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토막소식] JW생활건강, '마이코드 밀크씨슬&비타민B' 출시
[제약토막소식] JW생활건강, '마이코드 밀크씨슬&비타민B' 출시
  • 박민주
  • admin@hkn24.com
  • 승인 2020.12.0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W생활건강, '마이코드 밀크씨슬&비타민B' 출시

마이코드 밀크씨슬&비타민
마이코드 밀크씨슬&비타민

[헬스코리아뉴스 / 박민주] JW생활건강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코드가 밀크씨슬 추출물과 비타민 7종이 함유된 간 건강 영양제 '마이코드 밀크시슬&비타민B'를 출시한다. 

밀크씨슬은 엉겅퀴와 유사한 국화과 식물로 밀크씨슬에 함유돼 있는 '실리마린' 성분의 항산화 작용을 통해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비타민B는 신체 에너지 생성과 신체 기능 조절에 필요한 영양소로, '마이코드 밀크씨슬&비타민'은 7가지 비타민B를 1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최대 300%를 함유하고 있다.

타우린, 울금, 헛개나무 등 6가지 원료와 4가지 아미노산, 2가지 버섯 등 엄선한 12가지 부원료를 함께 담은것이 특징이다. 

 

한국팜비오, '제 27회 기업혁신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한국팜바이오가 '기업혁신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한국팜바이오가 '기업혁신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한국팜비오가 지난 8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 27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주관하는 기업혁신대상은 1994년 제정됐다. 기업의 경영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경영혁신 성과가 우수한 기업에 수여한다.  

한국팜비오는 경영, R&D, 마케팅분야에서 기존의 관성적 경영 스타일을 벗어나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R&D부분에 투자를 매출액의 2%에서 8%까지 늘렸으며, 전체 임직원의 12.5%를 연구 인력으로 두는 등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지원해왔다.

 

휴젤, 동양에이치씨 흡수합병 최종 마무리

휴젤이 임시주주총회 개최하고 동양에이치 흡수합병을 최종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휴젤이 임시주주총회를 9일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 개최했다.

휴젤은 9일 개최한 임시주주총회에서 '자본감소 승인의 건'이 원안대로 통과됐다고 밝혔다. 

휴젤은 최대주주인 Leguh Issuer Designated Activity Company의 보유주식 중 18만4680주를 무상/임의로 소각하면서 2018년 지배 구조 단순화를 위해 진행한 동양에이치씨 흡수 합병을 완전히 마무리 짓게 됐다. 

휴젤은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주주친화정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2019년 세 차례에 걸쳐 총 24만주, 약 874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취득했다. 동양에이치씨 흡수합병을 통한 지배구조 단순화 작업에 이어 올해는 주식발행초과금을 활용한 1:2 무상증자를 단행, 발행주식수 확대를 기반으로 주식 유동성 증대를 계획하는 등 적극적인 주주 친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GC녹십자 '비맥스 시리즈' 매출 300억 돌파

GC녹십자의 ‘비맥스 시리즈’가 매출 300억을 돌파했다.
GC녹십자의 ‘비맥스 시리즈’가 매출 300억을 돌파했다.

GC녹십자의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제 '비맥스 시리즈'가 12월 첫째 주까지 올해 누적 매출 3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매출 대비 60% 이상 증가한 수치다. 

'비맥스'는 지난 2012년 출시 후 5년만에 매출 100억원을 넘어선 바 있다. 작년 '비멕스 메타'를 출시하며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시장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비맥스 시리즈'는 활성비타민 B군과 비타민 10여종, 각종 미네랄이 균형 있게 함유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맥스 메타'와 고함량 마그네슘을 보강해 근육경련 및 혈액순환에 효과적인 '비맥스 엠지액티브', '비맥스 액티브', '비맥스 골드', '비맥스 비비', '비맥스 에버' 등 6가지의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다. 

 

지놈앤컴퍼니,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위탁개발 계약 체결

지놈앤컴퍼니
지놈앤컴퍼니

지놈앤컴퍼니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지난 8일 신규타깃 면역관문억제제 위탁개발(CDO) 계약을 체결했다. 지놈앤컴퍼니는 앞으로 면역항암 항체 파이프라인 연구 개발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놈앤컴퍼니에 항체 신규타깃 면역관문억제제(GENA-104)의 세포주 개발에서부터 공정개발, 시료 생산에 이르는 위탁개발(CDO) 전 과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놈앤컴퍼니의 신규타깃 면역관문억제제는 연구중심병원 협업 하에 환자들의 질환정보 데이터베이스를 활용, 기존에 많이 알려진 타깃이 아닌 신규타깃을 발굴해 혁신신약을 개발한다. 

지놈앤컴퍼니는 실제 PD-1 계열의 면역항암제를 투여 받은 환자의 종양샘플과 임상 정보를 기반으로 신규 타깃을 발굴하고 검증하는 임상기반의 연구를 진행해 실패가능성을 낮췄다. 

 

애브비, 벤클레스타 관련 임상연구결과 미국혈액학회서 발표

애브비는 제62회 미국혈액학회 ASH(American Society of Hematology) 온라인 연례 회의 및 박람회에서 벤클렉스타(성분명: 베네토클락스)의 고정 치료 기간 병용요법을 평가한 3상 MURANO와 CLL 14 임상연구의 새로운 업데이트 결과를 발표했다. 벤클렉스타는 B세포 림프종-2(BCL-2) 단백질에 선택적으로 결합하고 억제하는 혁신 신약  치료제로, 애브비와 로슈가 공동 개발하고 있다. 

애브비의 의학부 총괄 존 헤이슬립(John Hayslip) 의학박사는 "MURANO와 CLL14 임상연구는 만성 림프구성 백혈병 환자에서 고정치료기간의 베네토클락스 병용 치료가 지속적인 무진행 생존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을 보여준다"며 "이 반응은 벤클렉스타를 사용하면 만성 림프구성 백혈병 환자가 치료를 완료한 후 질병이 진행되지 않은 상태로 더 오래 생존할 수 있다는 사실을 뒷받침한다"고 말했다.

 

아피메즈, 청주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산학협력 협약식 기념 촬영 중인 아피메즈 김재섭 상무(가운데)와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센터장 홍양희 교수(우측에서 두번째) 
산학협력 협약식 기념 촬영 중인 아피메즈 김재섭 상무(가운데)와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센터장 홍양희 교수(우측에서 두번째) 

인코스비의 바이오 자회사 아피메즈가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제제 기술사업을 통한 수익 창출 및 제약보건산업 분야 교육생 역량 강화, 제제 기술 사업 기술 교류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아피메즈는 의약품개발 및 제제 기술사업 분야에서 청주대학교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대학생 대상 제약보건 전문 교육을 제공받는다. 

청주대학교는 아피메즈와 원료의약품, 완제의약품, 개량신약 개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재학생 취업 등을 협력한다.

 

압타바이오, 안질환 치료제 국내 특허 획득

압타바이오
압타바이오

압타바이오가 안질환 치료제 관련 국내 특허를 획득했다. 공식 특허 명칭은 '안질환 치료용 조성물'이다.

해당 특허는 압타바이오의 당뇨성 망막병증 치료제 'APX-1004'와 황반변성 치료제 "APX-1004F'에 모두 적용되는 안질환 치료용 조성물 기술이다. 지난 2018년 압타바이오가 삼진제약과 황반변성 치료제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한 뒤 다년 간 공동연구를 통해 이룬 성과로, 두 회사가 공동 특허권자로 등록됐다.

회사의 안질환 치료제는 생분해성 폴리머를 사용해 투약 시 이질감 없고, 투약 주기도 평균 1개월인 기존 IVT(안구내주사요법) 제제에 비해 6배(6개월) 연장 해 안구 내 주사 횟수를 대폭 줄였다. 해당 기술은 약물이 안구 후안부에 도달 후 일정한 양으로 지속 방출되게 함으로써 생체 이용률을 높여, 약물 작용 시간을 크게 연장해 안질환 치료에 효과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