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위 건기식 '위엔포스' 출시
[콕집어 제약]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위 건기식 '위엔포스' 출시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2.2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그 속에 진주같은 정보가 담길 수도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알테오젠, 머크와 CDMO 계약…글로벌 생산기지 확보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알테오젠은 다국적 제약사 머크와 인간 히알루로니다제(ALT-B4) 생산 공급을 위한 CDMO(위탁개발생산) 계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머크는 알테오젠의 기존 공정을 프랑스에 있는 머크의 cGMP 시설로 이전해 피하 주사형 항체 치료제에 사용될 인간 히알루로니다제의 생산을 포함한 후기 CDMO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유럽 뿐 아니라 글로벌 공급이 가능한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며 “유럽 CMO설비를 통해 1차 GMP생산이 완료되면, 지난해 계약했던 글로벌 제약사로부터 일부 마일스톤도 수령하며, 글로벌 제약사로부터 추가적인 기술이전 문의도 많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알테오젠은 2곳의 글로벌 제약사에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기술을 이전했으며 올 하반기 제품 출시를 목표로 임상을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NexPTM-fusion기술 및 NexMabTM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바이오 베터 제품 개발 및 임상시험도 진행하고 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위 건기식 '위엔포스' 출시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수경)가 건강 솔루션 브랜드 ‘브링(BRing)’의 위 건강기능식품 ‘위엔포스’를 출시했다.

‘브링 위엔포스’는 식약처 인증 개별인정형 원료인 감초추출물이 주원료이며 비타민B1, 비타민B6, 나이아신, 베타카로틴 등 기초영양소 4종을 함께 배합한 감초액상 위 건강기능식품이다. 항헬리코박터효과 및 위점막 보호효과를 통한 위 건강 관리뿐만 아니라 원활한 신진대사와 신체 밸런스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주원료인 감초추출물은 ‘기능성 소화불량 인원 대상 기능성원료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위 건강 관련 지표(NDI) 10개 항목(상복부 팽만감, 상복부 통증, 트림, 복부팽창, 조기 포만감, 메스꺼움, 구토, 역류, 속쓰림, 식욕 부진)에서 개선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브링 브랜드 담당자는 "겔타입 액상 제형으로 섭취시 제품 효과를 빠르게 느낄 수 있으며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 인공색소, 설탕 등의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꿀 분말, 아가베시럽, 프락토올리고당 등의 자연 원료를 사용해 인위적이지 않은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공식 온라인몰인 ‘브링몰을 비롯한 유명온라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상주보육원에 '가마솥 마음 캠페인' 후원금 전달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경상북도 상주시에 위치한 상주보육원에서 ‘가마솥 마음 캠페인’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후원금 전달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기업과 농촌이 상생하고 발전하기 위한 1사1촌의 일환이며 후원금 전달식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상주보육원, 상주고등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보육원 운영 및 아이들의 건전한 인격체 형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상주고등학교는 보육원과 연계해 진학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후원금 전달은 지난해 실시된 동아쏘시오그룹 ‘가마솥 마음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 가마솥 마음 캠페인은 사회 구성원에 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임직원의 사회공헌 활동 및 기부 관심도를 높이고자 실시된 기부 캠페인으로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 DMBio 임직원들이 기부에 동참했다.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단독매장 오픈...다양한 이벤트 진행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의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메이올웨이즈(May Always)’ 첫 단독 매장이 26일 더현대 서울에서 문을 연다.

매장 인테리어는 자연에서 온 식물 성분인 ‘병풀(Centella asiatica)’을 활용해, “May I help you? Yes! May Always!”라는 콘셉트를 내세웠으며 비타민, 루테인, 유산균 등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센텔리안24’의 인기 화장품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동국제약은 더현대 서울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28일까지 매장을 방문하는 선착순 1000명에게 마데카 마스크팩(4매입)을 무료로 증정하고, 매장 방문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는 900명에게는 건강식품 3종 샘플을 무료로 제공한다. 인증샷 이벤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베스트 게시글’을 선정해, 5명에게 멀티비타민도 선물할 예정이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메이올웨이즈와 더현대 서울을 설명하는 공통된 키워드는 자연”이라며 “동일한 지향점을 갖는 브랜드와 유통이 만나, 건강한 삶을 위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공간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메이올웨이즈는 3월 1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두 번째 단독 매장을 오픈하는 등 단독 유통망을 확대하며 전국 53개 백화점에서 샵인샵 형태로 운영중인 기존 매장들도 향후 단독 매장 형태로 리뉴얼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성제약, 이지엔 푸딩 염모제 중국 왓슨스 입점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이 중국 최대 유통 채널인 왓슨스 온∙오프라인에 이지엔(eZn)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런칭한다.

동성제약은 지난 2월 20일, 티몰 온라인 상거래 플랫폼 내 왓슨스 브랜드관에 이지엔 브랜드를 런칭했다. 이를 시작으로 샤오홍슈, 징둥닷컴, 아마존, 수닝 등 중국의 주요 온라인 상거래 플랫폼 내 왓슨스 브랜드관에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런칭할 예정이다.

왓슨스는 중국 최대의 유통 채널이자 글로벌 유통 그룹으로, 동성제약은 오는 4월까지 중국 전역 약 3610개의 왓슨스 오프라인 매장에도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런칭할 계획이다. 온·오프라인 채널에서의 공격적인 판로 확장을 통해 중국 염모제 시장 내에서 이지엔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중국 전 지역 랜드마크에 매장을 운영 중인 왓슨스에 입점함으로써 중국 전역에서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만날 수 있게 됐다”면서 “온∙오프라인 투 트랙으로 연 약 60만 개의 염모제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되며, 향후 안정적인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셀트리온 인천 스타트업파크 개소식 참여...바이오 스타트업 육성 박차

25일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인천 스타트업파크에서 열린 개소식에서 셀트리온그룹 서정진 회장(오른쪽에서 여섯번째) 및 행사 참석 인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
25일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인천 스타트업파크에서 열린 개소식에서 셀트리온그룹 서정진 회장(오른쪽에서 여섯번째) 및 행사 참석 인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셀트리온(회장 서정진)은 25일 인천광역시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주관하는 ‘인천 스타트업파크’ 개소식에 참여해 송도 바이오밸리 구축에 앞장서고, 역량 있는 바이오 스타트업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인천 스타트업파크 조성사업은 인천테크노파크가 대행하는 공공주도 프로그램 ‘POOM’과 신한금융그룹·셀트리온 민간 컨소시엄이 주도하는 신한 스퀘어브릿지로 구분돼 스타트업 육성을 지원한다.

 

25일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인천 스타트업파크에서 열린 개소식에서 셀트리온그룹 서정진 회장이 기조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
25일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인천 스타트업파크에서 열린 개소식에서 셀트리온그룹 서정진 회장이 기조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셀트리온이 참여하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프로그램은 지난해 11월 ▲단기 지원을 통한 고도 성장 및 투자 유치를 위한 엑셀러레이팅 ▲사업 역량 강화 및 성장 지원 위한 인큐베이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투자 연계위한 글로벌 멤버십 등 3개 트랙에 걸쳐 80여개 기업으로 이뤄진 1기 그룹을 출범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셀트리온은 해당 프로그램 내에서 ‘바이오융합’ 분야의 세부 육성 프로그램을 신한과 함께 공동 개발해, 심사로 선발된 5개 업체를 대상으로 ▲전문 컨설팅 연계 ▲실증 자원 지원 ▲협업모델 개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투자 연계 등 테마별로 특화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셀트리온은 앞으로도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추가로 발굴하고 지원을 더욱 활성화해 송도가 글로벌 바이오 밸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일동제약그룹 송파재단 결산, 지난해 장학금 1억7850만원 지원

일동제약그룹 장학재단인 송파재단(이사장 윤경화)이 지난해 총 21명의 학생에게 1억78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송파재단은 최근 이사회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의 2020년도 결산을 승인했다. 송파재단은 일동제약의 창업주인 故 윤용구 회장의 유지를 기리고자 1994년 설립된 순수 장학 목적 재단이다.

설립 당시, 고인이 남긴 당시 시가 18억원 상당의 일동제약 주식 8만주와 현금 3억원을 무상으로 출연했다. 현재 송파재단은 일동홀딩스 주식 81만여주와 일동제약 주식 6만5000여주 등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장학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출범 이래 27년간 548명에게 약 30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16명의 학생에게 약 1억5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GC녹십자엠에스,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루마니아에 수출 

GC녹십자엠에스(대표 안은억)는 루마니아 의료기기 유통업체인 ‘MCM EVA SRL’ 사와 코로나19 신속항원진단키트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61억원 상당의 진단키트가 오는 3월초 선적되며 GC녹십자엠에스는 오는 9월까지 공급 물량을 500억원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계약한 제품은 GC녹십자엠에스가 작년 11월 출시한 ‘GENEDIA W COVID-19 Ag’로, 항원-항체 결합 반응을 활용해 코로나19 감염여부를 현장에서 10분 안에 진단하는 신속항원진단키트이다. 별도의 진단장비 없이 코로나19 초기 환자의 감염여부를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특징이 있다.

안은억 GC녹십자엠에스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진단키트는 인플루엔자 키트처럼 팬데믹 종료 후에도 상시 사용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향후 남미와 아시아 등에서도 수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유제약, 창립 80주년 사사 발간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이 28일 창립기념일을 앞두고 창립 80주년 사사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사사는 지난 80년간 도전과 변화의 역사를 담담히 기록했을 뿐 아니라 그 역사를 함께 한 사람들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텔링 형식을 취했다.

특히 1940~50년대 유유제약 제품 광고, 1960년대 수기로 작성된 제품설명서 등 당시 시대상을 엿볼 수 있는 시각화된 자료와 회사와 인연을 맺은 전∙현직 임직원들의 인터뷰 등을 담아 가독성을 높였다.

사사는 유유제약이 창립된 1941년부터 20년 단위로 주요 이슈를 정리한 1장, 유승필 회장과 유원상 사장의 문답 형식으로 구성된 대담을 비롯해 공장장∙노조위원장∙영업사원∙환경미화원 등 최소 20년 이상 근무한 직원 9인의 심층 인터뷰와 신입 직원들이 한 문장으로 표현한 유유제약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 2장, 의약품 연구개발 성과 및 미래 파이프라인과 생산시설을 소개한 3장으로 구성됐다.

유유제약 창립 80주년 사사는 총 236페이지 단행본으로 만들어졌으며, 추후 유유제약 홈페이지에서도 열람이 가능하도록 e북 형태의 PDF파일로도 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