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능후 장관, 美 버클리대 Haas International Award 수상
박능후 장관, 美 버클리대 Haas International Award 수상
포용적 복지국가를 위한 헌신, 지역사회 통합돌봄 정책 도입 등 인정받아
  • 임도이
  • admin@hkn24.com
  • 승인 2020.10.0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헬스코리아뉴스 / 임도이]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10월 8일(현지시각)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 캠퍼스(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UC 버클리)로부터 ‘Elise and Walter A. Haas International Award’를 수상했다.

1964년에 제정된 이 상은 매년 미국 외 국가 출신 UC 버클리 동문 중 예술, 과학, 기술, 교육, 경영, 환경보호, 정부 등 분야에서 자국에 공헌한 사람에게 시상한다.

박능후 장관은 1992년부터 1998년까지 UC 버클리에서 공부하며 사회복지학 박사 학위를 받은 바 있다.

UC 버클리 캐롤 크라이스트(Carol Christ) 총장은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오랜기간 종사하며 포용적 복지국가를 위해 헌신한 점 등을 고려할 때 이 상의 수상이 마땅하다고 생각한다”며,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기반 돌봄을 도입한 점을 높이 평가한다”고 밝혔다.

크라이스트 총장은 또 “한국에 대한 이러한 기여들은 버클리의 가장 높은 가치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찬사를 보냈다. 

박 장관은 8일(현지시각) 영상으로 진행된 시상식에서 “버클리에서 경험하고 배우고 연구하였던 것들이 보건복지부장관으로서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포용적 복지, K-방역과 같은 정책의 소중한 밑거름이 되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