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토막소식] 삼일제약 야외 정원 '도심 속 힐링 장소'로 재탄생 등
[제약 토막소식] 삼일제약 야외 정원 '도심 속 힐링 장소'로 재탄생 등
  • 이순호
  • admin@hkn24.com
  • 승인 2020.10.23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일제약 야외 정원 '도심 속 힐링 장소'로 재탄생

삼일제약은 최근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 임직원들을 위한 야외 정원을 마련했다.

이 회사는 직원들의 복지와 업무능률 향상을 위해 야외 정원을 조성, 휴게 공간을 마련했다. 야외 정원은 본사 사옥의 전반적인 느낌과 어울리는 모던하고 도시적인 느낌의 정원 컨셉으로, 산책을 위한 오솔길과 나무데크, 테이블과 파라솔로 구성했다.

삼일제약 허승범 대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임직원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고자 정원을 조성하게 됐다"며 "임직원들이 자연을 바라보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광동제약, 제주 중소기업 대상 컨설팅 교육

광동제약은 22일부터 양일간 제주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상생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광동제약이 제주지역 산업발전을 위해 진행하는 기여사업 중 하나다. '제주지역 기능성식품 활성화'와 '현장적합형 산업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광동제약은 삼다수 유통을 계기로, 매년 제주도 소재 중소기업의 대표 및 실무자 등을 초청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건강기능식품 제품개발 교육 및 현장방문 컨설팅'을 주제로 준비했으며, 제주지역 기업 대표와 실무자, 연구원 등 20여 명이 교육에 참석했다.

예년의 대면 강의와 달리 올해 이론 교육은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형식으로 전환했다. 커리큘럼은 ▲건기식 제품개발 설계와 응용 ▲식품표시 광고법의 이해 및 실무적용 ▲ 차(茶)의 이해와 분류 ▲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사후관리 개요 및 최신 정책동향 등이다.

교육 둘째 날에는 제주도에 위치한 세 업체를 대상으로 한 현장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했다. 대상업체는 사전 신청 기업 중 선정했으며 HACCP과 같은 인증 획득을 위한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등에 대한 교육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현장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이지만 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는 판단 아래 발열 검사와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 속에 진행했다.

 

영진약품-뉴라메디, 파킨슨병 치료제 공동연구 협약 체결

영진약품 이재준 대표(왼쪽)와 뉴라메디 이승재 대표가 공동연구 협약 체결 뒤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영진약품은 지난 16일 뉴라메디와 파킨슨병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파킨슨 질환의 원인으로 알려진 알파시누클레인 응집 현상을 조절하는 신규 기전의 저분자 합성신약 임상 후보물질 도출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알파시누클레인은 파킨슨병을 비롯해 여러 퇴행성 뇌 질환 발병 및 진행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단백질이다. 파킨슨병 환자의 뇌에서 비정상적인 응집과 축적이 일어나면서 신경세포를 파괴해 신경퇴행성 질환을 진행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진약품은 신약합성 최적화 연구를 담당하고, 뉴라메디는 파킨슨병 관련 약효평가 전문성을 기반으로 물질 활성 및 효능 검증을 맡을 예정이다.

뉴라메디는 파킨슨병을 비롯한 퇴행성 뇌 질환 치료제 및 진단 제품 개발을 목표로 2019년 설립한 회사다. 최근 파킨슨병 항체치료제(TLR2 항체)를 파이프라인으로 도입했다.

 

동성제약 이지엔 ‘2020 소비자의 선택’ 대상 수상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은 지난 22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0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셀프염색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0 소비자의 선택'은 탁월한 품질의 제품과 진정성 있는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이어온 기업 중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브랜드를 시상하는 행사다. 중앙SUNDAY가 주최하고 중앙일보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전문 소비자 조사기관을 통한 브랜드 평가가 진행되어 신뢰도가 높다.

이지엔 BM 최우정 차장은 "고객께서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 덕분에 이지엔이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광을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과 다양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고객에게 큰 만족감을 드릴 수 있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제19회 보령암학술상에 서울의대 내과 임석아 교수 선정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임석아 교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임석아 교수

보령제약과 한국암연구재단이 제19회 보령암학술상 수상자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임석아 교수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23일 오전11시40분 서울대 암연구소 삼성암연구동에서 최소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수상자인 임 교수에게는 상패와 상금 3000만원을 수여했다.

임 교수는 유방암 국제 임상 시험과 바이오마커 연구 개발을 선도하고, 국내 의학계의 국제적 위상 향상에도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임 교수는 현재 대한종양내과학회 학술위원장, 대한암학회 국제위원장, 서울대 암연구소 소장 등을 역임하고 있다.

임 교수는 최근 3년간 국내외 유수의 의학저널에 총117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특히 '폐경 전 호르몬 수용체 양성 전이성 유방암'에서 '난소기능 억제제와 아로마타아제 억제제'에 세포주기를 조절하는 표적치료제 'CDK4/6 억제제'를 추가해 해당 질환에 대한 치료효과를 확인하는 글로벌 임상시험을 주도, 전체 생존기간을 연장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킨 연구성과를 거뒀다. 또한 이 임상시험 결과를 NEJM(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에 발표해 '폐경전 호르몬 수용체 양성 전이성 유방암환자'의 표준 치료 패러다임을 바꾸며 학계의 주목을 받았다.

보령암학술상은 국내 종양학 연구에서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해 온 학자들의 업적을 기리고, 국내 암 부문 학술활동을 진작하기 위해 지난 2002년 한국암연구재단과 보령제약이 공동으로 제정했으며, 해마다 1명을 수상자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일동제약 포스트바이오틱스 원료, 美 FDA NDI 등재

일동제약의 포스트바이오틱스 원료 'RHT3201'이 미국 FDA로부터 NDI(New Dietary Ingredient, 신규 건강식품 원료) 인정을 받았다.

NDI 등재란, FDA가 신규 건강식품 원료의 안전성 등을 확인하기 위해 해당 원료의 성분 및 제반 정보를 심사, 정해진 기준에 부합하는 지 여부를 판정하는 절차다. 전체 신청 건 수 중 약 15%만 통과될 정도로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RHT3201'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하는 대사산물을 의미하는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다. 일동제약이 독자 개발한 균주인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을 열처리 건조(틴달화)한 물질로, 일동제약의 장 건강 및 피부 면역 관련 건강기능식품인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등에 활용되고 있다.

 

한국MSD '다(多)가치 심포지엄' 종료

한국MSD는 최근 자사의 천식 및 알레르기비염 치료제 '싱귤레어'(몬테루카스트나트륨)의 국내 허가 20주년을 기념하는 '다(多)가치 심포지엄'을 마무리했다.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한 '다(多)가치 심포지엄'은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에 따라 비대면 방식의 웹캐스트로 진행했다. 호흡기알레르기 질환 분야의 전문의와 개원의 400여명이 참여해 알레르기비염 및 천식의 효과적인 치료 전략과 실제 임상 현장에서의 사례 등 학술적 지견을 공유했다.

10월 22일 열린 마지막 심포지엄은 건국대학교병원 호흡기내과 유광하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천식 치료의 최신 전략'(It’s Singulair: Update of Asthma management)을 주제로 ▲서울성모병원 호흡기내과 이진국 교수의 '천식 관리의 어려움과 극복 방법: 현재와 미래'(Hurdle of current asthma management: Now and Future)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호흡기내과 문지용 교수의 '천식 치료를 위한 LTRA 조절제: 왜 싱귤레어®인가?'(Why Singulair® in LTRA for asthma treatment?) 강연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