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토막소식] 화이자, 프리베나®13 TV광고 선보이며 폐렴구균 백신 접종 권고
[제약토막소식] 화이자, 프리베나®13 TV광고 선보이며 폐렴구균 백신 접종 권고
  • 박민주
  • admin@hkn24.com
  • 승인 2020.11.3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연령에 필요한 폐렴구균 백신, TV광고 통해 필요성 알려 

한국 화이자제약 '프리베나®13'의 TV광고
한국 화이자제약 '프리베나®13'의 TV광고

[헬스코리아뉴스 / 박민주] 한국화이자제약은 30일부터 자사의 13가 페렴구균단백접합백신 '프리베나®13'의 TV광고를 시작하며 온 가족 구성원에 대한 폐렴구균의 중요성을 전한다. 

페렴구균은 영유아에서 균혈증, 수막염, 폐렴 및 중이염의 주요 원인균이다. 성인에서도 폐렴구균은 지역사회획득 폐렴의 최대 69%를 차지하는 가장 흔한 원인균이다. 65세 이상 고령자에서 폐렴구균 폐렴으로 인한 원내사망률은 23%로 나타났고 특히 기저질환이 있거나 면역력이 저하된 경우 폐렴구균 폐렴 발병률이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프리베나®13은 백신에 포함된 13가지 폐렴구균 혈청형(1, 3, 4, 5, 6A, 6B, 7F, 9V, 14, 18C, 19A, 19F, 23F)에 의한 폐렴 및 폐렴구균 침습성 질환에 대한 예방 효과가 있는 단백접합백신이다. 생후 6주 이후 영유아부터 65세 이상 노인까지 접종이 가능하며, 세계 판매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JW중외제약, 2mm 두께로 쉽게 붙이는 '하이맘 폼' 시리즈 출시

JW중외제약 '하이맘 폼'
JW중외제약 '하이맘 폼'

JW중외제약이 '하이맘 폼' 신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은 손쉽게 붙일 수 있는 일체형 폼 드레싱으로 ▲하이맘 폼 액티브케어 ▲하이맘 폼 센서티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 제품 모두 2mm의 푹신한 폼으로 제작돼 물집 위에 붙여도 상처를 보호할 수 있다. 

'하이맘 폼 액티브케어'는 밀착력과 방수력을 강화했으며 중형·소형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돼 상처의 크기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 '하이맘 폼 센서티브'는 실리콘 겔 시트 점착제가 코팅되어 있어 밴드 알러지가 있는 사람도 사용 할 수 있고 재점착이 가능하다.

 

제일헬스사이언스, 치질 및 정맥류 일반의약품 '제일 치오스민 정'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 '제일 치오스민 정'
제일헬스사이언스 '제일 치오스민 정'

제일헬스사이언스가 치질통증 및 정맥류 치료에 효과적인 경구용 일반의약품 '제일 치오스민 정'을 새롭게 출시했다. 

'제일 치오스민 정'은 기존 치질 치료제에 비해 주성분 '디오스민'을 2배 높은 600mg 함유하고 있다. '디오스민'은 감귤류에서 추출한 '헤스페리딘' 성분의 구조를 변형시킨 것으로 치질이나 정맥류 등 다양한 혈관 질환 치료에 사용된다. 약해진 혈관벽의 긴장도를 증가시키면서 염증 반응도 억제해 통증 및 붓기를 완화하는 기능을 한다. 

 

유유제약, 고3 수험생에 간식 세트 400명분 전달

유유제약 수능 수험생 간식세트 전달
유유제약 수능 수험생 간식세트 전달

유유제약은 이번주 수능을 앞둔 충북 제천 고3 수험생 400여명에 간식 세트를 전달했다. 세트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비타민 유판씨 및 음료, 과자등으로 구성됐다. 

간식 세트 전달은 코로나19상황으로 인한 대면 접촉 최소화를 위해 제천 세명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 각 교무과에 전달돼 수험생들은 수험표 배부와 함께 간식 세트를 전달 받았다. 간식을 포장하는 작업에 유유제약 제천공장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마음을 함께 전했다. 

유유제약은 2006년 충북 제천시 왕암동 일대 바이오밸리에 대지 2만평, 연건평 4908평에 달하는 'KGMP'인증 생산공장을 완공한 이후로 지역 사회 발전에 공헌하며 충북 지역 양질의 일자리 창출 관련 각종 인증 및 표창을 수여받은 바 있다. 

 

한미약품, 제약·바이오 업계 첫 K-ICT 정보보호 우수상 수상

한미약품 'K-ICT 정보보호대상' 우수상 수상

한미약품이 제약바이오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분야 국내 최고 권위 시상인 ‘K-ICT 정보보호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한미약품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평가위원회의 심사에서 정보보호 관리, 정보보호 기술의 우수성, 침해사고 대응력 등을 높이 평가받아 제약업계 최초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미약품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제약바이오 기업 대상의 사이버 테러와 정보 유출 위협에 체계적이고 독자적인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수립하며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이번 수상 외에도 2018년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정보보호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27001(국제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씨젠, 인공지능 전문가 이준영 박사 영입으로 IT-BT 융합 도모

씨젠 이준영 신임 정보과학연구소장
씨젠 이준영 신임 정보과학연구소장

씨젠이 인공지능(AI) 전문가 이준영 박사를 정보과학연구소장으로 영입했다. AI중심의 정보통신기술(IT)과 생명공학기술(BT)의 융합으로 차별화된 분자진단 전문기업의 면모를 보이겠다는 포부다.  

이준영 정보과학연구소장은 미국 IBM 왓슨 연구소에서 20여 년간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며 플랫폼 및 솔루션, 서비스 기술 등 핵심적 업무를 맡았다. 이후 2018년 넷마블 AI센터장 및 CAO를 역임하며 AI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연구 및 기술 개발을 추진해왔다. 

씨젠 관계자는 "IT와 BT의 융합을 통해 신약 개발 방식의 혁신과 더불어 씨젠의 기술력 및 노하우를 전세계와 공유할 수 있는 AI기반 분자진단 플랫폼의 도입을 준비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