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대원제약 ‘장프로 약국 만들기’ 웹심포지엄 개최 등
[제약·바이오 24시] 대원제약 ‘장프로 약국 만들기’ 웹심포지엄 개최 등
  • 박정식
  • admin@hkn24.com
  • 승인 2020.05.2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소아제약, 익산시와 산업단지 투자 위한 협약 체결

함소아제약은 스마트최근 전북 익산시와 제3일반산업단지 투자를 위한 협약 및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함소아제약은 단계적으로 250여억원을 들여 익산 제3일반산업단지 2만9753㎡ 부지에 공장을 짓는다. 정상 가동되면 90여 개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함소아제약이 들어설 익산 제3일반산업단지는 익산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을 통해 새롭게 구축될 도시형 첨단 산업단지다. 익산시 삼기면, 낭상면 일원으로 전라북도 T자형(군산-익산-완주-전주-정읍) 공업벨트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지난 1974년 조성된 이후 40년이 훌쩍 넘으며 산업단지 재정비가 절실한 바 재생사업지구 추진으로 새롭게 탈바꿈하게 될 산업단지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코로나19사태로 침체된 경제상황에서 익산시에 투자를 결정해 주신 함소아제약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함소아가 익산시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조현주 함소아제약 대표는 “성장잠재력이 있는 익산시와 함소아가 함께 하게 돼 영광”이라며, “함소아제약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동시에,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OEM, ODM 제조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함소아제약은 2005년 설립된 한방제약기업이다. 한방제약 분야의 우수한 인력양성, 천연물 신약연구, 안전한 한방의약품 개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GC녹십자헬스케어·현대해상, ‘메디케어’ 앱 전면 개편

GC녹십자헬스케어가 현대해상과 1대 1 맞춤형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메디케어’ 애플리케이션을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AI(인공지능)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의 신규 서비스 도입이다. 개편된 앱에서는 ‘AI 푸드렌즈(Food Lens)’와 ‘건강 리포트’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AI 푸드렌즈’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이용해 식단을 촬영하면, 음식 자동인식 카메라를 통해 AI가 영양소와 칼로리 등 식사 정보를 자동 분석·기록해주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직접 식사 메뉴를 기록했던 기존의 절차를 간소화해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동 연령대 평균값과 비교·분석해주는 ‘건강 리포트’ 서비스도 새롭게 신설했다. 이 기능은 누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의 활동량과 체질량, 혈압, 혈당 등 개인 건강 정보를 기간 별 리포트 형태로 제공한다. 효율적인 건강 관리를 위해 개인 건강 상태에 따른 관리 팁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메인 화면 UI·UX 개선, 건강상담 키워드 서비스 강화, 건강 기록 리워드 제도 확대, 이용자 레벨 시스템 도입, 커뮤니티 기능 고도화 등 사용자 편의성과 효율성 향상을 위한 전반적인 앱 기능들이 개선됐다.

GC녹십자헬스케어 성윤주 헬스케어사업본부장은 “산업 및 기술의 변화와 사용자의 니즈를 철저히 분석해 IT 기술과 빅데이터를 접목,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앱으로 개편했다”며 “쉽게, 자주 쓰는 간편한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앱으로써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양사는 이번 메디케어 앱 개편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메디케어 앱에 가입한 고객 306명 대상, 추첨을 통해 LG 트롬 스타일러, 에어팟 프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대원제약, ‘장프로 약국 만들기’ 5차 웹심포지엄 개최

대원제약은 ‘어린이와여성건강을위한약사모임’과 ‘장프로 약국 만들기’ 5차 웹심포지엄을 개최한다.

6월 1일부터 5일까지 개최되는 5차 웹심포지엄은 ‘건강기능식품 돋보기‘를 주제로 장대원 네이처팜 제품을 집중 조명한다.

양측은 그동안 ‘현대인의 건강 요소와 장내 세균숲의 역할‘, ‘노화와 장내세균총‘, ‘프로바이오틱스의 최신 지견‘, ‘약국용 프로바이오틱스 A to Z‘ 등 4회에 걸쳐 웹심포지엄을 개최한 바 있다.

심포지엄에는 장대원의 개발자인 이중수 박사가 직접 출연, 장대원 네이처팜의 특장점에 대해 설명한다.

이 박사에 따르면 장대원 네이처팜의 첫 번째 특징은 부원료를 비롯한 모든 첨가물을 유기농 성분으로 구성한 Pure Probiotic라는 점이다. 실제 최소 3년간 합성 농약과 화학 비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는 등 엄격하고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야 유기농 인증을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다른 특징은 프리바이오틱스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프락토올리고당이나 갈락토올리고당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아가베이눌린을 사용했다는 점이다. 이눌린은 분자 길이가 긴 연쇄 사슬 형태로 대장 끝까지 작용해 장내 미생물 증식에 보다 이로운 성분이다. 또한 유당 유래 성분이 아니기 때문에 우유를 잘 마시지 못하는 유당불내증을 갖고 있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다.

한편 ‘장프로 약국 만들기‘는 어여모와 장대원이 손을 잡고 ‘장 건강 전문 상담 약사‘를 육성하자는 취지로 진행하는 교육 과정이다. 약국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장 건강과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 보다 전문적이고 자세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다.

참여 약사들은 정확한 복약 지도를 할 수 있도록 장 건강과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전문 지식, 올바른 상담 방법 등 다양한 교육과 더불어 각종 장 건강 관련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받는다.

 

HK이노엔 ‘컨디션 환’ 광고영상 1000만뷰 돌파

최근 배우 박서준을 모델로 한 HK이노엔 ‘컨디션 환’ 광고영상이 주목 받고 있다.

HK이노엔에 따르면, ‘호환호환’이 반복되는 후크 송으로 관심을 모았던 ‘컨디션 환’ 영상은 최근 종영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주인공 박새로이 역을 맡아 열연을 선보인 배우 박서준의 인기에 힘입어 다시금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인생 첫술, 가까운 소모임, 어려운 술자리 등 어떤 상황과 주종에도 호환이 되는 ‘확 깬다! 컨디션 환’ 광고는 중독성 있는 노래와 재치 있는 내용으로 지난해 11월 유튜브에 첫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1,000만 회 이상 돌파하며 꾸준한 조회 수를 올리고 있다. ‘컨디션 환’ 광고 영상은 HK inno.N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HK이노엔 관계자는 “배우 박서준의 인기와 함께 코로나19의 빠른 극복을 바라는 많은 분들이 ‘컨디션 환’ 영상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 같다”며 “생활 속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가까운 사람들과 컨디션 환을 즐기는 뜻 깊은 자리가 조금씩 더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컨디션 환은 엘더베리 향을 추가하여 숙취 전후 언제 먹어도 거부감 없이 섭취 가능하며, 3.5mm 미니 환 제형으로 목 넘김과 흡수율이 높다.

 

바이엘 코리아, ‘피임 및 월경과다증’ 인식개선 디지털 캠페인 진행

바이엘 코리아 여성건강사업부는 피임 및 월경관련 질환 인식개선을 위한 ‘당연하지 않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여성들이 월경관련 질환과 피임법에 있어 의료진의 전문적 상담을 받지 않고 흔히 쓰이는 콘돔, 질외사정법, 자연주기법 등의 피임법을 사용하거나, 월경과다증을 질환으로 인지하지 못하고 당연한 증상으로 여겨 방치 하는 등 피임법 사용 및 월경관련 질환에 대한 부족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은 산부인과 전문의와 세 명의 인플루언서(여락이들, 서숨, 강현경)가 피임과 월경과다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고민을 해결하는 ‘이야기 상담소’ 콘셉트로, 각 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 된다. 5월 24일 첫 공개된 ‘여락이들 – 피임법’ 영상을 시작으로, 오는 6월에 ‘서숨 – 월경과다증’, 7월에는 ‘강현경 – 피임법’ 순서로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영상은 각 인플루언서가 피임법 및 월경과다증에 대한 궁금증을 뽑아,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대신 고민을 털어놓고 질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평소 궁금했지만 산부인과 의료진 등 전문가를 만나 질문할 기회가 없었던 내용들을 보다 쉽고 편하게 묻고, 해소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했다.

24일 첫 공개된 ‘여락이들’ 편은 피임법에 대한 콘텐츠로 ▲원치 않는 임신을 피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효과적인 피임법 ▲경구피임약에 대한 오해와 진실 ▲35세 이상 흡연 여성을 위한 피임법 소개 ▲장기 피임법에 대한 오해와 진실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실제 국내 여성들은 의료진의 전문적 상담 없이 흔히 쓰이는 콘돔, 질외사정법, 자연주기법 등의 피임법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바이엘이 지난 2019년 국내 20~40대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피임 인식 및 실태조사에 따르면, 피임 중인 여성의 72.3%는 질외사정법, 자연주기법 등 피임효과가 불확실한 방법과 콘돔을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상대적으로 피임 효과가 높은 복합 경구피임약과 장기 피임법인 자궁 내 장치 사용률은 각각 18.2%, 4.6%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캠페인에 참여한 지인산부인과의원 김정연 대표원장은 “피임 및 월경관련 질환은 전문가와의 상담이 중요하다는 인식이 필요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며 “특히 35세 이상 흡연여성은 경구피임약 복용이 금기이므로, 호르몬 함유된 자궁 내 장치(IUS·Intrauterine System) 등 대안적인 피임법을 고려해야 하며, 이는 산부인과 상담을 통해서 결정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모른 채 '남들 하는 대로' 피임법을 선택하는 것이 '당연하지 않다'는 것을 인식하고 자신의 건강 상태와 생활 패턴에 맞는 피임법을 선택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바이엘 여성건강사업부 진정기 총괄은 “바이엘은 피임제, 월경통, 월경전불쾌장애, 월경과다증 치료제 등 다양한 여성건강 의약품 포트폴리오를 갖춘 기업으로서, 국내 여성들이 보다 자신의 건강에 대해 꼼꼼하게 살펴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젊은 여성들의 마음을 대변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디지털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 만큼, 보다 많은 여성들에게 전달되어 피임 및 월경관련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적극적인 산부인과 상담 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지케어텍, 글로벌 EMR 시장점유율 3년 연속 Top10 달성

EMR 시장점유율. (자료=KLAS)

이지케어텍은 글로벌 헬스케어 IT 시장조사기관 KLAS 조사 결과 2019년도 글로벌 전자의무기록(EMR) 시장점유율 6위에 올랐다고 25일 밝혔다.

KLAS에서 최근 발간한 2019년 Global Market Share Report에 따르면, 이지케어텍은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베스트케어2.0(BESTCare2.0)으로 총 3791개 병상을 확보해 시장점유율 6위에 올랐다. 이는 미국 외 지역에서 수주한 병상수 기준으로 세계 시장점유율을 산정한 것이다.

이로써 이지케어텍은 2017년 아태지역 업체 사상 최초로 시장점유율 6위를 차지한 데 이어 3년 연속 전세계 Top 10 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EMR 만족도 평가에서도 선두권을 차지했다. 이지케어텍은 KLAS의 2019년도 EMR 만족도 평가에서 종합 2위,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1위에 올랐는데, 특히 운영, 품질, 충성도, 기업 문화 등의 부문에서 고득점을 받으며 전체 평균 74점 대비 10점 가까이 높은 82.1점을 획득했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글로벌 시장점유율 10위권 업체는 대부분 미국, 유럽 등 선진 의료IT 시장 출신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이들에 버금가는 기술경쟁력을 스스로 갖춰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았다는 사실은 매우 뜻깊다”며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솔루션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해 선진 의료정보시스템 시장을 석권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광약품, 알레르기성 비염 코감기치료제 ‘코트리나’ 발매

부광약품은 최근 ‘코트리나 캡슐’을 출시했다. 이 약품은 부광약품의 대표적인 항히스타민제이자, 오리지널 제품인 프리마란정의 OTC(일반의약품) 제품이다.

코트리나는 1세대 항히스타민이지만 졸음부담이 적은 메퀴타진을 함유했고, 부교감 신경작용 억제와 진정작용을 하는 벨라돈나총알칼로이드성분이 포함돼 있어 빠른 효과를 나타낸다.

이 약품은 코감기의 대표적인 증상인 비충혈에 효과적인 슈도에페드린염산염과 항염, 항알러지 작용을 하는 감초성분인 글리시리진산이칼륨이 함유돼 있어 코감기 증상을 완화한다.

코트리나는 부형제와 캡슐에 동물유래 성분인 유당과 젤라틴이 미함유 돼있다.이에 유제품류 등의 유당을 함유한 음식을 섭취한 후에 복통이나 설사가 있는 유당불내성인 사람이나 채식주의자도 모두 편안하게 복용할 수 있다. 또한 흡습성에 민감한 주성분을 제제와 포장제의 개선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했다.

코트리나는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복용법은 1일 3회, 1회당 1캡슐씩 복용하면 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라이트펀드와 MOU 체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신종 및 풍토성 감염병에 대한 국내 보건산업기술 연구개발 및 국제 협력을 활성화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헬스기술연구기금 라이트펀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보건산업진흥원과 라이트펀드는 코로나19와 같은 신종 감염병 및 개발도상국의 풍토성 감염병에 대한 국내 보건의료기술 R&D 정보 교류 채널을 오는 6월 3일 시작되는 라이트펀드의 3차 중대형 감염병 연구 과제 공모사업 전에 구축하고, 국내 감염병 대응 기술 연구기관 및 기업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또한 양 기관 간 공동협력 세미나를 통해 감염병 대응 기술 연구기관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연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권덕철 원장은 “글로벌 보건의료기술을 보유한 한국의 생명과학기업 및 연구소가 국민보건 향상은 물론 보건수준 향상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이번 라이트펀드와의 협력이 우수 보건의료기술의 발굴 및 육성, 글로벌화를 촉진하고,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을 극복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 한국이 앞서나갈 발판이 되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라이트펀드 문창진 이사장은 “라이트펀드는 한국의 강점과 혁신이 담긴 보건의료기술이 개발도상국에 필요도가 높은 백신, 치료제, 진단기기와 같은 감염병 대응기술 R&D에 활용될 수 있게 하는 민관협력 감염병 연구개발지원 플랫폼”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이 국제 보건을 위협하는 감염병 대응기술 R&D의 정보교류 채널로 효과적으로 기능해, 인류의 건강불평등 해소에 기여하고 세계보건시장에서 국내 감염병 대응 기술 역량이 한층 부각되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