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토막소식] 연세건우병원, 서울시 체육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의료토막소식] 연세건우병원, 서울시 체육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서정필
  • admin@hkn24.com
  • 승인 2020.11.2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건우병원, 서울시 체육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헬스코리아뉴스 / 서정필]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연세건우병원(병원장 박의현)은 20일 서울특별시체육회,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와 서울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3개 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 기관의 상호 보유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협력함으로써 서울시민의 건강증진과 서울시 체육활성화, 상호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맺어졌다.

주요 협약 내용은 전국 규모 대회 등의 선수단 의료인력 지원, 체육회 대상 무료 건강강좌 및 건강증진 분야 지원, 연세건우병원 의료 지원 서비스 이용홍보 등이다.

이날 체결식에는 임만균 서울시의원, 임흥준 서울특별시체육회 사무처장, 임찬규 서울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이호진 연세건우병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

 

‘제19회 한미참의료인상’ 수상자에 김우정 원장·김동해 대표

서울특별시의사회는 23일 ‘제19회 한미참의료인상’ 올해의 수상자로 헤브론의료원 김우정 원장, 비전케어 김동해 대표를 각각 선정했다.

박홍준 서울특별시의사회 회장은 “귀한 시간을 내 의료봉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는 의료인에게 존경을 표한다”며 “이번 심사에서는 훌륭한 업적을 가진 후보자들로 인해 심혈을 기울여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회장은 “앞으로도 ‘한미참의료인상’은 보다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겉으로 드러내지 않고 묵묵히 애쓰는 봉사자를 꾸준히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미참의료인상'은 서울특별시의사회와 한미약품이 공동으로 지난 2002년에 제정,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7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소공로 롯데호텔에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에 맞춰 개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각각 1500만원씩 총 상금 3000만원과 상패가 수여된다.

 

대한가정의학회, 연수강좌‧동계학술대회 동시 개최

대한가정의학회는 40주년 기념 추계 연수강좌 및 동계학술대회를 지난 22일 스위스 그랜드 호텔 4층 컨벤션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코로나19 위기를 우수하게 대응하고 있는 일차의료와 보건의료 대응체계에 대한 특별세션이 진행됐다.

질병관리본부장을 지낸 방역전문가 이종구 교수(서울의대)는 ‘코로나19 대응성과와 일차의료에 남긴 과제’에 대해 발표하고, 박상민 교수(서울의대)는 환자 중심의 지속적이고 포괄적인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능적 일차의료 개념과 확대를 발표했다.

강재헌 교수(성균관의대)는 코로나19과 같은 감염질환과 만성질환이 공존하면서 급속한 고령화를 겪고 있는 우리나라 상황에서 일차의료 강화와 주치의 제도의 필요성에 대해서 발표와 논의가 이뤄졌다.

윤리교육에서는 우리나라 의료계 윤리교육의 전문가인 유상호 교수(한양의대)와 정유석 교수(단국의대)가 ‘임상윤리의 이론과 실제’ 및 ‘과잉진료와 인센티브’에 대한 강의를 통해 윤리주제를 다뤘다.

 

강남세브란스병원, 도곡중 교육환경 개선 245억 지원

강남세브란스병원과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이 도곡중학교 다목적관과 지하주차장 신축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고 23일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강남세브란스병원 인근 도곡중학교의 교육환경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사업비 약 245억원을 지원한다. 강당, 체육관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관 및 지하주차장을 신축하고 기타 교육환경 개선에도 협력한다.

협약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격상에 따라 송영구 강남세브란스병원장과 김용호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철순 도곡중학교장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용호 교육장은 "이번 협약은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민관 협력의 모범사례"라면서 "강남세브란스병원의 지원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송영구 병원장도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보라매병원 손환철 교수, 논문 ‘최다 인용상’ 수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원장 김병관) 비뇨의학과 손환철 교수(서울대 의대)가 연구한 논문이 SCIE 등재 학술지인 ‘The World Journal of Men's Health‘(IF:2.547)의 2019년 최다 인용 논문으로 선정돼 ’최다 인용상(Most Cited Article Award)‘을 수상했다.

이 상은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학회지에 발표된 논문 중 가장 많은 인용 횟수를 기록한 논문의 연구 업적을 기리고자 해당 연구를 진행한 저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9월 수여됐다.

이번에 수상한 논문 제목은 ‘웹 설문으로 조사된 한국 남성의 발기부전 유병율과 위험인자에 대한 10년 추적연구(Changes in the Prevalence and Risk Factors of Erectile Dysfunction during a Decade: The Korean Internet Sexuality Survey, a 10-Year-Interval Web-Based Survey)’로, 한국 남성의 발기부전과 관련된 위험 요소를 연구한 내용이다.

 

일기 써서 암 극복하자! ‘고잉 온 다이어리’ 참가자 모집

이대여성암병원(병원장 문병인)은 암 환자 및 가족이 일기 쓰기 활동을 통해 공감과 소통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고잉 온 다이어리(Going on Diary)’ 프로젝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1월 18일부터 한 달 동안이다.

의료기업 올림푸스한국과 대한암협회가 함께 진행하는 ‘고잉 온 다이어리’ 프로젝트는 ‘암 발병 후에도 아름다운 삶은 지속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암 환자나 가족이 4주 간 핸드폰 어플리케이션 ‘세줄일기’를 통해 자신의 감정이나 경험을 짧은 글과 사진으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매일 일기를 작성하는 참가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응원 상품이 제공되고, 다른 참가자의 일기도 공유할 수 있다. 이렇게 모인 일기와 사진은 향후 책이나 작품으로 엮여 병원 및 온라인에 전시될 예정이다.

 

한림대성심병원, 안양시새마을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후원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지난 13일 안양시새마을회관 주차장에서 진행된 안양시새마을회·안양시새마을부녀회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에 참여했다.

김기현 행정부원장, 심정은 간호부장, 이승대 총무팀장은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석해 마음을 담은 응원 메시지와 후원금을 전달했다. 함께 담근 3000포기 김장 김치는 안양 시내 어려운 이웃과 홀로 계신 어르신,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됐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매년 원내 봉사단체 ‘느린소봉사단’ 소속 교직원 50여 명이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여해 일손을 도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불가피하게 참석하지 못하고 과천시새마을회 주관 김장나누기 행사에 이어 감사하는 마음과 후원금으로 대신했다.

심정은 간호부장은 “매년 행사에 참여해 함께 김장을 담갔는데 올해에는 코로나19로 교직원 봉사단체가 참석하지 못해 매우 아쉽다”며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인근 지역 안양시 주민들을 위한 이웃 사랑을 몸소 실천하시는 안양시새마을회원분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교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 운영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 코로나19 장기화 및 동절기 호흡기 감염(감기, 독감 등) 동시 유행을 대비하여 23일부터 호흡기전담클리닉을 운영을 시작했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이란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갖추고,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의 환자를 진료하는 곳을 말한다.

세종병원은 호흡기·발열 환자와 비호흡기질환자 등 일반 환자의 경로를 철저하게 분리하기 위해 별도의 장소에 클리닉 공간을 마련하여 안전한 환경을 구축했으며, 환자 간, 환자와 직원 간 감염 위험을 낮추기 위해 대기 환자 정원을 설정했다.

병원 측은 “원활한 운영 및 환자 간 교차 감염 예방을 위해 콜센터를 통해 사전 전화 예약제를 시행하며, 당일 내원 환자도 비대면으로 문진을 진행한 후, 진입 여부와 진료시간을 배정했다”고 밝혔다.

세종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점심시간 11시 30분부터 13시 30분까지), 주말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전 11시 30분까지 운영한다.

 

일산병원, ‘사랑의 연탄나눔’ 기부금 후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23일 ‘사랑의 연탄나눔’ 기부금 750만원을 북방민족나눔협의회에 전달했다.

일산병원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연탄 나눔 봉사를 실시해 왔다.

김성우 병원장은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으로 우리 이웃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회공헌활동뿐 아니라 코로나19의 국가적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