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서브원에 COVID-19 신속 항원진단키트 독점 공급
한미약품, 서브원에 COVID-19 신속 항원진단키트 독점 공급
  • 이순호
  • admin@hkn24.com
  • 승인 2021.01.20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철 서브원 대표이사(왼쪽)와 우종수 한미약품 대표이사가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동철 서브원 대표이사(왼쪽)와 우종수 한미약품 대표이사가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순호] 한미약품은 19일 오후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에서 국내 최대 MRO(기업운영자재) 구매 솔루션 전문기업인 서브원과 'HANMI COVID-19 Quick TEST' 독점 유통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미약품은 최근 출시한 'HANMI COVID-19 Quick TEST'를 서브원에 독점 공급하고, 서브원은 정부의 항원진단키트 사용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이 키트를 일반 기업들에 독점 판매한다. 한미약품은 의료기관들에도 이 키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서브원은 국내 최대 온라인 기반의 B2B e-Market Place를 갖추고 있다. 첨단 IT기반의구매 시스템과 국내 최대 규모의 물류HUB 인프라를 구축했다. 국내뿐 아니라 중국, 베트남, 폴란드,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MRO 서비스 확장을 토대로 기업 고객에게 최적화된 구매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 경영활동에 필요한 소모성 자재 및 부자재 100만여종을 판매 중인 서브원의 연간 매출은 4조원에 이른다.

'HANMI COVID-19 Quick TEST'는 세계보건기구(WHO)가 긴급 사용승인한 항원 진단검사 의료기기다. 민감도 90%, 특이도 96%의 우수한 성능을 갖췄다. 항원-항체 결합반응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30분 내에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한미약품은 자사 호흡기 바이러스 차단 의료기기 '한미 콜드마스크 비강스프레이'도 서브원과 협력해 B2B 시장에 공급하기로 했다.

한미약품은 KF94 마스크와 병용해 사용할 수 있는 '한미 콜드마스크 비강스프레이'를 최근 출시한 바 있다. 이 제품 주성분인 '람다 카라기난'의 호흡기 바이러스 차단 효과 연구(시험관 내 세포실험)는 네이처(Nature)가 출간하는 SCI급 국제학술지(Scientific Reports)에 지난 12일 등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