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메디칼] 심평원 장용명·김남희 상무이사 “우린 맹세 했어요”
[콕집어 메디칼] 심평원 장용명·김남희 상무이사 “우린 맹세 했어요”
  • 박민주
  • admin@hkn24.com
  • 승인 2021.02.05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뭐가 보이나요? 돋보기 600 사이즈

‘콕집어 메디칼’은 자칫 놓치기 쉬운 보건의료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그 속에 진주같은 정보가 담길 수도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심사평가원 장용명, 김남희 상무이사 직무청렴계약 체결

심사평가원 장용명, 김남희 상임이사 직무청렴계약 체결
(왼쪽부터) 김남희 업무상임이사, 김선민 원장, 장용명 개발상임이사가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헬스코리아뉴스 / 박민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장용명 개발상임이사와 김남희 업무상임이사는 4일 심평원 원주 본원에서 김선민 원장과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했다. 

직무청렴계약은 심사평가원 '정관'및 '임원 직무청렴계약 운영규정'에 따라 원장과 각 상임이사 간 체결됐으며, 주요 계약 사항은 상임이사의 임기 중 직무상 준수해야 할 청렴의무와 위반에 대한 책임 등이다. 

장용명 개발상임이사는 "공정과 청렴은 법·규정 없이도 공직자라면 늘 야야갖춰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일상생활에서부터 항상 실천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남희 업무상임이사는 "심사평가원이 업무를 투명하게 처리하는 기관임을 외부 이해관계자에게 적극 알리고, 내부 직원들과는 소통을 강화하고 솔선수범해 청렴한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임원으로서의 의무를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심평원 인천지원, 옹진 대청도에 방역 마스크 1000매 기부

심평원 인천지원, 1사1촌 대청도에 방역 마스크 1000매 기부
심평원 인천지원, 1사1촌 대청도에 방역 마스크 1000매 기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천지원(지원장 김옥봉)은 5일 1사1촌 교류지역인 옹진군 대청도에 KF94 마스크 1000매를 기부했다. 기부된 마스크는 섬 지역 특성상 마스크 구매가 힘든 대청도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방역·위생 업무를 담당하는 주민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인천광역시 옹진군은 국내에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8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에도 철저한 방역관리로 확진자 수 0명 (2.5.기준)을 유지하며 청정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옥봉 인천지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코로나 청정지역 유지를 위해 힘쓰는 지역 주민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심사평가원 인천지원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상생 협력하는 기관으로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심평원 창원지원, ‘새해 福 많이 받으소’ 사회공헌 실시

심사평가원 창원지원, 신축년(辛丑年) 설맞이 지역상권 연계 ‘새해 福 많이 받으소’ 사회공헌 실시
심사평가원 창원지원, 신축년(辛丑年) 설맞이 지역상권 연계 ‘새해 福 많이 받으소’ 사회공헌 실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창원지원(지원장 김미정)은 설 명절을 맞아 지난 5일 창원시 마산회원구 ‘경남새터민지원센터’를 방문해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행사를 실시했다.

창원지원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의 상권을 살리고자 지역 농산물 쌀 330kg을 구매해 전달했다.

창원지원은 2018년 10월부터 창원시와 『WIN-WIN』자원봉사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역상품, 생활용품 등 필요한 물품을 제공하는 등 정기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미정 창원지원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합한 맞춤형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수행함으로써 지역 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창원지원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의사협회, 반의사불벌죄 폐지 의료법 일부개정법률안 발의 “쌍수들어 환영”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는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이 의료현장에서 발생되는 의료인 등의 폭행을 방지하기 위해 대표발의한 ‘의료법 일부개정법률안’에 대해 적극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정희용 의원이 대표발의한 ‘의료법 일부개정법률안’은 의료인 등 폭행죄를 범한 경우 피해자와 합의 여부에 관계없이 형사처벌을 하도록 하고 있다.

의협은 "매년 의료기관내에서 의료인의 생명을 위협하는 폭행범죄가 발생되고 있으나 의료법상 반의사불벌죄를 인정하고 있어 많은 범죄 행위가 제대로 처벌받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다"며 "특히, 의료현장에서 빈번하게 폭행행위가 발생하고 있으며,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반의사불벌죄 폐지로 안전한 진료환경이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선병원, 탈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참여

대전선병원이 탈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참여했다.
대전선병원이 탈플라스틱 고고 챌린지에 참여했다.

선병원 재단(이사장 선두훈) 대전선병원(병원장 남선우)이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탈 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지구 환경을 위해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위해 기관 차원에서 또는 기관장 개인적으로 어떤 일을 할지 약속하고, 자신의 SNS에 게시하며 다음 릴레이 주자를 지목하는 캠페인이다.

남선우 병원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편리함에 속아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문제를 잊고 사는 것은 아닌지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며 "이번 챌린지로 병원 직원뿐만 아니라 환자, 내원객들도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텀블러, 머그컵 사용이 생활화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남선우 병원장은 다음 참여자로 대전광역시의사회 김영일 회장,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 이용만 원장, 유성선병원 박문기 병원장을 지목했다.

 

세브란스병원, 온라인 비대면 서류 발급 서비스 시작

세브란스병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의무기록사본을 신청할 수 있다. 세브란스 홈페이지
세브란스병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의무기록사본을 신청할 수 있다.
세브란스 홈페이지

세브란스병원은 지난 3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의무기록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는 온라인 의무기록사본발급 서비스를 시작하며 비대면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온라인 의무기록사본발급 서비스’는 환자나 배우자, 직계존비속, 법정대리인이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의무기록사본 발급을 신청한 후 발급 절차에 따라 온라인에서 직접 출력,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의무기록사본 발급서비스는 응급, 외래, 입원 진료기록과 혈액 및 소변검사, 조직검사, CT/MRI, 초음파 등 판독 검사결과 등을 발급받을 수 있다. 다만 의료법에 따라 환자가 아닌 제3자 대리인은 기존과 동일하게 구비서류를 갖춘 후 병원을 방문해야 한다. 

세브란스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인증(친족은 가족관계증명서, 동의서 등 추가 업로드) 후 필요한 서류를 신청하면 담당자 확인 후 의무기록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다. 

 

세브란스, 신경섬유종증 클리닉 개소 기념 '신경섬유종증' 건강강좌 예고

어린이신경섬유종증
어린이신경섬유종증

세브란스병원이 신경섬유종증 클리닉을 개소한다. 이를 기념해 오는 20일 온라인 개소식 및 신경섬유종증 환자·보호자를 위한 공개강좌를 진행한다.

세브란스병원에서는 신경섬유종증 환우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진단 및 치료를 제공하고자 임상유전과를 중심으로 성형외과, 피부과, 소아 정형외과 및 정형외과, 안과, 신경외과 등 신경섬유종증에서 발생 가능한 임상 증상과 연관된 전문 분과들간의 밀접한 협진 체계를 갖춘 신경섬유종증 클리닉을 개소한다. 

오는 20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개소식 및 신경섬유종증 환우들을 대상으로 한 질환 관련 공개강좌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에서는 임상유전과에서 시행하는 신경섬유종증의 임상적, 유전자적 진단 및 예방을 시작으로 성형외과, 정형외과, 피부과 의료진들이 질환에서 생길 수 있는 증상들에 대한 특징 및 치료법을 설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