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토막소식] 동국제약, '마시본S액' 2차 ‘웹 심포지움’ 개최 등
[제약 토막소식] 동국제약, '마시본S액' 2차 ‘웹 심포지움’ 개최 등
  • 이순호
  • admin@hkn24.com
  • 승인 2020.10.2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마시본S액' 2차 '웹 심포지움' 개최

동국제약은 오는 11월 13일 '그레이스' 병원 박형무(前 중앙대 산부인과) 원장과 함께 '근감소증, 골감소증 & 골다공증의 단계별 접근: sarco-osteoporosis'라는 주제로 2차 '웹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2차 웹 심포지엄은, 지난 9월에 진행한 1차 웹 심포지움에 1251명이 사전 등록하는 등 온라인 학술 활동에 대한 개원가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추가로 기획했다. 

노화에 따라 골감소는 남녀 모두에게 발생하지만, 여성의 경우 폐경기에 근감소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근감소증 단계에서 골질(Bone Quality) 관리가 적절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골다공증 발생률이 대퇴골경부는 1.76배, 고관절은 2.46배, 요추부위는 1.46배 높아지므로, 갱년기 여성의 골건강을 조기부터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지난 1차 웹 심포지엄 이후 조사에서, 참여자의 94%가 '매우 만족한다' 또는 '만족한다'고 답하는 등 1차 웹 심포지움이 성공적으로 끝났다"며 "이번 2차 심포지엄에서도 장기적인 치료 계획이 요구되는 골다공증 시장에서 마시본S액에 대해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W중외제약, 학대 피해 아동에 '하이맘밴드' 기부

JW중외제약은 최근 학대 피해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랑해 반창고' 프로젝트에 동참, 아동들의 상처 회복을 위해 1000만원 상당의 '하이맘밴드'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하이맘밴드 더프리미엄 잘라쓰는타입, 하이맘 폼 등 하이맘밴드 1200개를 대전시약사회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으며, 향후 아동보호전문기관 2개소, 쉼터 4개소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하이맘밴드'는 최고급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을 사용한 제품으로 상처 부위에 습윤 환경을 조성해 흉터의 원인이 되는 딱지 생성을 억제하고, 체내에서 공급되는 자체 치유 물질인 삼출물을 흡수해 상처를 빠르게 아물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