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토막소식] 일동제약 '마이니 굿모닝 구미' JTBC '런 온' 제작지원 참여 
[제약토막소식] 일동제약 '마이니 굿모닝 구미' JTBC '런 온' 제작지원 참여 
  • 박민주
  • admin@hkn24.com
  • 승인 2020.12.1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ST, '2020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동아ST 본사 사옥
동아ST 본사 사옥

[헬스코리아뉴스 / 박민주] 동아에스티가 '2020 가족친화인증' 기업에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이란 여성가족부가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 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동아에스티는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양립, 근로자 및 가족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 근로자 직장만족도 제고, 지속가능경영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에 힘써왔다. 

임직원 자녀 대상 '피닉스 캠프' 운영, 가정의 달에 임직원 가족 초청, 신입사원 수료식에 부모님 초청 등 사내 '가족초청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매월 셋째 주 금요일은 간편한 복장으로 출근하고 정시보다 한 시간 일찍 퇴근하는 '캐주얼 데이'와 '패밀리 데이'로 지정해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주말을 보내도록 장려하고 있다. '연간 휴무 일정'을 연초에 공지해 직원들이 여유 있게 휴가 계획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숙박 시설 예약 및 객실료 지원'이벤트를 운영하기도 한다.

 

동국제약, 당뇨병·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로수탄메트' 웹 심포지엄 개최

동국제약이 '로수탄메트'의 웹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동국제약이 '로수탄메트'의 웹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동국제약은 당뇨병·이상지질혈증 치료제인 '로수탄메트'를 통해 '로수바스타틴(고지혈증치료제)의 임상정 유용성 및 메트포르민(당뇨병 치료제)과의 병용요법' 이라는 주제로 18일 오후 1시, 강북삼성병원 순환기내과 이종영 교수와 함께 '웹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동국제약의 로수탄메트는 '스타틴'의 대표적 약제인 로수바스타틴과 당뇨병 1차 치료제인 메트로포르민의 복합제다. 

이종영 교수는 현재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강북삼성병원 내과학교실 부교수로 재직 중이며, 대한심장학회 혈관 연구회 학술이사, 대한심혈관중재학회 인증위원회 위원 등 학회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더불어 다양한 저널의 편집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번 웹 심포지엄은 스타틴 중 처방 선호도가 높은 로수바스타틴 성분의 유용성과 입지에 대해 재조명하고, 당뇨병 1차 치료제 메트포르민과 병용시 추가적인 심혈관 위험 감소 효과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JW중외제약, 지역 노년층 위해 '발효유' 나눔

JW중외제약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 지역 노인들을 대상으로 '발효유'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JW중외제약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 지역 노년층을 대상으로 '발효유'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JW중외제약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 '굿모닝 우면' 활동을 통해 서울 우면동 우면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노년층의 건강을 위한 '발효유'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JW중외제약이 매 달 실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굿모닝 우면'은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음식이나 생필품을 나누는 등 다양한 봉사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장기 기능 저하에 따라 소화력이 떨어지는 노년층에게 '발효유'를 전달했다. 

기존 '굿모닝 우면'행사는 JW그룹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JW한마음 봉사단원이 직접 참여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우면종합사회복지관에 물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대체됐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이 우면종합사회복지관에 지원한 '발효유'는 한국야쿠르트의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독거·장애 노년층 가정에 전달된다. 

 

일동제약 '마이니 굿모닝 구미' JTBC '런 온' 제작지원 참여 

일동제약의 '마이니 굿모닝 구미'
일동제약의 '마이니 굿모닝 구미'

일동제약의 숙취해소용 제품 '마이니 굿모닝 구미'가 홍보를 위해 JTBC 새 수목드라마 '런 온' 제작지원에 참여한다.

일동제약 측은 해당 드라마의 밝고 유쾌한 분위기, 매력 넘치는 등장인물, 신선한 설정과 스토리 등이 마이니 굿모닝 구미를 알리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제작지원 및 PPL(간접광고)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마이니 굿모닝 구미는 효모추출물, 미배아대두발효추출분말, 네오쿠민(강황추출분말)등의 원재료에 레몬농축액으로 상큼한 맛과 향을 살린 숙취해소 젤리다. 

회사측에 따르면, 마이니 굿모닝 구미 섭취 시 혈중 아세트알데히드 농도를 낮추고 숙취해소를 돕는다는 사실이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입증됐으며 헤당 연구와 관련된 논문이 대한약학회 학술지인 대한약학회지에 게재된 바 있다. 

 

동성제약, 아트페이스와 '동성 랑스' 브랜드 수출 재계약 

동성제약이 아트페이스와 '동성 랑스' 브랜드 수출의 재계약을 체결했다. 
동성제약이 아트페이스와 '동성 랑스' 브랜드 수출의 재계약을 체결했다. 

동성제약이 글로벌 코스메틱 유통사 아트페이스와 '동성 랑스' 브랜드 수출 재계약을 체결했다. 

동성제약은 지난 2018년 4월, 아트페이스와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중국에 '동성 랑스'브랜드를 출시했다. 이후 중국 왕홍에서 높은 판매를 기록해 '동성 랑스' 신제품 3종을 출시, 올해 말까지 12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양사는 올해 12월 계약 시점부터 향후 3년 간 150억 원 규모의 수출을 진행하는 내용의 재계약을 체결했다. 수출 품목은 동성 랑스크림과 동성 랑스 스킨·세럼·코직산 마스크 등이며, 향후 추가 예정인 신제품 '동성 랑스 로얄 인리치드 마스크팩'도 포함됐다. 

수출은 홍콩을 포함한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베트남과 동남아시아 시장이 새롭게 포함된다. 

 

유유네이처, 피부 보습을 위한 '촉촉어린콜라겐' 출시 

유유네이처가 '촉촉어린콜라겐'을 출시했다.
유유네이처가 '촉촉어린콜라겐'을 출시했다.

유유네이처가 피부보습 및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촉촉어린콜라겐'을 출시했다.

'촉촉어린콜라겐'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로 불순물이 없는 순수한 생선비늘에서 추출한 저분자 피쉬콜라겐펩타이드를 주성분으로 한다. 이 외에도 비타민C, 히알루론산, 알로에, 엘라스틴 등 다양한 부원료를 첨가했다. 식약처의 콜라겐 일일 권장량 3270mg을 1일 1회 1포로 섭취할 수 있으며, 액상타입의 복숭아맛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피쉬콜라겐펩타이드는 인체적용시험 결과 피부탄력, 눈가주름, 피부보습, 피부거칠기 등 9가지 지표의 유의적 개선이 확인된 바 있다. 

 

아하, 참약사와 파트너십 체결··· 약학 전문 질문 '비대면 답변' 받는다

아하와 참약사가 파트너십을 맺고 약학 전문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하와 참약사가 파트너십을 맺고 약학 전문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식 커머스 플랫폼 아하가 참약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아하 플랫폼에는 복약상담, 약학에 관한 지식을 나눌 수 있는 카테고리가 추가된다. 

아하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질문을 올리면 엄선된 전문가로부터 전문 지식 답변을 얻을 수 있는 지식 커머스 플랫폼이다. 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노무사 등 전문 답변자가 등록돼 있다.

참약사는 '참(Charm)약사'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는 슬로건 아래 모인 전문 약사 그룹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아하는 복약상담과 같은 약학에 관한 전문 지식을 아하 Q&A 카테고리에 추가할 수 있게 됐다. 아하 사용자들은 질문을 올린 후 무료로 전문 약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질문에 답하는 약사는 답변 활동량에 따라 현금화 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아하토큰'을 받게 된다. 

아하 Q&A 복약상담 카테고리는 내년 1월 오픈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