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토막소식] 한미헬스케어, 지역사회에 '비타민C 3000' 구미젤리 전달 등
[제약토막소식] 한미헬스케어, 지역사회에 '비타민C 3000' 구미젤리 전달 등
  • 박민주
  • admin@hkn24.com
  • 승인 2020.12.1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헬스케어, 지역사회에 '비타민C 3000' 구미젤리 전달

한미약품 '비타민C3000'
한미약품 '비타민C3000'

[헬스코리아뉴스 / 박민주] 한미헬스케어가 송파구 지역아동센터에서 지내는 아동 550명에게 '비타민C 3000' 구미젤리 2000여개를 전달했다. 

이번 지원은 UN이 지정한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 어려운 아이들에게 작은 희망을 전달하자는 취지로 진행한 송파구청의 ‘사랑나눔 꾸러미’ 행사에 동참하며 진행됐다. 

비타민C 3000은 잼이 톡 터지는 새콤달콤한 맛의 구미젤리로, 전 연령층 누구나 간편히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미헬스케어 관계자는 “작지만 의미 있는 나눔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건강한 삶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안플원 출시 5주년 기념 4차 웹 심포지엄 개최

대웅제약 항혈전제 안플원
대웅제약 항혈전제 안플원

대웅제약이 항혈전제 '안플원'의 출시 5주년을 기념해 4차 웹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오는 11일 오후 6시부터 의료전문 포털사이트 닥터빌에서 진행된다. 대웅제약은 지난 5월부터 안플원의 출시 5주년을 맞아 웹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안플원의 주성분 '사포그릴레이트'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이번강의는 ▲만성통증 혈류 장애 원인 치료의 중요성(서울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 문지연 교수) ▲당뇨병 환자의 통증 이상신호 혈관합병증(용인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김철식 교수) 순으로 진행된다. 겨울철 손발 저림, 냉감, 통증 등 전조증상의 인지와 혈류 장애 원인 치료에 대한 중요성, 당뇨병성 혈관합병증 증상에 있어 사포그릴레이트의 치료 및 예방 효과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휴온스, 아주대와 손잡고 '항스트레스 및 긴장완화' 개발 추진

휴온스가 아주대와 항스트레스 기능성 소재의 기술이전계약을 체결했다.
휴온스가 아주대와 항스트레스 기능성 소재의 기술이전계약을 체결했다.

휴온스가 아주대학교와 '차즈기추출발효물'의 '항스트레스 및 긴장완화 기능성'에 대한 공동연구개발 추진 및 기술이전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차즈기추출발효물’은 ‘수면의 질 개선 건강기능식품 소재(HU-054)’로 발전시키기 위해 휴온스와 아주대학교 약학대학 정이숙 교수팀이 공동 개발중인 신소재다. 

정이숙 교수팀은 ‘차즈기추출발효물’의 수면 질 개선 효과가 스트레스 조절 기전과 연관성이 높은 점에 착안, 비임상을 통해 항스트레스 및 긴장완화에 대한 효과를 추가로 검증했고 국내 특허 확보에 이어 정부 과제에 선정되기도 했다. 

휴온스는 ‘차즈기추출발효물’의 기능성을 모두 인정받을 수 있도록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 연구개발 경험과 사업 역량을 쏟으며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휴메딕스, '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휴메딕스가 '제 57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휴메딕스가 '제 57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휴메딕스가 '제 57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무역의 날 시상식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한다.

휴메딕스는 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전세계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수출액 약 1천 200만달러를 달성했다. 지난 2013년 '백만불 수출의 탑'을 시작으로, 2015년 삼백만불, 2017년 오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다. 

휴메딕스는 고순도 히알루론산(HA) 생산 원천 기술을 보유한 국내 소수 기업중 하나로, 자체 개발한 히알루론산 필로 '엘라비에'를 중심으로 에스테틱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중국, 동남아시아, 유럽 등에 '엘라비에'를 비롯한 에스테틱 품목을 수출하는 등 국내 에스테틱 산업의 글로벌화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출의 탑을 수상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유유제약,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하이'시리즈 출시

유유제약이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하이'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유유제약이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하이'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유유제약이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하이'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어린이 성장발육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각종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액상형·젤리형·츄어블 정제 등 다양한 제형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액상형 스틱포 제품 '하이튼튼 멀티비타민'은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D, 엽산 등 어린이 성장발육을 위한 비타민 및 영양소 11종을 주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젤리형 스틱포 제품인 ‘하이튼튼 홍삼젤리’는 국내산 6년근 홍삼, 아연, 비타민D 등 어린이 면역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성분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정제형 제품인 ‘앙팡 하이하이 츄어블300’은 성장호르몬 CBP(Colostrum Basic Protein)을 주성분으로 해 성장기 키 성장에 관여하는 성장촉진용 식품 조성물이다.

 

이뮨온시아, 레고켐바이오와 '면역조절 항체 결합체' 공동연구계약 체결

이뮨온시아는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와 면역조절 항체 결합체(Antibody Immune-modulator Conjugates(AIC)) 후보물질 발굴을 위해 공동 연구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이뮨온시아의 항체를 기반으로 레고켐바이오의 고유 항체-약물 결합(Antibody-Drug Conjugates(ADC))기술을 활용, 다양한 역조절물질을 결합시킨 신약 후보물질들을 도출해 전임상 효능을 평가하게 된다.

AIC는 항체에 면역조절 약물을 결합해 종양 특이적 면역활성을 유도하고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항체에 암세포를 살상하는 톡신(toxin)을 결합한 ADC와 유사한 형태다. 

 

디어닥터,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해외특별상 수상

보령제약과 인터엠디가 만드는 잡지 '디어닥터'가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해외특별상을 수상했다.
보령제약과 인터엠디가 만드는 잡지 '디어닥터'가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해외특별상을 수상했다.

보령제약과 의사 지식·정보 공유 플랫폼 인터엠디가 협업해서 만든 의사 대상 매거진 '디어닥터'가 '2020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해외특별상 부문 IBA(International Business Awards)를 수상했다.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가기관 및 기업, 단체 중에서 우수하고 특별한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디어닥터’는 보령제약이 지난 2018년 창간해 병의원 경영에 필요한 지식과 의료계 이슈 등 의료인을 지원하고 지지하기 위한 실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격월간 잡지다. 최근에는 의료세무, 위기관리, 스트레스관리 등 병의원 의료진에게 필요한 내용을 깊이 있게 제공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지엔 '크리미 헤어블리치 블랙빼기' 2020년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이지엔 '크리미 헤어블리치 블랙빼기'
이지엔 '크리미 헤어블리치 블랙빼기'

이지엔의 '크리미 헤어블리치 블랙빼기'가 '2020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헤어컬러링 부문 2위를 수상했다. 

크리미 헤어 블리치 블랙빼기는 오일감이 풍부한 크림 타입 포뮬라 셀프 탈색제다. 모발에 부드럽고 균일하게 도포되어 혼자서도 얼룩 없이 탈색이 가능해 작년 출시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올해 크리미 헤어블리치 블랙빼기는 단일 품목으로만 약 16만 개가 판매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최근엔 고객들의 대용량 출시 요청에 따라 '크리미 헤어블리치 블랙빼기 슈퍼사이즈'를 출시하기도 했다. 

 

에이프런티어, '지더블유바이텍'으로 사명 변경

에이프런티어가 ‘GW Vitek’로 사명을 변경했다.
에이프런티어가 ‘GW Vitek’로 사명을 변경했다.

에이프런티어가 사명을 '지더블유바이텍'으로 변경하며 바이오 항체 개발 사업 고도화에 박차를 가한다.

지더블유바이텍은 생명공학 분야 연구기자재 및 과학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항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사명 변경은 글로벌 바이오 과학기술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비전을 담았다.

지더블유바이텍은 과학기기 글로벌 브랜드 라인을 합리적으로 구축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방역 및 감염 체크 솔루션을 공급하고 관련 진단 키트 제품 라인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편 지더블유바이텍은 지난 8일 열린 주주 총회에서 경영 정상화를 위해 최성기 신임 감사를 선임하기도 했다. 

 

안국약품, AG신진작가 연속장려프로젝트 展 2편 임희재展 개최

임희재, Stuffed stork 박제 황새, 캔버스에 유화
임희재, Stuffed stork 박제 황새, 캔버스에 유화

안국문화재단 갤러리AG에서 이달 말일까지 AG신진작가 연속장려프로젝트 "主專自强成” 展 중 2편 “임희재” 展이 진행된다.

안국약품이 후원하고 안국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AG신진작가 연속장려프로젝트'는 매년 신진작가 공모에 선정된 작가들을 다양하게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1:1 작가 컨설팅'을 기반으로 한 릴레이 전시회로, 두 번째 연속 전시인 '임희재 展'이 개최된다. 

프로젝트의 주제인 '주전자강성'은 예술가뿐만 아니라 누구든지 자기의 일에 주인의식을 가지고 열정과 함께 전문성을 키우면 자신감과 성취감으로 성공에 이른다는 신념을 의미하는 말이다. 

 

SCM생명과학-제넥신, 백혈병 치료제 임상 중간결과 공개

에스씨엠생명과학
에스씨엠생명과학

에스씨엠생명과학과 제넥신의 미국 합작법인 코이뮨이 개발중인 파이프라인 동종 ‘CARCIK-CD19’의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 임상 1/2상 중간결과를 공개했다. 'CARCIK-CD19'는 CAR-T 세포를 기반으로 하는 면역항암제다. 이번 발표는 세계최대 혈액관련 학술대회인 미국혈액학회(American Society of Hematology, ASH)에서 진행됐다. 

이번에 발표된 중간 결과에 따르면,대부분의 환자에서 동종 'CARCIK-CD19'의 치료 효과가 확인됐으며 일부 환자는 면역세포인 CAR-T가 최대 70%까지 증식되기도 했다. 고용량을 투여한 9명중 7명은 28일째에 완전관해 (암세포를 찾을 수 없는 상태)를 보이기도 했다.

대부분의 CAR-T 기반 면역항암제는 소아를 대상으로 개발되지만 동종 CARCIK-CD19은 임상 1/2상 중간결과에서 성인에게서도 긍정적 반응을 발표했다는 점도 주목할만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