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피라맥스’가 코로나19 치료제? ... “위험한 선동”
신풍제약 ‘피라맥스’가 코로나19 치료제? ... “위험한 선동”
펜데믹 불안감 편승, 온라인상 가짜뉴스 심각한 수준
  • 임도이
  • admin@hkn24.com
  • 승인 2020.12.26 19:28
  • 댓글 19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임도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특정 약물이 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불명확한 정보들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명백한 가짜뉴스도 적지 않아 당국의 대책마련이 요구된다. 신풍제약의 ‘피라맥스정’(성분 : 아르테수네이트+피로나리딘인상염) 얘기다.

말라리아치료제로 개발된 이 약물은 코로나19와 관련, 아직 어떠한 효능·효과도 명확히 제시되지 않는 상황이다. 임상을 진행하고 있지만, 언제 끝날지, 효능이나 안전성은 어느 정도인지 등 구체적으로 검증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럼에도 ‘피라맥스’(Pyramax Tab)가 마치 코로나19 치료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처럼 부풀려지고 있는 것에 대해 전문가들은 우려를 표한다. 

 

“왜곡된 뉴스 진원지는 인터넷과 유튜브”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의 B약국 약사는 26일 헬스코리아뉴스와의 통화에서 “최근 며칠은 좀 줄었지만, ‘피라맥스를 살 수 있느냐’는 문의가 많다”며 “의사들이 운영하는 유튜브 등에서 떠도는 왜곡된 뉴스가 진원지라고 생각한다”고 잘라 말했다.

이 약사는 “(문제가 심각하다고 판단해서) 심평원에 진정을 내려고 했으나 전화연결이 안 되었다”며 “의료기관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 처방을 해주거나 약국에서 판매하는 행위는 하지 않고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실제로 본지가 확인할 결과, 인터넷과 유튜브 등에는 국민들에게 막연한 기대감을 부추기는 피라맥스 관련, 부정확한 정보가 무수히 떠돌고 있다.

구독자수 5만명이 넘는 한 의사 유튜버는 국내외 논문 등을 근거로 마치 ‘피라맥스’가 코로나19의 치료 및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처럼 밝히고 있다. “피라맥스라는 약 자체는 치료제로서 사용 가능하고 예방제로서도 충분히 사용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 이 의사 유튜버의 주장이다. 직업이 의사인지라, 그의 주장에 대한 파급효과는 적지 않다.

 

 

“피라맥스, 코로나 치료효과 주장은 위험한 선동” 

전문가들은 이런 주장에 대해 “매우 부적절하고 위험한 선동”이라고 지적한다.

백순영 가톨릭의대 명예교수는 한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언제 감염이 될지 모르는데, 모든 사람들이 그걸 예방목적으로 먹는다는 것은 넌센스”라며 “약 이라는 거는 다 독성물질”이라고 말했다. 임상도 제대로 마치지 못한 약물을 예방목적으로 사용할 수 는 없다는 것이다.

특히 이 약물은 우니라나를 비롯, 영국과 남아공 등에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는 있지만, 일부 국가에서는 임상이 지연되는 등 아직은 치료제로서 사용할 수 있을지의 여부도 불투명한 것이 현실이다.

한가지 분명한 것은 모든 약물은 임상 1상·2상·3상을 거치는 과정에서 대부분 당초 기대했던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실패한다는 사실이다.

전문가들의 우려는 바로 이런 현실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다. 

 

 

신풍제약 “피라맥스는 말라리아 확진자만 먹는 약”

‘피라맥스’를 항원충제(항말라리아제)로 승인받은 신풍제약 역시, 지난친 맹신을 경계하고 있다. 

신풍제약은 유제만 대표이사 명의로 자사 홈페이지에 올린 안내문에서 “피라맥스는 말라리아치료제로 허가받은 전문의약품으로, 말라리아로 확진된 경우에 한해 전문의의 처방을 받아 복용할 수 있다”며 약물 오남용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표했다.  

대한약사회도 최근 ‘피라맥스정 판매 주의 및 허가사항 준수’라는 공문을 통해 “일부 의약분업 예외지역에서 피라맥스정이 코로나19 예방 및 치료제로 불법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며 약사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약사회는 “의약품 전문가인 약사에 대한 국민적 신뢰가 훼손되지 않도록 피라맥스 판매 시 허가사항을 준수하고 비윤리적 판매행위가 재차 발생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강조했다.

약사회는 그러면서 “코로나19로 인한 두려움을 이용해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고 검증되지 않은 의약품을 판매하는 행위가 지속될 경우, 해당 약국 및 회원에 대해 고발 조치하고 약사회 약사윤리위원회에 징계를 요청하는 등 가능한 모든 조치를 단호히 취할 계획”이라고 경고했다.

하지만 여전히 온라인상에는 피라맥스를 처방·조제할 수 있는 병·의원과 의약분업 예외지역의 약국 정보가 공유되고 있어 오남용에 대한 우려는 좀처럼 가시지 않고 있다.  

 

“피라맥스는 임산부·유아도 먹는 안전한 약물”

일부 블로거 엉뚱한 주장 내놓으며 약물 극찬 

한 블로거는 “코로나치료제 피라맥스를 처방전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며 “피라맥스는 이미 임상4상까지 마친 안전한 약물이다. 독성도 없고 안전하다. 임산부, 유아도 먹는다”며 해당 약물을 맹신하는 주장을 폈다. 이 블로거는 “피라맥스를 먹고 예방이 안되면? 치료가 안되면? 어떻게 하는가? 믿져야 본전이다. 약먹고 예방되면 좋고 안되면 어쩔 수 없는 것이다”이라며 무책임한 주장까지 내놓았다. 

 

그런가하면 또다른 블로거는 “남편이 당뇨 기저질환이 있어 불안했는데, 지금은 피라맥스가 있어 안심”이라며 “병원에 가서 처방전을 받아 약국에서 구입 후 부모님께 드리고 우리가족 먹고 해서 지금 한통 남았다”고 말했다.

이 블로거는 말라리아 치료제인 피라맥스에 대해 “비염에도 효과가 크다고 해서 2알 먹었는데, 씻은듯 나았다. 8살 아들도 똑같이 비염이 나았다”며 “코로나 예방과 치료를 위해 집에 꼭 상비해 두길 추천드린다”고 적극 권장했다.  

왜 이처럼 부풀려진 가짜 뉴스가 기승을 부리는 것일까?

일각에서는 신풍제약의 주가하락을 우려한 사람들이 이런 가짜 뉴스에 편승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9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은하수 2020-12-26 22:58:32
임도이 기자님.
제가 기자님 기사에서 인용된 치유라는 닉네임으로 글 쓴 사람입니다.
제가 쓴 글은 모두 한치의 거짓도 없는 사실입니다.
제가 그 글 뒤에 쓴 우리나라와 영국의 논문 참조와 피라맥스의 작용 기전 모식도, 그리고 코로나 확진자 복용후 완치 후기 등도 올렸는데 그것은 빼버리셨네요.
기자님..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목숨을 잃고 두려움에 떠는 것이 보이지 않으십니까?
나와 내 가족. 더 나아가 국민에게까지 생명을 살리기 위하여 안전하고 효과좋은 약을 추천하는것이 보이지 않으십니까?
한 가정의 주부인 제가.. 신풍제약의 작전세력인가요?
기자님. 부탁드립니다.
정부에서 특정 기업에만 지원이 집중되는 것, 신풍에 임상지원이 지연 되는 것등을 파헤쳐시는 기사를 써주시길 부탁드립

은하수 2020-12-26 23:07:52
니다. 그래서 신뢰할수 있는 임상 결과가 빨리 나오도록 일조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공정하고 정의로운 세상이 되도록 한걸음 보태주신것이고 기자님이 염려하신 의혹과 선동은 사라질것입니다.
제발....현상을 보시고 그 이면에 사람들의 심리..그리고 나아가 인류애를 발휘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화양연화 2020-12-26 23:27:39
세월호랑 같아... 국민이 물에 가라앉고 있어..생명위협으로 불안해죽겠는데 가만히 있으라고는 방송만 듣고있나 .... 구명조끼라도 입고 있어야지. 장도리로 창문이라도 깨봐야지.. 또 당할것나. 뭐가 다르나..
당신 기자양반 가족이 코로나 걸려봐 피라맥스 수소문 안하겠나..뭐라도 해보지 않겠어??

인생올인 2020-12-26 23:30:19
양심있는기자는 어떠한경우에도 진실을 왜곡하지않고 올바른 보도만을 합니다.
피라맥스의기전을 공부해보시고 이글을 쓰셨나요?? 진실을 파헤쳐보고 거짓없이 진실을 쓰셨나요?? 안타깝습니다.지금 전세계 연구 논문들이 피라맥스의 효능을 코로나 19바이러스에 효과있다고 보도를 하고있는상황에 어떠한 자신감으로 이런글을 쓰셨나요??국민은 스스로 생명을 지킬 권리가 있습니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수는 없습니다.피라맥스의 진실은 전세계인에게 드러나게 되있습니다.제발 진실만을 보도해주세요!!

작은악동 2020-12-26 21:04:53
피라맥스는 임상4상을 통과한 약물로 큰 부작용이없고 코로나 약물 재창출 임상2상 진행중이고 논문상으로 효과가 있다고 나오는데 정확하게 팩트를 알고 기사를 쓰시죠 그리고 이시국에 5인이상 모이지 말라고 정부지침을 무시하고 영업을 하는 놀이동산 확진을 부치긴 종교시설 이런 기사가 먼저 아닌가...지발 우선순위부터 알고 기사를 쓰시오 지발 쫌....

yh83 2020-12-26 23:34:22
임도이 기자님! 어찌하여 부풀려진 가짜 뉴스라고 단언하십니까? 실제 취재는 해보신건가요? 현재 임상 중인 약 중에 이렇게 효과있다고 소문난 약 있으면 말씀해보십시오. 추후 코로나 치료제로 승인되면 잘못된 기사로 인한 죄책감은 어떻게 하시렵니까.

heyg 2020-12-26 23:34:28
이런 기사에 댓 다는거 정말 짜증. 어차피 돈 받고 쓴 기사인거 뻔히 알고 조회수 올려서 광고비 챙기는 거 알지만 혹여나 피라맥스에 대해 잘못된 정보로 약 안 구하는 사람있을까봐 또 댓 단다.
확진자 완치된 사례도 있는 약입니다. 말라리아약으로 임상4상 했고 이미 시판중이고 어린이용 과립으로도 있는 안전성 확보된 약입니다. 항바이러스 항염증이 있는 약으로 비염, 감기등에 확실한 효능이 있습니다. 말라리아약인데 코로나19에 효능이 의심스럽습니까? 적어도 1년도 안된 백신보다는 더 안전할 것입니다. 아는게 힘입니다. 구할 수 있을 때 반드시 피라맥스 구비해 놓으세요. 70대 저희 부모님도 예방 차원으로 주1회 한알씩 복용 중인데 아무 이상없습니다.

라테 2020-12-26 23:25:02
기자님 사람들이 왜 피라맥스를 찾아다니며 구매하는지 한번 알아보셨나요?
구매한 사람들 취재는 해보셨나요?
신풍이 왜 20배가까이 올랐는지 찾아보셨나요?
피라맥스 기전이 어떤지 공부는 해보셨나요?
빌게이츠의 mmv재단과 who가 왜 피라맥스로 임상하는지 생각은 해보셨나요?
설마 아~~ 무것도 안하고 댓글이나 종토방 글, 인터넷에 떠도는 글 짜집기만 해서 쓰신건 아니죠?
에이~ 설마요. 명색이 기자. 라는 분인데. 그럴리가요?
혹시나. 그러셨다면 지금이라도 위에 있는 질문들 하나씩 찾아보고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신나 2020-12-26 23:29:24
보도를 하려면 제대로 알고 공부해보고 글을 쓰시오
혹여나 다음에 코로나19 걸리면 피라맥스 찾지 마세요 약의 경험을 하지 않은사람은
그 명약을 모릅니다 복용 해보고 탁월하니
복용 하는겁니다 보도를 할때는 잘 생각하고 확인해보고 쓰시오

중소제약회사의서러움 2020-12-26 21:08:43
우리나라 기레기들은 비싸고 부작용 검증안되고 미국에서도 효과없다고 하는 셀트리온 단일클론항체치료제는 그렇게 빨아주면서 임상진행중이고 효과있다고 세계적인논문에도 올라오고 임상4상끝나서 부작용 없고 검증되고 저렴하고 이미 완성된약이고 현직 의사가 1000여가지 논문검토해서 학술적으로 효과있다고 하고 실제로 피라맥스 코로나치료성공한사람들도 많은데에도 불구하고 약사협회는 피라맥스 구입을 못하게 막고있고 언론들은 악의적인기사만 내고있다 지금당장코로나걸리면 병원에가지도 못하고 대기하다가 사망하는 환자가 나오는 펜데믹 상황에서 대안없이 악의적인기사 쓰는 기레기를 보며
참 안타깝네요 5월달에 임상시작했는데 아직까지 임상환자도
못구하다니... 완성된 코로나치료제를 가지고도 중소제약회사라 슬프네요... 신풍제약이 미국회사였

송유빈 2020-12-26 23:26:35
외국논문 나온거좀 읽고오세요.
외국에서 코로나19에 효과있다하고 8년간100만명 아프리카에서 임상하고 무슨독성이 있다는건지?? 코로나걸려서 아무런 대처못하는것보다 내자신을보호하는게 잘못된건가요??

이런기자 아웃 2020-12-26 20:17:18
코로나에 효과가 있다는 해외 유명학술지에 실린 피라맥스 효능에대한 논문은 1도 안하면서, 부정적인 시각으로 기자를 쓰는 이 기×× 는 정녕 기자가 맞나싶다

기자라는 작자가 약물에 대한 공부는 1도 안해보고 기자를쓰다니 정말 이런사람이 어떻게 기자란 말인가

이런기자들때문에 윗물은 더더욱 열심히 썩어 갈수 밖에 없는거같다 ~!

국민들이 코로나로 괴로워하는 이시국에 코로나에 가장효과가 있을약을 이렇게나 깍아내리고 ,

안전성 검증도 안되고,고작몇개월만에 만들어내고있는 신약 항체치료제인 셀트리온같은 회사들은 물고 빨고 기사 써주고
, 이런 기자들이 무슨 기자인가 그냥 일반인보다도 못한 나부랭이 들이지 쯧쯧

heyg 2020-12-26 23:08:32
"일각에서는 신풍제약의 주가 하락을 우려한 작전세력들이 이런 가짜 뉴스에 편승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라구요? 주가 하락시켜 매집하는 세력들이 기자님한테 스폰 대준 건 아니고요? 투자 전에도 투자 후에도 계속 피라맥스 기전 공부하고 타 약품과도 비교 분석했으나 피라맥스가 원탑입니다. 나와 가족들이 복용할 약을 허투루 공부했을까요? 국가가 삽질하는 동안 국민은 죽어 나가는데 지켜만 봅니까? 국민들 위해서 빨리 긴급 승인이 되길 바라는데 그렇지 않다면 어떤 방식으로든 국민들이 알게 돼서 구비하길 바랍니다. 기자님은 짜깁기 기사가 아닌 취재로 기사를 쓰십시오. 적어도 기자 욕 먹이는 일은 하지 마시길!

홍산 2020-12-26 23:13:45
기자님, 기사의 내용을 불공정하고 일방적인 현실을 제대로 알고 썼는지 의문이 갑니다. 제대로 순서 밟아 신풍제약의 피라맥스 임상 절차를 진행했다면 결과는 이미 나왔을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도 임상 모집이 안되었다고 하지 않습니까? 기자님께서는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본 적 있습니까? 알아보고 이상이 없다고 해도 당신은 무능한 기자이고, 이상이 있다고 파악이 되었다면 기사 쓰지 않은 기자로서의 양심을 저버린 것 입니다. 이 글을 쓰기 전에 그러한 기사가 먼저 나왔어야 합니다. 그리고 피라맥스에 대해 제대로 알고 글을 쓰시기 바랍니다. in Vitro를 통해 기전을 확인했을 뿐만 아니라 수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임상을 통해 확신을 가졌기 때문에 피라맥스를 찾고 있는 것입니다. 기자님도 직접 복용해보십시요.

사필귀정 2020-12-26 23:19:36
각 제약회사 코로나 약물에 대한 공정한 임상이 되고 있는지 후속기사 원합니다.

코로나종식 2020-12-26 23:26:30
기자님~ 자신이 쓴 글이 죄스럽고 부끄럽지않기를 취재 똑바로하고 기사쓰세요

김현미 2020-12-27 00:29:33
신풍제약의 항말라리아제 '피라맥스'의 성분인 '피로나리딘'과 '알테수네이트'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국제학술지에 실렸다.

산제프 크리슈나(Sanjeev Krishna) 세인트조지스 런던 대학 의대 교수 등 공동저자 9인은 기생충학 국제학술지 'Trends in parasitology' 2021년 1월호에 '코로나19에 대처하기 위한 말라리아 예방제의 약물재창출'이라는 논문을 게재했다

김범철 2020-12-26 20:29:02
기자 확실히 맞는건가요? 기사쓸때 회사에대한 약을 알아보고 써야지 이게 뭔 글장난이오
국민의 생명이 최우선이건만.. 그런 노력을 선동이라 하다니.. 기자라는양반 기사 내리시오당장

바람의아들 2020-12-26 23:17:06
기자님~~일단 잡솨봐~~논문&기전으로 나와있는 사실을 왜곡되게 기사를 쓰시면 않됩니다.
못먹어본 사람들은있어도 먹어본 사람들은 사실을알겁니다.국민들이 원래의 일상으로 돌아가야 되지않겠습니까?

권정홍 2020-12-26 23:04:27
피라맥스 코로나 치료효과 주장은 위험한 선동 이라고쓴 위험한 기자를 조심하시오~~~~
어이 ~~아저씨~~
공부는 해 봤어?
피라맥스가 좋은지,나쁜지를 공부 해 봤냐고?
우리 국민들..그래 줄여서 국민들 다는 아니라고해도 당신보다 떨어지는 사람들이 얼마나 된다고 생각해?
두통약도 확인 해보고 사는 사람들이 우리 국민들이야.그 약(피라맥스)을 사서 먹는 사람들이 모지리도 아니고 이것 저것 다 알아보고 샀을거란 생각은 해봤니? 내 사랑하는 가족들이 먹을건데 주위 사람들이 좋다고 하니까 아무 생각없이 사 먹일 것 같아?
심박사님처럼 자료 보여 주면서 설명해주고 국민들 건강 생각해주는 사람을 나쁜사람으로 몰아부쳐?이거 완젓 개또라이 기자아냐! 욕먹고 오래 살거라 좋겠다 니는 퉈퉤퉤~~~~

심경보 2020-12-27 20:14:36
기레기에게 피로나리딘은 50년동안 사용된 약물.. 알테수네이트는 개똥쑥에서 추출된 약물.. 피라맥스는 둘의 혼합제
이미 4상 완료된 약물 .기사를 쓸거면 제발 좀 제대로 공부하고 쓰자

지니 2020-12-27 00:18:19
이 기사대로라면 복용하신분 많은데 부작용으로 벌써 사회적 이슈가 되지 않았을까요? 부작용 사례가 없다는 것은 효과가 사실인거 아닐까요? 차라리 효과 보신분들 취재하시면 상 하나 받지 않으실까 생각합니다. 주위에 의료종사자분 계시면 슬쩍 물어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20-12-27 01:14:29
기자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쫄보라 주식은 안하지만, 약은 어떻게든 구비를 해놓아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람들이 약에 대해 말할 때 그냥 뜬 구름 잡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기자님께서 자세히 약물의 기전에 대해 식약처 모식도를 첨부하여 주셨네요. 대한민국 정부기관인 식약처 모식도를 보면 그 약은 침투차단, 복제찬단이란게 눈에 확들어 옵니다. 백신도 없고, 이렇다할 치료제도 없는 코로나 시국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기자상 받은세요. 두번 세번 받으세요.^^좋은 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중앙일보 데스크 2020-12-27 13:55:28
이보게 기자양반
나 중앙일보 옛기자 서민국이네
자네 이거 제대로 알아보고 쓴거 맞나?
내가 알기로는 피라맥스가 코로나19에 큰효과있다는건 확실한 근거가 있는것으로 알고 있네만
자네 같은 돈 처먹은 기자같지 않은 기자의 위험한 선동이 우리 기자들을 기레기라고 욕멕이는 짓거리네
당장 글 내리고 뇌물받은거 고백하고 헬스코리아 데스크에 이실직고하게.. 아니면 큰 경을 칠게야
이 늙은이말 명심하게

덕수 2020-12-26 23:12:06
이 글 올리시고, 댓글 확인이나 한번 해보셨는지요?
기자님이시라면 적어도, 기사내용은 타당한지? 객관성은 유지하셨는지? 기사 내용에 대한 정확성이 검증되고, 기사내용을 읽는 독자들이 인정하고 납득할 수 있는 기사가 올라온다면 누가 딴지를 걸고 이런 댓글을 남기겠습니까.
짜집기를 하시려면 그 또한 제대로 하셔서 정말로 " 신풍제약의 피라맥스"가 위험 할 수 있겠다라고 느끼게 하셔야하는데,
제가 보기에는 신풍제약 관계자 및 투자자들을 폄하하는 기사로만 느껴집니다. 이러식의 기사는 이제 지양해 주세요,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피라맥스갑 2020-12-27 15:36:11
팩트 체킹은 제대로 하고 기사나 쓰십시오. 그러니까 기레기가 판친다는 소리 듣는 겁니다. 다들 코로나때문에 겁에 질려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공부를 하고 약을 사서 먹는 겁니다. 국민들이 바봅니까? 자기 몸에 임상을 하게? 그만큼 효과가 있으니까 먹는겁니다. 왜 임상이 더뎌지는가? 정부는 왜 일부 기업의 임상만 밀어주는가? 차라리 이런기사를 쓰십시오. 글 읽고 개 후회했습니다. 시.간.낭.비 해서요. 기사 소스는 종토방에서 얻지말고 공부를 좀 하십시오. 알권리 침해하는 행동이나 일삼지 마시구요

heyg 2020-12-26 23:18:59
허풍제약으로 글 올린 사람ㅋㅋ 닥터심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네ㅋㅋ 코성형ㅋㅋ알지도 못하면서 허위사실 유포하지 말고 제대로 알고 싶으면 검색해봐

정민기 2020-12-26 23:58:00
정신나간 기자야 돈 얼마주면 이딴 기사 써주냐 ?? 나도 돈주면 니글에 반박기사 올려주냐?? 한 2천주면 되냐!
메일 보냈응께 꼭 읽어보그라 글구 반성좀 하셔!!

빌리언 2020-12-27 00:00:43
기자본인의 글은 양심과 지식을 나타냅니다
양심도 없고 지식도 없습니다
곰곰히 본인의 글을 읽어보세요

최영규 2020-12-27 01:15:23
기자님 이런거 기사끄면 얼마 받으세요?.
혹시 돈받으면 기사 쓰시나요?.
피라맥스가 5 월 임상 승인 받았는데 아직도 환자 등록이8명 밖에 안됬답니다.
왜 아직도8명인지 임상을 왜 안해주는지에대해서
취재해서 써주실수는 없으신지요?.

왜 임상환자는 의료원으로 다 배정받아서
일부 특정 업체 신약 임상에만 배정되는지
취재해서 써주십쇼^^ 그게 님이 해야할 일같은데?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