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 ‘2020 초록산타 온라인 상상학교’ 참가자 모집
사노피, ‘2020 초록산타 온라인 상상학교’ 참가자 모집
  • 박정식
  • 승인 2020.07.08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초록산타 온라인 상상학교. (자료=사노피)
2020 초록산타 온라인 상상학교. (자료=사노피)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는 아름다운가게, 다음세대재단, 유스보이스와 함께 진행하는 ‘2020 초록산타 온라인 상상학교’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0 초록산타 온라인 상상학교’는 만성·희귀난치성 질환, 암 등 신체적 질환을 가진 환아와 환아 가족들이 치료 과정과 일상생활에서 겪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통합적 심리 지원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운영된다.

올해 상상학교는 참여 아동의 온라인 피로도 감소 및 수업 집중도 제고를 위해 총 2회에 걸쳐 신청 및 참여가 이뤄진다. 1차 모집은 오는 27일까지, 2차 모집은 8월 7일까지며, 각 수업은 8월 10일부터 14일까지(1차), 8월 24일부터 28일까지(2차) 운영될 예정이다.

온라인 상상학교는 환아와 환아 형제자매를 위한 4개의 프로그램과 환아 부모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아동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직접 가발, 가면, 망토 등의 아이템을 만들어보는 공예 프로그램 ‘씨 유 순’ ▲사진을 활용한 예술 창작 수업 ‘슬기로운 사진생활’ ▲집 안 곳곳을 탐색하고 나만의 공간을 만들며 상상력을 키우는 ‘우리 가족의 집 사용법’ ▲미션을 수행하며 그림을 그리는 ‘의외의 그림 그리기’가 운영된다. 환아 부모 대상으로는 사전에 양육 관련 궁금증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임상심리 전문가 김현미 박사가 전문가 의견을 전달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차 교육을 수료하지 않은 신청자도 2차 모집 기간 내 신청을 할 경우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 단, 1차 교육 참여자는 과제 성취율에 따라 2차 교육 수강 가능 여부가 결정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각 수업에 필요한 키트 물품을 포함해 전액 무료이며, 참가 신청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세대재단 유스보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노피 배경은 대표는 “올해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탄탄하게 기획한 만큼 많은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환아와 환아 가족들의 삶 전반을 케어하며 건강한 삶의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초록산타’는 지난 2004년부터 16년 간 진행 중인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의 대표 사회책임 프로그램이다.

초록산타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상상학교’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상상워크숍’, 시민들과 함께 하는 ‘상상놀이터’, 지난해 처음 파일럿으로 운영된 20대 청년 환우 대상 사회 활동 지원 캠페인 ‘상상스타터’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