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제약뉴스] 안국약품, 메디페르 ‘2세대 루테인앰플’ 출시 등
[한눈에 보는 제약뉴스] 안국약품, 메디페르 ‘2세대 루테인앰플’ 출시 등
  • 이순호
  • admin@hkn24.com
  • 승인 2020.10.1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국약품, 메디페르 '2세대 루테인앰플' 출시

안국약품이 설립한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브랜드 메디페르(medifer)가 피부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화장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2세대 루테인앰플 50ml를 론칭했다.

2세대 루테인앰플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에서 3중탄력, 3중주름, 안티에이징 개선에 관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탄력, 주름개선,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판단된다는 인증을 받았다.

루테인앰플 사용 4주 후 피부 변화를 확인한 결과, 사용 전과 비교해 눈가주름, 팔자주름, 미간주름, 안면리프팅, 피부보습, 피부겉탄력, 깊은탄력, 탄성회복력, 피부치밀도, 피부톤(밝기) 등에 있어 피부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했다. 안전성 테스트에서는 비(무)자극성을 인증 받아 안전하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임을 입증했다.

 

삼양바이오팜 '크로키', IMCAS 아시아 2020에서 글로벌 의료진 대상 시연

삼양바이오팜은 17일 온라인으로 열리는 '국제미용성형학회'(IMCAS, International Master Course on Aging Science, 이하 임카스) 아시아 2020'에 참가해 리프팅 실 브랜드 '크로키'를 시연한다.

올해 14주년을 맞이한 '임카스 아시아 2020'은 세계 3대 미용성형학회 중 하나인 임카스의 아시아 지역 학회다.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된 지난해 학회에는 약 80개 기업과 1500명 이상의 미용성형의학 관계자가 참석했다. 올해는 태국 방콕에서 15일부터 17일까지 개최하기로 했으나, 코로나19 영향으로 17일 하루 온라인 참석만 허용된다.

삼양바이오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글로벌 의료진에게 크로키의 특장점을 알리고자 이번 웨비나를 준비했다"며 "IMCAS 아시아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글로벌 학회에서 비대면 학술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펼쳐 크로키의 우수성을 알리고 인지도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양바이오팜은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세계 미용 안티에이징 학회 AMWC (Aesthetic and anti-aging Medicine World Congress)에도 참가해 '크로키'의 해외 연구 케이스 스터디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사노피 파스퇴르, 무료 독감예방접종 진행

사노피(Sanofi)의 백신사업부인 사노피 파스퇴르는 올해로 10년 째를 맞은 '노숙인 및 쪽방 주민 대상 무료 독감예방접종'에 나선다.

올해 노숙인 등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독감예방접종은 사노피 파스퇴르, 서울시, 서울의료원 등 총 15개 기관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서울의료원 소속 나눔진료봉사단 의료진 등 자원봉사단 5곳과 서울역 무료진료소, 영등포 무료진료소, 시립동부병원 의료진들은 사노피 파스퇴르가 무상으로 지원하는 4가 독감 백신 '박씨그리프테트라'를 노숙인과 쪽방 주민에게 직접 접종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독감 예방접종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전년보다 약 2주 가량 앞당겨 접종에 나섰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당부되면서 안전한 접종 환경을 마련하고자 방역에도 만전을 기했다. 접종은 11일(일) 남대문 쪽방촌을 시작으로 서울시 노숙인 시설과 쪽방촌 별로 '소규모 찾아가는 방문접종' 방식으로 약 2달 간 진행할 계획이다.

사노피 파스퇴르는 2011년부터 자사 사회책임 프로그램인 '헬핑핸즈'(Helping Hands)를 통해 매년 가을 독감예방접종 시기에 맞춰 노숙인 등 주거 취약계층에게 무료 독감예방접종을 이어 오고 있다. 올해 서울시와 부산시 주거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한 4가 독감 백신 박씨그리프테트라 4000 도즈를 포함해, 10년 간 총 4만6100 도즈 상당의 독감 백신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오쏘몰 이뮨, 반얀트리 서울에서 팝업스토어 오픈

동아제약이 공식 수입하는 독일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 이뮨'(Orthomol Immun)은 최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에서 프리미엄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반얀트리 회원을 대상으로 '오쏘몰 이뮨'을 특별 구성으로 판매한다. 오쏘몰 30일분 1박스를 구매하면 7일분 1박스와 선물용 고급 쇼핑백 세트를 증정하는 패키지를 정가 대비 약 24% 할인된 특가에 구입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는 회원 전용 피트니스 및 스파 시설인 '더 클럽' 스파 입구에 마련된 공간에서 진행되며, 오는 2월 28일(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오쏘몰 이뮨'은 독일 프리미엄 헬스케어 기업인 오쏘몰(Orthomol)이 만든 멀티비타민&미네랄이다.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비롯해 비타민A, B, C, E, K 외에 아연, 셀레늄, 엽산 등 다양한 미네랄 성분이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영양보충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사노피, 'FAST' 온라인 심포지엄 실시

사노피(Sanofi)의 국내 제약사업부문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오는 14일부터 파브리병의 증상과 진단 방법에 대한 전문의 강연으로 구성된 'FAST'(Fabry Accelerate Screening Test) 온라인 심포지엄을 진행한다.

‘FAST’는 파브리병에 대한 의심 징후 및 증상 발견 시 스크리닝 검사를 가속화해 조기 진단과 빠른 치료를 고려할 수 있다는 취지로 기획된 캠페인이다.

FAST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이달 14일부터 11월 25일까지 약 2개월 동안 격주로 열리며, 네 번의 강의로 구성됐다. 10월에는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 병원 심장내과 최의영 교수의 '비후성 심근병증 감별진단 방법'(10/14, 수)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신장내과 권영주 교수의 '파브리병 진단에서 신생검의 역할'(10/28, 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11월에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신경과 이정환 교수의 '파브리병과 유사한 신경학적 증상 및 징후'(11/11, 수)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순환기내과 최종일 교수의 '심전도 이상 소견으로 의심 가능한 유전질환: 파브리병'(11/25, 수) 강의가 예정돼 있다.

 

제넨바이오, 이종이식 연구개발 위한 형질전환센터 개소

제넨바이오는 최근 이종이식 원료의 개발 및 양산을 위한 연구개발 시설인 형질전환센터를 개소했다.

경기도 평택 어연·한산산업단지 내 1100여평 규모로 구축된 형질전환센터는 세계이종이식학회의 국제 가이드라인을 준수한 원균제어사육시설(DPF, Designated Pathogen Free)을 포함하고 있어, 이종이식의 원료가 되는 형질전환 돼지를 개발하는 핵심 시설로 운영될 예정이다. 형질전환센터 운영은 제넨바이오의 자회사인 제넨리소스가 담당한다.

형질전환센터는 형질전환 세포주를 확립하고 복제수정란을 제조하는 '연구동'과 무균돼지를 입식하고 양산하는 '사육동' 등 총 2개동으로 구성했다. 이 중 사육동은 미니돼지 무균화와 양산이 동시에 가능한 DPF 시설이다.

센터에서 확립 및 양산될 세포주는 3가지 유전자(α-Gal, CMAH, β4GalNT2)가 제거된(TKO, Triple Knock Out) 것으로, 이는 제넨바이오가 이종이식 제품으로 가장 먼저 상용화 할 계획인 피부 및 각막 제품의 제조 원료가 된다. 제넨바이오는 TKO 돼지의 개발을 완료한 뒤 검증 절차를 진행 중이다. 검증이 마무리되면 복제수정란을 제작해 1차 양산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제넨바이오는 췌도 등의 이종세포나 신장, 심장 등 이종고형장기를 개발할 수 있는 'TKO+DKI'(Double Knock In), 'TKO+TKI'(Triple Knock In) 세포주 연구도 동시에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헬릭스미스, 한국 임상개발본부장으로 박영주 박사 영입

헬릭스미스 박영주 신임 본부장
헬릭스미스 박영주 신임 본부장

헬릭스미스는 임상개발본부 한국 책임자로 박영주 박사를 영입했다. 박영주 본부장은 전문성과 다양한 경험을 갖춘 임상 전문가로, 헬릭스미스의 임상개발본부를 총괄하게 된다.

박 본부장은 지난 25년간 글로벌 및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에서 암, 당뇨병, 심혈관질환, 면역질환은 물론 희귀질환 분야 등을 대상으로 글로벌 임상 1상부터 3상까지 모두 경험했다.

박 본부장은 미국 임상개발조직과 본사의 소통 채널을 관장하며 '엔젠시스'(VM202)는 물론, 기타 제품의 글로벌 및 국내 임상을 주도할 계획이다. 

박영주 본부장은 "국내 바이오산업의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 확신한다. 특히 헬릭스미스는 국내 바이오의약의 선도기업으로 '엔젠시스'(VM202)의 임상시험에 큰 관심을 가져왔다"며 "제약 및 바이오산업에서 쌓은 25년 경험을 바탕으로 단기적으로는 '엔젠시스'(VM202)의 성공적 임상시험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릭스미스 김선영 대표는 "거의 모든 임상시험이 미국에서 진행되고 있고, 임상시험에 관여하는 인력의 대부분도 미국인"이라며 "하지만 임상 전략, MOA를 비롯한 과학, QC 등은 한국 본부에서 하기 때문에 미국과 한국 임상조직 간의 소통이 매우 중요했다. 한국어와 영어를 하면서 동시에 이 모든 분야를 조망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었는데 박영주 본부장을 영입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