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통합 신사옥 입주 완료
삼성바이오에피스, 통합 신사옥 입주 완료
  • 이순호
  • admin@hkn24.com
  • 승인 2021.01.25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송도 신사옥 전경(클로즈업)
삼성바이오에피스 송도 신사옥 전경(클로즈업)

[헬스코리아뉴스 / 이순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건립한 통합 신사옥의 입주를 완료하고 25일부터 본격적인 업무 체제에 돌입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017년 6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내 대지면적 1만2900평의 부지에 최대 1300여명의 임직원을 수용할 수 있는 지상 12층, 지하 1층 규모의 신사옥을 건립했다. 시공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맡아 무재해, 무사고로 공사를 마쳤다.

12개층의 본관동에는 연구실과 사무실, 교육장과 마음 상담센터 등을 마련했으며 본관동과 연결된 3개층의 복지동에는 임직원 생활 편의와 건강 관리를 위한 식당, 피트니스 센터 등을 구축했다.

또한 2개층의 별도 건물로 사내 어린이집을 짓고 육아를 병행하는 임직원들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입소 정원을 대폭 확대했다. 서울과 수도권을 잇는 다방면의 셔틀버스 운행을 통해 임직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복지 체계도 강화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신사옥 입주를 통해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에 특화한 시설과 업무 인프라를 바탕으로 기업 경쟁력을 제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기존에 업무 공간 제약으로 송도와 수원으로 이원화돼 있었던 사업장은 통합 운영해 조직 내 소통과 업무 효율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고한승 사장은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신사옥은 바이오 클러스터를 대표하는 '랜드마크'(landmark)이자 업계 전문 인력 양성의 요람으로서, 송도가 세계적인 바이오 산업의 허브(hub)로 성장해 나가는 데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