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토막소식] 한국애브비 김유숙 상무 복지부장관상 수상 등
[제약토막소식] 한국애브비 김유숙 상무 복지부장관상 수상 등
  • 박민주
  • admin@hkn24.com
  • 승인 2020.11.2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RPIA,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및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시상

2020 KRPIA Members' Night
2020 KRPIA GM Meeting & Members' Night

[헬스코리아뉴스 / 박민주]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는 지난 25일 비대면 온라인 행사 '2020 KRPIA Members' Night'를 개최, 제약산업 발전 및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3명)과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3명)을 시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글로벌 제약기업 관계자 약 15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은 한국애브비 김유숙 상무(대외협력 및 커뮤니케이션 위원회), 한국비엠에스제약 공요한 전무(윤리경영 위원회),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배시내 이사가 수상했다. 

김유숙 상무는 기업 사회공헌 활동을 주도, 환자 및 소외 이웃을 비롯한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한 사실을 인정받았다. 공요한 전무는 제약산업의 준법문화와 윤리적 기업환경 조성에, 배시내 이사는 신약 접근성 및 제약산업 발전에 대한 국민 홍보 등을 인정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은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주연 본부장(인허가 위원회), 한국화이자제약 오혜민 부장(정책위원회), 한국릴리 조성자 부사장(연구개발 위원회)이 수상했다. 

 

한국다케다제약, 온라인으로 '도로시와 건강마법사' 연극 선보여

2020 도로시와 건강마법사 포스터
2020 도로시와 건강마법사 포스터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이 12월 한달 간 찾아가는 어린이 건강 연극 '도로시와 건강마법사'를 온라인으로 중계한다. 

'도로시와 건강마법사'는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재해석한 작품으로 7년째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교육하고 정서 지원 메시지를 전달해 오고 있다. 한국다케다제약이 후원하고 아트콘텐츠플랫폼 굿트리가 주관한다. 

올해 '도로시와 건강마법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온택트 방식으로 전환,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문화 콘텐츠를 접하도록 했다. 주관단체인 굿트리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부 공개 방식으로 12월 한달 간 방송된다. 

 

경동제약, 고혈압-고지혈증 3제 복합제 '발트리오' 출시

경동제약 발트리오
경동제약 '발트리오'

경동제약(대표 류기성)이 고혈압·고지혈증 복합제 발트리오를 출시한다. 내달 1일 발매되는 발트리오는 고혈압 치료제 ARB계열 성분 발사르탄과 CCB계열 성분 암로디핀, 고지혈증 치료제 로수바스타틴을 합친 3제 복합제다. 

이번에 출시되는 발트리오는 암로디핀, 발사르탄, 로수바스타틴 기준 5/80/10mg, 5/160/10mg, 10/160/10mg, 10/160/20mg 4가지 용량이다. 

경동제약은 이미 발사르탄 시장과 스타틴 계열 시장에서 점유율이 높다. 발사르탄/암로디핀 복합제인 발디핀은 2019년 의원 시장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고 이번 발트리오 출시로 라인업을 강화해 종합병원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으로 시장을 넓히고 있다. 

앞으로도 경동제약은 고혈압 3제 복합제 KDF1901과 비뇨기 2제 복합제 KDF1905 등 신제품 개발에 지속적인 힘을 쏟아 제품 라인을 넓힐 전망이다. 

 

제일헬스사이언스, '쎈트힐 갸르시니아' 판매 시작

쎈트힐 갸르시니아
제일헬스사이언스 '쎈트힐 갸르시니아'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의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쎈트힐이 '쎈트힐 갸르시니아'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준다. 

주성분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탄수화물 섭취 시 탄수화물의 지방합성을 억제하고 뇌에서 세로토닌 분비를 증가시켜 식욕을 제어하는데 효과가 있는 식약처 인증 기능성 성분이다. 

'쎈트힐 갸르시니아'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과 함께 비타민D 400IU를 함유해 뼈건강까지 케어 가능한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1박스당 180정이 들어있으며 6정씩 PTP로 포장되어 휴대가 편리하다. 

 

레고켐바이오 '달파졸리드' 결핵치료제 글로벌 임상 2b상 돌입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가 항생제 델파졸리드의 임상 2b상 시험계획을 지난 11일 남아프리카공화국 보건당국으로부터 승인받아 올해 안에 투약을 시작한다. 

이번 임상시험은 시판약인 베다퀼린, 델라마니드, 목시플록사신 병용요법을 투여받는 환자들과 델파졸리드를 추가해 4개월간 투여한 환자들 간의 치료성공률 및 안전성을 12개월까지 추적 비교하는 임상시험이다. 치료기간을 기존 표준 6개월 이상에서 4개월 이내로 줄일 수 있는지 확인하고자 한다.

델파졸리드는 옥사계 항생제로 결핵의 재발율을 줄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시험을 통해 치료기간 단축, 재발방지 효과 및 최근 결핵치료의 트렌드인 병용요법으로의 개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연구는 탄자니아에서도 진행 될 예정으로 탄자니아 보건당국의 승인은 12월 중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 9월 미국 FDA에도 IND승인을 신청했다. 이번 임상은 글로벌 결핵 임상개발 전문가로 구성된 비영리기관 PanACEA와 긴밀한 협력 하에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