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신약개발 교육과정’ 일반교육 수강생 모집
‘AI 신약개발 교육과정’ 일반교육 수강생 모집
김화종 센터장 “AI 신약개발에 대해 다양한 경험·학습하는 첫걸음 될 것”
  • 박정식
  • 승인 2020.08.1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AI)신약개발지원센터.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AI)신약개발지원센터.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인공지능(AI) 신약개발의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제약바이오·정보기술(IT)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한 단기 집중교육 강좌가 개설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는 오는 26일까지 ‘AI 활용 신약개발 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AI 활용 신약개발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진행하는 방식으로, AI 활용 신약개발 연구생태계를 살펴보고 빅데이터를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일반교육 과정은 제약바이오 종사자 중심의 ‘과정1’과 IT 종사자 중심의 ‘과정2’로 구분했다. 과정1은 1회차(9월 16일~18일), 2회차(10월 5일~7일), 과정2는 1회차(10월 26일~28일), 2회차(11월 4일~6일) 일정으로 진행한다.

각 강좌별 수강정원은 30명이며, 정부지원금으로 진행하는 무료강좌인 만큼 교육생 등록 후에는 중도 포기할 수 없다. 교육생이 중도 포기할 경우 내년도 교육사업에서 교육생 소속기관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 교육과정의 강사진은 AI신약개발지원센터 연구원 및 외부강사 등 이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했다.

김화종 센터장은 “세계적으로 AI를 활용한 다양한 신약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지만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AI 활용 경험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며 “이번 교육과정은 AI를 활용한 신약개발 과정의 이론 및 실습을 통해 다양한 경험 및 학습을 하는 첫걸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11월에는 일반교육과정 수료생과 AI 활용 신약개발분야에 일정 정도 숙달한 유경험자들을 대상으로, 사업 현안과 실전 예제 위주의 전문교육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문교육은 1회차(11월 9일~11일), 2회차(11월 23일~25일)로 예정됐다.

교육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의 ‘알림&신청’란에서 ‘신청’ 항목을 통해 ‘일반교육 교육생 모집공고’를 확인, 양식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이성훈의 정신과학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