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토막소식] 질병관리청, 휴온스글로벌 '생물안전관리 유공 기관' 선정 등
[제약 토막소식] 질병관리청, 휴온스글로벌 '생물안전관리 유공 기관' 선정 등
  • 이순호
  • admin@hkn24.com
  • 승인 2020.10.22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관리청, 휴온스글로벌 '생물안전관리 유공 기관' 선정

의료안전예방국 양동교 국장(왼쪽), 휴온스글로벌 바이오본부장 김영목 상무
의료안전예방국 양동교 국장(왼쪽), 휴온스글로벌 바이오본부장 김영목 상무

휴온스글로벌은 지난 20일 충북 청주 오송 질병관리청에서 개최된 '2020년도 생물안전관리 유공 장관 및 청장 표창 시상식'에서 '생물안전관리 유공 기관'에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받았다.

‘생물안전관리 유공 표창'은 고위험병원체 및 유전자변형생물체 등의 위해로부터 국가 및 국민 안전 확보에 기여하고, 국가 생물안전관리에 공헌도가 높은 이들의 공적을 치하하는 표창으로, 질병관리청(구, 질병관리본부)이 생물안전 및 생물보안 인식 저변 확대를 위해 매년 수여하고 있다.

휴온스글로벌은 보툴리눔 톡신 균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보툴리눔 톡신 제품('휴톡스', '리즈톡스'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서 ▲고위험병원체 취급 및 관리 ▲고위험병원체 취급시설(생물안전 2등급) 보안관리 ▲실험실 안전관리 등이 우수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인정 받아 이번 표창을 받게 됐다.

특히, 임직원들의 생물안전 교육을 강화하고 주의 환기를 통해 고위험병원체의 외부 노출과 감염 예방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테러방지 및 유출 방지를 위한 고위험병원체 취급시설 보안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리브헬스케어 디지털 복부지방 측정기 'Bello' 유럽 진출

올리브헬스케어는 최근 유럽 지역 전문 마케팅·유통 기업인 'So Sample' 과 자사의 디지털 복부지방 측정기 'Bello'의 유럽 지역 유통계약을 체결했다.

'So Sample'은 유럽 소비자 시장에서 80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들을 도입해 운영한 경험이 있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혁신기술 기반의 건강관리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아마존, 라쿠텐, 블랑제, 다띠, 프낙 등 10개 이상의 마켓 플레이스에서 사업을 운영 중인 'So Sample'은 이번 계약을 통해 올리브헬스케어의 'Bello' 제품을 유럽 지역에 폭넓게 소개해 나갈 계획이다.

'Bello'는 근적외선 기술을 이용해 3초 내에 정확한 복부 지방 측정이 가능한 제품으로,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건강 상태 및 향후 관리에 대한 개인별 맞춤 가이드를 제공한다. 지난 CES 2020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과 iF 디자인 수상으로 제품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