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토막소식] 보령제약, '대한적십자회원  최고명예장' 수상 등
[제약토막소식] 보령제약, '대한적십자회원  최고명예장' 수상 등
  • 박민주
  • admin@hkn24.com
  • 승인 2020.12.0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제약, '대한적십자회원  최고명예장' 수상

보령제약, ‘적십자회원 유공장 최고명예장’ 수상
보령제약, ‘적십자회원 유공장 최고명예장’ 수상

[헬스코리아뉴스 / 박민주] 보령제약이 대한적십자로부터 '적십자회원 유공장 최고명예장'을 수여받았다. 

적십자회원 유공장은 적십자회원으로서 숭고한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발휘해 인류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이 큰 개인 혹은 단체에 수여하는 상으로 최고명예장은 5천만원 이상의 기부자 혹은 단체에 수여된다. 

보령제약은 지나 3월 대구적십자사에 코로나19 관련 방역물품을 지원하고 보령중보재단을 통해 종로구와 예산군 지역아동센터에 생활물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기부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휴온스, 비대면 방역·살균 로봇 개발한다

휴온스 메디케어
휴온스 메디케어

휴온스메디케어가 '대구 이동식 협동로봇 규제자유특구 참여 기업'에 선정됨에 따라 '비대면 방역·살균'에 최적화된 이동식 협동로봇 개발에 뛰어든다.

휴온스메디케어는 특구 지역 내 연구소를 개설하고, 지난해 지분투자를 통해 파트너십 체계를 구축한 IT벤처기업 '제타뱅크'와 협업을 통해 본 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이동식 협동로봇은 로봇이 이동하면서 바코드를 읽고 전산시스템에 등록 하거나 도색, 사출, 살균  및 방역 등의 준비공정을 작업하는 신개념 로봇이다. 

휴온스메디케어는 "이동식 협동로봇을 활용해 '비대면 열화상 감지 방역·살균 서비스 로봇'이 개발되면 감염 의심자를 효과적으로 선별하고 바이러스가 확산된 지역에 로봇을 투입,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역 및 살균이 가능해 바이러스 확산 예방 효과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동아ST, '제 15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동아에스티는 '제 15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을 열어 참가자 모집을 16일까지 실시한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 행사눈 16년째 이어져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실로 열린다. 행사 참가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유유제약, 故 유특한 창업주 21주기 추모식 거행

유유제약 유특한 창업주 서거 21주기 추모식 진행
유유제약 임직원들이 유특한 창업주 서거 21주기 추모식을 진행하고 있다.

유유제약이 국내 제약산업 선진화에 족적을 남긴 故 유특한 창업주의 서거 21주기를 맞아 추모식을 거행했다. 

4일 서울 사옥 인호홀에서 진행된 추모식에는 전국 영업지점을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연결해 전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유유제약 임직원들은  80년 장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진 고인의 길을 되새겼다. 

故 유특한 창업주는 1941년 유유제약의 전신 '유한무역 주식회사'를 창업, 대한약품공업협회(현 한국제약바이오협회) 4대 회장과 한국원료의약품공업협회 초대 회장을 역임하는 등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