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토막소식] 동아ST,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교육 실시 등
[제약 토막소식] 동아ST,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교육 실시 등
  • 이순호
  • admin@hkn24.com
  • 승인 2020.10.30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ST,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교육 실시

동아ST 임직원이 참석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교육에서 강한철 변호사가 강연을 하고 있다.
동아ST 임직원이 참석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교육에서 강한철 변호사가 강연을 하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30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동아쏘시오그룹 웰컴센터에서 의료사업본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준법문화 확산과 임직원 윤리의식 내재화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동아에스티는 매 반기마다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준법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600여명의 임직원이 온라인으로 접속해 강의를 지켜봤다. 동아에스티는 이번 교육을 온라인 교육자료로 활용해 전 임직원들의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준수 의지를 제고할 계획이다.

이날 교육에서는 법무법인 김앤장 법률사무소 강한철 변호사가 강연자로 나서 '제약산업 규제 및 정책 동향',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제약·마케팅에서 주의사항'을 주제로 제약 산업의 윤리경영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강조했다.

 

동국제약, 전국 국립공원 산행안전 지도 무료 배송 서비스 진행

동국제약은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전국 국립공원 산행 안전 지도' 무료 배송 서비스를 진행한다. 온라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가 희망하는 최대 5개 지역의 전국 국립공원 산행 안전 지도를 무상으로 배송한다.

이번 서비스는 산행안전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국립공원공단이나 동국제약 홈페이지에서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의 정보와 함께 받기를 희망하는 전국 국립공원 산행 안전 지도를 선택하면 된다. 배송되는 지도에는 산행 시 필요한 안전수칙과 비상시 이용할 수 있는 구급함 위치 등이 표시되어 있으며, 해당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동국제약은 국립공원공단과 체결한 '안전한 산악문화 정착을 위한 협약'에 따라, 지난 2009년부터 매년 탐방객이 늘어나는 봄, 가을에 산행안전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올해도 전국 국립공원 주요 등산로에 산행안전 지도를 비치하고, 500여개 등산로 구급함에 들어가는 구급용품을 후원하고 있다.

 

JW메디칼, 조직 절제연 검사 전용 X-Ray '트라이덴트 HD' 출시

JW메디칼 '트라이덴트 HD'
JW메디칼 '트라이덴트 HD'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메디칼은 최근 미국 홀로직(Hologic)사의 조직 절제연 검사 전용 엑스레이 '트라이덴트 HD'(Trident HD)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트라이덴트 HD'는 유방암 수술 중 절제한 조직의 절제연(조직 절제범위 혹은 조직 절제마진)을 수술실 안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X선 촬영장치다. 

맘모그래피(X선 유방촬영장비)가 설치돼 있는 별도의 공간으로 이동할 필요 없이 수술 장소에서 절제연의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빠른 추가 조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70미크론(micron : 1/100만 미터)단위까지 측정할 수 있는 디텍터를 통해 고해상도 이미지 구현이 가능하며, 터치 스크린을 적용해 간편한 조작이 가능하다. 또, 병원 전산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환자 정보와 결과지를 쉽게 전송할 수 있다. 

JW메디칼은 대형병원을 중심으로 주력 3D 유방촬영장비인 '3디멘전스'와 함께 '트라이덴트 HD'를 유방암 관련 의료기기 시장 주력 모델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안국약품 '토비콤' 中 최대 온라인쇼핑몰 입점

안국약품 '토비콤 에스'
안국약품 '토비콤 에스'

안국약품의 대표 OTC(일반의약품) 브랜드인 '토비콤 에스', '토비콤 골드'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 글로벌에 입점했다.

티몰 글로벌은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중국 최대 해외 직구 전자상거래 쇼핑몰로, 국내 OTC 제품으로는 안국약품의 토비콤 시리즈가 최초로 입점했다.

중국의 온라인 OTC 유통시장은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작년 한해 알리바바 그룹의 플랫폼을 통한 OTC 제품 거래금액은 약 1조원에 육박한다. COVID-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소비가 확산하면서 향후 더욱 더 가파른 상승세가 예상되고 있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안국약품은 지속적인 제품군 발굴을 통해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며 "징동, 샤오홍수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입점 및 인플루언서(왕홍)를 활용한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지역사회와 MOU맺고 세포·유전자 치료제산업 키운다

10월 2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경남 강소특구 발전방안 보고회'에서 주요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성연 김해시 일자리경제국장, 장석훈 한국전기연구원 강소특구기획실장, 한진 인제대 김해강소특구 사업단장, 허성곤 김해시장, 김경수 경남도지사,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 전민현 인제대학교 총장.
10월 2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경남 강소특구 발전방안 보고회'에서 주요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성연 김해시 일자리경제국장, 장석훈 한국전기연구원 강소특구기획실장, 한진 인제대 김해강소특구 사업단장, 허성곤 김해시장, 김경수 경남도지사,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 전민현 인제대학교 총장.

대웅제약은 29일 오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남 강소특구 발전방안 보고회'에서 경상남도, 김해시, 인제대학교와 세포·유전자 치료제산업 육성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민·관·학(民官學)이 협력체계를 구성해 세포·유전자 치료제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대웅제약이 경상남도 및 김해시에서 ▲세포·유전자 치료제 연구개발 ▲기술이전 ▲창업지원과 기업 육성 ▲지역인재 양성 등에 뛰어들면, 인제대가 임상과 공동연구를 지원하고, 시·도 지방정부는 산업육성 및 지원을 전반적으로 뒷받침하겠다는 내용이다.

대웅제약은 경상남도와 김해시에서 세포·유전자 치료제 스타트업을 발굴해 바이오의약품 개발·임상·허가·판매에까지 이르는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또 지역에서 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채용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할 예정이다. 대웅제약은 지난 6월 중소벤처기업부에 제약바이오분야 전문 액셀러레이터 기업으로 등록된 바 있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는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 김경수 경남도지사, 허성곤 김해시장, 전민현 인제대학교 총장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K-BD Group, 제약·바이오헬스 통계·정책포럼 개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국내 산·학·연·벤처·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인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는 오는 11월 9일(월) 서울 코엑스 3층 C홀 STAGE A에서 '2020년 제1회 제약·바이오헬스 통계포럼·정책포럼'을 '2020년 제2회 유망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 및 ‘'2020년도 제1회 연구개발중심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IR(IPIR 2020-Season 1)'과 연계하여 개최한다.

신약조합과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통계포럼은 '정량적 데이터 기반 제약·바이오 현황과 미래전략'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주요 기술·시장분석 기관과 협업을 통해 시장, 기술·특허, 기술이전·라이센싱·투자·M&A 등 오픈이노베이션, 임상 등 각 분야별 현황과 이슈 및 향후 전망에 대한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제약·바이오헬스 정책포럼'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국가의 안보와 직결되는 백신주권을 확보하기 위해 국내외 현황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점검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근 백신 기술 동향과 인허가를 극복하기 위한 방향을 진단할 예정이다.

 

명문제약, 고혈압·이상지질혈증 복합제 '발사로브정' 출시

명문제약 '발사로브정'
명문제약 '발사로브정'

명문제약은 오는 11월 2일 고혈압·이상지질혈증 복합치료제 '발사로브정'을 출시한다.

'발사로브정'은 고지혈증 치료제 중 스타틴 계열 성분인 '로수바스타틴'과 고혈압 치료제 중 안지오텐신 II 수용체 차단제 성분인 '발사르탄'의 복합제로 고지혈증과 고혈압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약물이다. 발사르탄 단일제와 비교해 강력한 혈압강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강력한 지질개선 효과로 심혈관질환 위험성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회사 측은 '발사로브정'으로 초기부터 혈압, 콜레스테롤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합 용량을 출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