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동국제약, 훼라민퀸 원데이 클래스 작품 전시
[콕집어 제약] 동국제약, 훼라민퀸 원데이 클래스 작품 전시
  • 박민주
  • admin@hkn24.com
  • 승인 2021.02.22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그 속에 진주같은 정보가 담길 수도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국제약, 훼라민퀸 원데이 클래스 작품 온라인 전시

동국제약 '훼라민퀸 원데이클래스'
동국제약 '훼라민퀸 원데이클래스'

[헬스코리아뉴스 / 박민주]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이 ‘2021 훼라민퀸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 참가자들의 작품을 온라인으로 전시한다.

지난 4일 진행된 ‘2021 훼라민퀸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는 타일코스터 만들기를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조치에 따라 화상대화 서비스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50명의 참가자들은 우편으로 발송된 만들기 키트를 준비한 후 온라인에 접속, 전문가의 시연에 따라 찻잔 받침이나 인테리어 소품 등으로 활용되는 타일코스터를 완성했다.

이날 참가자들이 만든 타일코스터는 지난 19일부터 훼라민퀸 사이트내 온라인 전시관에서 전시되고 있다. 동국제약은 이번 클래스에서 타일코스터 만들기 진행 외에도 갱년기 증상과 이를 극복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설명하고, 여성 건강 관리를 위한 정보도 전달했다.

 

화이자 프리베나®13, '완전접종 캠페인' 개최

프리베나®13 '완전접종캠페인'
프리베나®13 '완전접종캠페인'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2월부터 소아청소년과 의료진 및 의료시설을 방문하는 대중에게 영유아에서 폐렴구균 예방백신의 4차 예방접종 중요성을 알리는 ‘프리베나®13 4차 완전접종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소아청소년과 의료시설에 프리베나®13의 캐릭터 일삼이의 폐렴구균 예방접종 이야기가 담긴 스토리북을 배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스토리북을 통해 영유아에서 폐렴구균 예방 필요성 및 국가예방접종 표준 일정에 맞춰 총 4회 완전접종의 중요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임소명 부사장은 "코로나 19사태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감염병 예방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으며 영유아 폐렴구균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국가에서 권고하고 있는 표준 일정에 맞춰 4차까지 접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아과를 방문하는 부모님을 포함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폐렴구균 백신의 완전접종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4중 기능성 '더 퍼스트 포스트바이오틱스'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 '더퍼스트프로바이오틱스'
제일헬스사이언스 '더퍼스트프로바이오틱스'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쎈트힐’에서 4중 기능성 맞춤설계 유산균 ‘더퍼스트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퍼스트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장 건강 기능성 원료인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과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그리고 부원료인 '유산균의 대사산물'을 한번에 섭취하도록 설계한 '포스트바이오틱스'로서 아연과 판토텐산까지 포함되어 있는 4중 기능성 제품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에는 ‘다니스코社’의 유산균 17종과 모유유래 유산균, 특허 받은 김치유래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을 주원료로 하며 초유분말, 유산균배양건조물, L-프롤린, 자일리톨, 딸기과즙 등 5종의 부원료를 함유했다.

 

비보존-비보존 제약, 성균관대 약학대학과 MOU 체결

비보존 제약 박홍진 대표(앞줄 왼쪽에서 세번째), 성균관대 약학대학 한정환 학장(앞줄 왼쪽에서 네번째)
비보존 제약 박홍진 대표(앞줄 왼쪽에서 세번째), 성균관대 약학대학 한정환 학장(앞줄 왼쪽에서 네번째)

바이오 기업 비보존(대표이사 이두현)과 의약 전문 기업 비보존 제약(대표이사 이두현, 박홍진)이 지난 19일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과의 ‘성균관대 약학대학-비보존/비보존 제약 간의 R&D 업무협약식’을 갖고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연구 협력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 △제약바이오 전문인재 양성 협업 등이다.

△연구 협력은 연구용역의뢰 및 공동 연구를 통해 진행된다. △오픈 이노베이션의 경우 성균관대 약대의 교수진 및 재학생과의 협업을 통해 신규 벤처기업을 설립하거나, 기존에 설립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연구 결과물에 대한 라이센싱 등 신규 의약품 및 제반 기술의 상업화를 위한 활동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비보존은 △제약바이오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연구진의 성균관대 특강이나 성균관대 약대 재학생의 비보존그룹 인턴십 및 채용 기회 등도 제공하기로 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보스턴 연구센터장에 화이자 출신 데보라 모신스키 박사 영입

데보라 모신스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보스턴 연구센터장
데보라 모신스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보스턴 연구센터장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제약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피비파마, 대표이사 박소연)가 내달 발족 예정인 미국 보스턴 연구센터의 연구센터장으로 화이자 출신의 데보라 모신스키 박사를 임명했다. 

데보라 모신스키 박사는 미국 MIT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화이자, 노바티스 등 글로벌 제약사에서 20여년의 연구개발 경력을 보유한 바이오의약품 개발 분야의 권위자이다. 수년 전부터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과학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하며, 바이오시밀러와 항체신약 개발에 공헌해왔다.

회사측은 모신스키 센터장이 앞으로 항체의약품연구에 필수적인 분석연구, GLP시험 및 항암제 타겟 발굴연구에서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젠, M&A 총괄 임원에 박성 부사장 영입

씨젠 박성우 신임 부사장
씨젠 박성우 신임 부사장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096530, 대표이사 천종윤)이 기존 사업의 확장 및 신사업 진출을 위해 M&A 총괄 임원으로 박성우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박성우 부사장은 미국 하버드 MBA를 졸업한 뒤 약 23년간 미국 투자은행 JP모건 홍콩 및 뉴욕을 거쳐 모건스탠리 한국지사 IB 대표, 삼성증권 IB본부 대표를 역임했다. 이후 STX에서 그룹전략 및 M&A 본부장, 2013년부터 최근까지 대림산업 재무관리실 그룹 CFO 및 M&A 총괄 등을 역임하며 주요 해외 및 국내 기업 M&A, 자금 조달 및 상장 등을 관장한 약 30년 이상 경력의 M&A 분야 전문가다.

씨젠은 이번 박성우 부사장 영입을 통해 코로나19를 계기로 급성장한 회사 실적을 기반으로 기존사업을 활성화하고 향후 진출 가능한 사업영역을 다각도로 검토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한편, 궁극적으로 글로벌 분자진단 기업으로서 기업가치를 공고히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피씨엘 "코로나19 항체·항원 신속진단키트, 변이 바이러스도 검출

피씨엘 코로나19 항원검사키트
피씨엘 코로나19 항원검사키트

피씨엘(주)은 22일 자사의 항체 및 항원 신속진단키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진단에도 효용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 회사에 따르면 지난 1월, Charlotte Maxeke Johannnesburg Academic Hospital (CMJAH)에서 남아공발, 영국발 변이바이러스 환자의 샘플을 대상으로 피씨엘 코로나19 항체 및 항원 신속진단키트 제품으로 검사했다. Charlotte Maxeke Johannnesburg Academic Hospital (CMJAH) 남아공의 대학병원으로 남아프리카공화국 정부 주선으로 변종 바이러스 샘플 10종 이상으로 검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변이 바이러스도 모두 진단 효용이 높았다. 특히 5명의 남아공발 변이 검체의 3주간 추적 결과, 피씨엘(주) 항체 및 항원 신속진단키트 제품 모두, 그 진단에 대한 효용이 확인되었다.

주목할 만한 점은, 피씨엘(주)의 항원 신속진단키트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이와 상대적으로 관련성이 적은 바이러스의 뉴클레오캡시드 (nucleocapsid) 부위를 검출 가능했다는 점이라고 이 회사는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