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제약소식] 종근당, 의료정보 포털 '메디뷰' 오픈 등
[한눈에 보는 제약소식] 종근당, 의료정보 포털 '메디뷰' 오픈 등
  • 이순호
  • admin@hkn24.com
  • 승인 2020.10.08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 의료정보 포털 ‘메디뷰’ 오픈

종근당은 최근 병·의원 의사 대상 의료정보 포털 '메디뷰'를 오픈하고 비대면 온라인 영업·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메디뷰'는 웨비나(웹+세미나), 학술 및 제품 자료실, 만성질환 정보, 문화 컨텐츠 등으로 구성했으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제공한다.

웨비나 메뉴에서는 국내·외 연자들의 강의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지난 세미나 영상을 다시보기 할 수 있다. 자료실에서는 종근당의 제품정보와 브로슈어, 사용자의 전공에 따른 맞춤형 동영상을 제공한다. 환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출력해서 활용할 수 있도록 만성질환 메뉴를 통해 질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이 밖에 주변 맛집, 취미 소개 등 문화콘텐츠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종근당은 외부 플랫폼을 통해 개별적으로 진행해오던 기존의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메디뷰로 통합하고 영업활동의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진매트릭스, 정부 필수 예방접종 자급화 사업 선정돼

진매트릭스는 보건복지부가 주체하는 '필수 예방접종 자급화 사업'에 선정돼 본격적인 A형 간염 백신 개발에 나선다.

복지부는 국가 필수백신 개발력을 강화하고 백신 주권화를 실현하기 위해 '백신 실용화 기술개발 사업단'을 발족, 필수 예방 백신 자급화 사업에 착수했고, 진매트릭스는 A형 간염 백신 개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현재 국내에서 사용 중인 A형 간염 백신은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의 '하브릭스', MSD의 '박타', 사노피파스퇴르의 '아박심' 등 3종류로 모두 해외 제품이다. 2015년 이후 국가 필수 예방접종 항목에 A형 간염이 포함됐으나, 국산 개발 제품이 부재해 현재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진매트릭스는 감염병 백신 및 암 백신 분야에서 백신 플랫폼 원천기술과 면역증강 핵심 기반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A형 간염 백신 후보를 이미 확보, A형 간염 백신 비임상시험 및 후속 개발을 한층 더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제이엘케이, 모바일 원격 인공지능 헬스케어 플랫폼 '헬로헬스' 리뉴얼

제이엘케이는 최근 자사 헬로헬스 앱의 리뉴얼 작업을 완료했다.

헬로헬스는 환자가 직접 의료영상을 업로드하여 모바일 환경에서 손쉽게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제이엘케이의 다양한 인공지능 모델이 내재돼 사용자가 업로드한 의료 영상에 대한 인공지능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인공지능 분석 결과는 의료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이해하기 쉽도록 리포트 형태로 제공, 결과를 헬로헬스 앱과 이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사용자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환자는 현재 병원에서 촬영한 의료영상을 USB, CD 등의 형태로 제공받고 있다. 이런 형태로 촬영한 의료영상을 받게 되면 촬영한 의료영상을 보기 위해 별도의 뷰어를 설치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자신의 의료 내역을 관리하기가 쉽지 않다. 헬로헬스의 의료영상 뷰어 기능은 이용자가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모바일 기기에서 자신이 업로드한 의료영상을 확인하고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게 했다. 

추가적으로 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사용자의 건강검진결과, 진료내역, 투약내역을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헬스케어 기능도 탑재했다. 이용자는 이 기능을 통해 언제 어느 병원에 갔으며, 어떤 건강검진 결과를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진료비 지출 내역과 약 처방 내용도 확인할 수 있어 의료활동과 관련된 모든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보험조회 기능은 자신이 가입한 보험정보를 모두 조회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나이대 및 성별의 평균 보험가입 통계와 비교해 자신이 어떤 종류의 보험 가입이 부족한지, 어떤 보험이 중복 가입됐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병원 방문이 제약되는 상황이라면 원격진료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사용자가 원하는 진료과, 의사, 시간을 선택해 의사와 비대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사용자는 예약 시 본인의 증상, 의료영상, 사진 등의 정보를 첨부해 현재 증상에 대한 빠른 상담 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국룬드벡, '책상 위 작은 약국' 사내행사 및 라디오 캠페인 진행

한국룬드벡은 지난 9월부터 '책상 위 작은 약국'(My Little Pharma-Seed) 사내행사를 진행해 왔으며, 10월 한 달간 라디오 캠페인을 진행한다.

'책상 위 작은 약국’ 행사는 스트레스와 우울감 같은 부정적인 감정 해소에 도움이 되는 반려식물 키우기를 통해 임직원의 마음 건강을 돌아보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했다.

한국룬드벡은 전체 임직원들에게 씨앗을 포함한 반려식물 재배키트를 배부했으며, 반려식물의 성장 과정을 기록한 사진을 응모 받아 가장 식물을 높이 성장시킨 직원과 꽃을 피운 직원을 선정해 오는 10월 10일 세계 정신의 날을 기념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국룬드벡은 10월 한 달간 라디오 캠페인 공익광고를 송출하고 있다. 해당 광고는 대한신경정신의학회 홍나래 홍보이사(한림대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과)의 재능기부로 제작됐으며, TBS FM 95.1㎒에서 오전 8시 28분과 오후 4시 4분 1일 2회 송출된다.

 

팬젠, 국제백신연구소(IVI)와 코로나19 백신 공동개발 MOU 체결

팬젠은 7일 국제백신연구소(IVI)와 코로나19 재조합 서브유닛 백신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팬젠과 국제백신연구소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필요한 정보 및 기술을 공유하고 상호간에 필요한 연구재료 등의 제공을 협력하고, 우수한 성능의 백신 후보를 발굴해 공동개발 또는 기술이전 등의 제품 개발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앞서 지난 9월, 팬젠은 차백신연구소와 코로나19 백신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팬젠은 현재 백신항원 대량생산이 가능한 'PanGen CHO-TECH 기반기술을 이용해 안전성이 높은 서브유닛 코로나백신 개발을 진행 중이다. 회사 측은 우수한 백신 후보를 발굴해 보유하고 있는 GMP급 일회용 배양 생산시설을 활용, 비임상 및 임상시료를 생산할 계획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기술상 수상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사옥 전경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사옥 전경

일동홀딩스의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2020년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국제학술대회 및 정기학술대회에서 기술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응용미생물, 산업생명공학 분야의 학술 및 교류를 장려하기 위해 설립된 사단법인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가 미생물, 생명공학 분야의 기술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있는 인물 또는 단체에 수여하는 것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와 관련한 상용 기술 고안, 원료 및 제품 개발 등을 통해 해당 분야의 발전에 기여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아 기술상을 받았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분할 설립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이다. 일동제약은 물론 국내외 유수의 업체에 프로바이오틱스 등의 원료들을 공급하고 있다.

 

동국제약,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프로그램 '착한 광고' 동참

동국제약이 MBC의 쌍방향 소통 요리쇼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프로그램의 '착한 광고'에 동참했다.

'백파더' 1부 방송 직후 방영되는 '착한 광고'는, 백종원과 양세형의 캐릭터를 살려 브랜드와 관련된 영상을 촬영하고, 이후 출연료를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하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다. 기존의 정형화된 광고 형식과 달리 프로그램 진행자가 직접 참여하는 독특한 컨셉으로, 시청자들에게 본 방송 이외의 즐거움도 주고 기업들의 간접 기부로 이어져 호평을 얻고 있다.

동국제약의 일반의약품 대표 브랜드 '인사돌플러스'와 '마데카솔'의 착한 광고는 지난 9월 19일과 10월 3일 각각 방송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백종원과 양세형의 광고 모델료는 전액 저소득층 아동과 노인 복지를 위해 기부됐다.

 

유유네이처, 체지방 감소 건기식 포모라인 NS홈쇼핑 런칭

유유제약 관계사인 유유건강생활은 NS홈쇼핑을 통해 체지방감소 건강기능식품 '포모라인 L112'를 선보인다. '포모라인 L112' 런칭 방송은 오는 11일(일) 오후 13시 45분부터 75분간 방영된다.

'포모라인 L112'는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섭취한 음식물의 지방을 이온결합을 통해 체외로 배출, 지방흡수 억제에 도움을 준다.

유유네이처 우승표 총괄이사는 "'포모라인 L112'는 CJ홈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등 다양한 홈쇼핑 채널을 통해 현재까지 79회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남제약헬스케어, 취약계층에 레모나마스크 기부

경남제약헬스케어는 지난 9월 22일 추석을 앞두고 연휴기간 대규모의 인구이동을 대비하고 지역사회 코로나 방역을 돕기 위해 성동구청과 손잡고 취약계층과 지역주민에게 레모나마스크 10만장을 전달했다. 

경남제약헬스케어는 이미 지난 8월 경남제약과 함께 취약계층 코로나 방역을 위해 레모나마스크 10만장과 경남제약 손소독제 9000개를 성동구청에 기부한 바 있다.

한편, 경남제약헬스케어는 올가을 본격적인 황사방역 마스크를 공급하기 위해 충북 증평군에 마스크생산 시설을 마련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외품제조허가와 KF-94·80·AD 품목허가를 취득해 자사 온라인몰과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