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한국다케다제약, 2021 다케다 헤모필리아 심포지엄 개최
[콕집어 제약] 한국다케다제약, 2021 다케다 헤모필리아 심포지엄 개최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3.09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그 속에 보석같은 정보가 담길 수도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지놈앤컴퍼니, 머크·화이자와 GEN-001·바벤시오 병용 임상 2상 계약 체결

지놈앤컴퍼니 CI
지놈앤컴퍼니 CI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지놈앤컴퍼니(대표 배지수, 박한수)가 마이크로바이옴 면역항암제 개발을 목표로 머크∙화이자와 두번째 공동연구개발 계약(CTCSA)을 체결했다. 지난 12월 머크∙화이자와 항암제 임상시험을 진행하는 ‘임상시험 협력 및 공급 계약’을 체결한 뒤 약 1년 만이다.

이번 임상시험에서는 기존 면역항암제가 잘 듣지 않는 위선암 및 위식도접합부암에 대해 GEN-001과 바벤시오 병용투약 효능을 연구한다. 기존 진행해왔던 임상 1/1b상에서 확정될 GEN-001 투약 용량(권장 임상2상 용량(RP2D))을 바탕으로 GEN-001과 바벤시오 병용요법에 대한 안전성 및 유효성을 확인하는 것. 

이번 임상을 위해 머크∙화이자는 지놈앤컴퍼니에 바벤시오를 무상으로 공급한다. 이에 대해 회사는 임상개발역량을 인정받아 양사간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지놈앤컴퍼니 배지수 대표는 “기존 임상에서 백인을 비롯한 다양한 인종을 대상으로 비소세포폐암, 두경부암, 요로상피암 등 여러 고형암을 연구했다면, 이번 임상에서는 한국인 호발 암종인 위암에 대한 효능 연구를 통해  아시아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다케다제약, 2021 다케다 헤모필리아 심포지엄 개최

한국다케다제약 2021 다케다 헤모필리아 심포지엄 개최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최근 온라인으로 ‘2021 다케다 헤모필리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온라인 심포지엄에서는 혈우병 환자의 약물동력학적 프로파일에 기반한 개인별 맞춤 예방요법과 장기적인 관절 건강 유지, 출혈 치료를 위한 보충요법(On-demand)과 수술 환자 관리 등 혈우병 치료와 출혈 관리 전반에 걸쳐 응고인자제제 치료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이번 온라인 심포지엄은 울산대학교병원 박상규 교수와 인하대병원 김순기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한국혈우재단 유기영 원장, 독일 비반테스병원 로버트 클램로스 교수,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박영실 교수, 독일 본대학병원 요하네스 올덴버그 교수 등 4명의 연자가 각각 강의를 진행했다. 

박상규 교수는 “혈우병 치료 시 응고인자제제는 다양한 임상적 상황에서 처방이 가능하며, 오랜 시간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한 만큼 여전히 필수적인 치료 옵션”이라며 “임상 현장에서 접하게 되는 다양한 출혈 상황, 환자의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혈우병 환자를 위한 최적의 관리 방안과 치료 전략을 논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국다케다제약 혈우병 사업부 김나경 총괄은 “다케다제약은 혈우병 같은 희귀질환을 비롯한 4대 핵심 치료 분야 연구에 집중하고 있는데 같은 취지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혈우병 치료 영역의 최신 치료 지견을 공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유제약, 대한두통학회와 기부금 펀딩 ... 의료지원재단에 전달

유유제약, 대한두통학회와 기부금 펀딩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이 두통 관련 SNS컨텐츠 제작에 참여한 대한두통학회(회장 조수진) 소속 의료인들과 함께 마련한 기부금을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유유제약과 대한두통학회가 함께 만든 편두통 관련 SNS 카드뉴스 페이지에 의료진이 '좋아요'를 누르면 1000원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조성됐다. 여기에 유유제약이 적립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출연하는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기부금을 보탰다.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이렇게 마련된 기부금을 의료비 지원을 신청한 저소득층 환자들에게 사용할 예정이다.

유유제약과 대한두통학회는 2019년 두통 질환 인식제고 컨텐츠 제작에 대해 MOU를 체결하고, 편두통의 진단, 치료 가이드라인, 환자 증례, 편두통으로 오인되는 두통 등 편두통 치료 의료진 1000여명을 대상으로 SNS플랫폼을 통해 컨텐츠를 제공했다.

두통은 국민의 90%가 1년에 한번은 경험하며 최근 5년 간 14.5%의 추세로 환자 수가 증가하지만, 대부분이 ‘병’으로 인식하지 않고 있어 진단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실제 편두통 환자는 260만명 이상으로 추정되나 병원을 찾는 환자는 53만 5000여명에 불과해 약 20% 정도만 전문 치료를 받는 실정이다. 또 잘못된 방법으로 진통제를 남용해 ‘약물과용두통’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유유제약 ETC영업본부 황도기 상무는 "의료인들과 함께 한 SNS 카드뉴스 기부금 펀딩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며 "유유제약은 앞으로도 의료인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톡스코리아, 피부장벽 보호 뉴라덤 크림 엠디 출시

뉴라덤 크림 엠디

메디톡스코리아(대표 양기혁)는 1도화상이나 건조한 환경 등 다양한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뉴라덤 크림 엠디’를 출시했다.
            
뉴라덤 크림 엠디는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물리적인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을 유지하고 피부 보호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다양한 보습 성분과 특허 받은 생약 혼합 추출물, 천연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보습력도 한층 강화했다. 

식약처 산하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의 제조 인증을 받았으며 의료기기 GMP(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에 따라 엄격한 제조 공정과 품질 검수를 거쳐 생산, 출하된다. 병∙의원에서 처방 받을 경우, 보험약관에 따라 실비 보험 청구가 가능하며, 온라인 채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메디톡스코리아 관계자는 “피부 장벽 보호에 특화된 뉴라덤 크림 엠디는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엄격한 제조 공정과 품질 검수를 거쳐 생산하고, 공인된 기관을 통해 안전성까지 입증 받은 의료기기 제품”이라고 말했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컨설팅 비용 지원 사업 착수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CI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배병준)은 국내 신약개발 R&D 효율성 향상을 위해 ‘임상개발 컨설팅 지원 사업’(K-DREAM Program)을 실시한다.

이는 신약개발 임상 컨설팅 추진이 필요한 국내 제약·바이오벤처기업 대상으로 체계적인 임상개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컨설팅 소요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익적 목적의 임상시험에 해당하는 연구 과제가 대상이며, 9개월 이내 IND 신청을 고려중이고 충분한 비임상 데이터가 준비돼야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개발 과제를 우선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지원 내용은 ▲임상개발전략 ▲임상개발계획 ▲임상시험디자인 ▲임상시험계획서 컨셉 ▲임상시험 관리 계획 등이며 과제의 공익성과 타당성을 중심으로 정부기관, 질환 전문가 등을 포함한 과제선정위원회에서 최종 평가해 선정한다.

배병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이사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 전문 컨설팅 기관과 국내 제약‧바이오 벤처기업의 성공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한다”며 “신약 임상개발 전 단계에 대한 원스톱 자문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상개발 컨설팅 지원 사업(K-DREAM Program) 신청기간은 내달 16일(금)까지이며,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MSD, 의료진 대상 웹캐스트 성료

한국MSD CI
한국MSD CI

한국 MSD(대표이사 케빈 피터스)는 최근까지 의료진 대상으로 진행한 앙코르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는 의사(포준의)’ 웹캐스트를 종료했다.

이번 웹캐스트는 코로나19로 바이러스 감염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비대면 생활방식이 확산된 상황에 맞춰, ‘달라진 질환 치료 및 의료 환경에 대한 준비, 앞으로 급변할 미래병원’을 주제로 진행됐다.

약 일주일 간 순천향대부천병원 감염내과 추은주 교수, 서울내과 한경일 원장,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김헌성 교수, 이경일내과 이경일 원장 등이 진행한 4개의 강연 세션을 통해, 당뇨 환자 진료·관리 방법과 효과적인 바이러스 질환 예방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MSD 관계자는 "이번 앙코르 포준의 웹캐스트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가 다수 있었던 만큼, 공유된 정보들이 실제 진료 현장에서 의료진은 물론 환자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파마재니스텍, 천연 항바이러스 원료 개발

프랑스 공인 시험기관 테스트 결과 보고서

파마재니스텍(대표 홍성창)이 항바이러스 효과가 뛰어난 천연 원료를 개발해, 제품화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2년 여 개발기간을 거쳐 개발한 'DKV-50AF'는 화학성분이 전혀 없는 순수한 천연원료 추출물 및 발효 추출물을 고효율의 MF(Microfluidizer) 프로세스 과정을 거쳐 제조됐다. 이렇게 제조된 원료는 인체 및 피부에 전혀 부작용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DKV-50AF 원료를 사용해 생산된 제품을 프랑스 공인 시험기관에서 테스트 한 결과, 뛰어난 항바이러스 및 항박테리아 효과를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파마재니스텍 관계자는 “현재 유럽에 150만 달러 상당의 수출이 이뤄졌으며 이후 미국, 호주, 캐나다 등과도 제품 수출을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세계 비만의 날 기념 사내 행사 개최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세계 비만의 날 기념 사내행사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세계 비만의 날 기념 사내행사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최근 ‘세계 비만의 날(World Obesity Day)’을 맞아 비만인을 응원하고 비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3월 4일 ‘세계 비만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세계비만연맹(WOF)이 진행하는 ‘EVERY BODY NEEDS EVERYBODY(비만인은 모든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임직원들에게 비만의 심각성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는 한편, 비만인에게 사회적 편견이 아니라 더 큰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을 전사적으로 공감하고자 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우리 사회가 비만을 질환으로 인식하고 비만인들이 적극 치료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보 노디스크 역시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