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제약소식] 종근당고촌재단, 해외 장학생 43명 등록금 전액 지원 등
[한눈에 보는 제약소식] 종근당고촌재단, 해외 장학생 43명 등록금 전액 지원 등
  • 이순호
  • admin@hkn24.com
  • 승인 2020.10.1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고촌재단, 해외 장학생 43명 등록금 전액 지원

종근당고촌재단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장학생 43명을 선발해 2020년도 온라인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었다.

선발된 장학생 중 베트남의 하노이 약학대학과 호치민 의약학대학, 인도네시아의 국립대학과 반둥공과대학 장학생 40명에게는 졸업 때까지 등록금 전액을, 국내 대학원에서 재학중인 베트남 장학생 3명에게는 등록금과 체재비를 지원한다.

올해 장학증서 수여식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기념식으로 대신했다.

종근당고촌재단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저개발국가의 인재를 지원하자는 이장한 회장의 제안에 따라 2013년부터 해외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296명의 현지 장학생을 지원했으며, 우수 장학생을 한국으로 초청해 국내·외 장학생간 교류와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신신제약 메세나 활동, 세종시문화재단에 1,000만 원 후원

신신제약은 지난 8일 세종시문화재단에 문화예술후원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신신제약과 세종시가 '심신이 건강한 세종시'를 위한 문화의 필요성을 공감해 뜻을 모으며 이뤄졌다. 신신제약은 지난해 세종 공장 건립을 기념으로 1500만원을 후원하면서 세종시문화재단과 인연을 맺었다.

당초 후원금은 코로나19로 자유로운 여름 휴가를 보내지 못한 분들을 위한 여민락(Rock) 페스티벌에 사용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급증함에 따라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행사를 취소하고, 향후 세종 시민의 문화예술 사업을 위한 자금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한편, 신신제약은 세종첨단산업단지에 약 500억원을 투입해 세종 공장을 건립하고, 지난해 9월 준공을 완료하며 새로운 터전으로 자리 잡았다. 신신제약 세종 신공장은 글로벌스탠다드 수준의 생산 설비와 시스템을 갖춰 이전보다 최대 5배까지 생산량 증대를 기대할 수 있는 규모다.

 

휴온스, 국가필수의약품 자궁수축제 ‘휴메트린정’ 공급

휴온스는 12일 경구용 자궁수축제 '휴메트린정'(메틸에르고메트린말레산염)의 공급을 시작했다.

'휴메트린정'은 ▲태반만출 후 ▲분만 후 ▲유산 후 출혈 ▲자궁퇴축부전의 경우에 출혈의 방지 및 치료제로 사용되는 자궁수축제이다. 주성분인 메틸에르코메트린은 국가필수의약품이지만, 국내에서 메틸에르코메트린 정제를 생산하는 업체가 없어 전량 해외 의약품에 의존해왔다. 높은 가격과 수입 의약품 특성 상 안정적 공급이 어렵고, GMP 준수 여부 또한 확인하기 어려워 안전한 국산 대체 약품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에 식약처와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는 국내 제약사 중 메틸에르코메트린 제제의 제조와 공급이 가능한 업체 를 찾았고, 휴온스가 참여를 결정하면서 허가 취득까지 이어졌다.

식약처와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는 휴온스가 '휴메트린정'을 빠르게 생산·공급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행정 지원을 펼쳤으며, 휴온스는 발빠르게 원료를 확보하고 제제 연구·개발과 허가 진행을 수행해 당초 계획보다 빠르게 공급이 가능하게 됐다.

 

대웅제약, 세계적 의약품 박람회 'CPhI Festival of Pharma' 참가

대웅제약
대웅제약

대웅제약이 글로벌 의약품 박람회인 'CPhI(Convention on Pharmaceutical Ingredients) Festival of Pharma'에 참가한다.

'CPhI Festival of Pharma'는 세계 최대규모의 의약품 박람회 'CPhI WorldWide'를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한 행사다. 매년 유럽 주요 도시들에서 개최되었으나, 코로나 확산 여파로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주최측은 지난 5일부터 16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행사에 700여개 업체에서 2만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글로벌 기업홍보의 일환으로 매년 CPhI에 참가하고 있다. 특히 이번 CPhI에서는 대웅제약이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중인 '니클로사마이드'와 '카모스타트'를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프라잔'과 SLGT-2 계열 당뇨병치료제 '이나보글리플로진' 등 유력 신약 파이프라인도 선보인다.

대웅제약은 이번 행사에서 전세계 제약사들과 온라인 상담을 진행해 자사 제품이 가진 미래가치를 소개하며 시장확대와 해외진출 가능성을 모색하는 한편, 해외 파트너사들과 오픈콜라보레이션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사업기회를 적극 찾아나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