러 시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오해를 풀고, 필러 시술의 장단점을 확인하기 위한 교육 행사로 마련됐다.

오는 23일(화) 더북컴퍼니 사옥에서 진행되는 필러 아카데미는 ▲소비자 사전 질문을 구성으로 한 필러 시술 Q&A ▲쥬비덤 제품을 활용한 필러 겔 물성 비교 시연 등 다채로운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김숙현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대표는 “최근 필러 제품에 대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필러 시술 자체를 망설이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이라 판단, 필러 시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아카데미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쥬비덤은 가능한 한 앞으로도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필러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참석을 원하는 소비자는 18일까지 뷰티·패션 잡지 '마리끌레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신청하면 된다. 당첨자는 19일에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시는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 출시

프리미엄 콜라겐 엠플 4000
프리미엄 콜라겐 엠플 4000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센텔리안24’에서 이너뷰티 제품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은 회사 제품 중 최대 함량인 4000mg의 콜라겐을 담고 있으며, 이탈리아 LAP(Lapi Gelatine)사의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사용한 액상형 제품이다.

여기에 유럽산 엘라스틴, 비오틴 등 다양한 기능성 원료와 함께 에리스리톨(0Kcal 천연감미료) 및 사과농축액을 넣어 칼로리와 비린내 걱정없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또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에는 프랑스산 병풀추출물이 1만ppm 함유돼 있는데, 병풀 성분은 피부노화 억제 인자인 제1형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하고, 비정상적인 콜라겐 축적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피부건강과 미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콜라겐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의 기준도 높아지고 있다”며 “여러 기능성 원료는 물론 프랑스산 병풀추출물과 동국제약의 피부과학 기술력이 만나 탄생한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이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약은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 출시를 기념해 전국 53개 백화점 매장에서 ‘카카오톡 친구 추가 이벤트’를 진행해 제품 샘플과 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동성제약 이지엔, 헤어컬러 '일루미네이팅’과 ‘얼티미트 그레이’ 제안

동성제약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다가오는 봄의 산뜻한 분위기 전환을 위해 ‘일루미네이팅’과 ‘얼티미트 그레이’를 활용한 헤어컬러 연출을 제안했다. 

일루미네이팅과 얼티미트 그레이는 모두 팬톤이 선정한 2021년 올해의 컬러로, 일루미네이팅은 따뜻함이 느껴지는 생기 있는 노란색이며 차분한 ‘얼티미트 그레이’ 컬러가 함께 어우러져 조화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일루미네이팅 컬러와 같이 밝고 환한 헤어컬러는 탈색을 통해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탈색모 그 자체를 즐기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이기도 하다.

이지엔의 ‘크리미 헤어블리치 블랙빼기’는 오일감이 풍부한 크림 타입 포뮬라가 특징인 제품이다. 파우더 타입과 비교했을 때 모발에 부드럽고 균일하게 발려 셀프 탈색 및 탈염에 처음 도전하는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편리한 사용방법과 뛰어난 탈색력으로 ‘2020 올리브영 어워즈’ 헤어컬러링 부문 2위를 수상했으며, 최근 긴 머리도 2번까지 탈색이 가능한 가성비 좋은 ‘슈퍼사이즈’가 출시됐다.

얼티미트 그레이 컬러 연출을 위해서는 ‘푸딩 헤어컬러 파묵칼레 애쉬그레이’ 염모제를 추천한다. 출시 이후 이지엔을 대표하는 헤어컬러로 자리한 ‘애쉬 그레이’ 컬러는 차분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크리미 헤어블리치 블랙빼기’로 더블 블리치 후 염색을 해주면 애쉬빛이 더욱 돋보이는 헤어컬러를 완성할 수 있다.

이지엔 관계자는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는 차분하면서도 은근히 눈에 띄는 독특한 매력을 자랑한다”며 “다가오는 봄, 일루미네이팅과 얼티미트 그레이 컬러를 활용해 개성있는 헤어 스타일링을 연출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지엔 ‘크리미 헤어블리치 블랙빼기’와 ‘푸딩 헤어컬러 파묵칼레 애쉬그레이’는 올리브영과 이지엔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웅제약, 코로나 위기가정에 8000만원 상당 의약품 기부

대웅제약 기부물품 전달식
대웅제약 기부물품 전달식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코로나 위기가정에 8000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지원한다.

대웅제약은 17일 삼성동 본사에서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과 코로나 위기가정 지원물품 전달식을 갖고 8000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을 코로나 위기가정에 전달하기로 뜻을 모았다.

구호물품은 대웅제약의 건강기능식품인 대웅비타C, 일반의약품 감기약인 씨콜드플러스정, 씨콜드플러스코프정, 씨콜드플러스노즈정 등이다. 대웅제약이 기아대책 측으로 물품을 전달하면, 기아대책이 각종 구호품으로 구성된 '희망상자'를 각 가정으로 전달하게 된다.

코로나 위기가정이란 코로나19사태로 근로중단 혹은 실직상태가 된 사각지대 취약계층을 말한다. 정부당국이 추산한 바에 의하면, 지난해 말 코로나19로 소득이 25% 이상 감소한 저소득층 가구는 전국 55만 가구에 달한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대웅제약에서 전달드리는 작은 선물이 시민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대웅제약은 의약보국의 경영이념에 따라 시민사회의 고통을 분담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은 “코로나19가 발생한지 1년이 지난 지금 실업·가정폭력·가계부채 증가 등 가정이 다양한 위기를 경험하고 있다”며 “특히,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가정의 아동,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돌봄 공백과 식사 불균형 등의 생존 위기에 처해있는 가운데 이번 후원은 지역사회 위기가정의 건강을 보호하고 지키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