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응급피임약 '레보콘트라정' 출시
메디톡스, 응급피임약 '레보콘트라정' 출시
신사업 본격 시동 … 합성의약품 시장 '승부수'
  • 안상준
  • 승인 2020.04.0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안상준] 메디톡스는 최근 응급피임약 '레보콘트라정'을 출시했다.

레보콘트라정은 세계보건기구(WHO)가 30년 이상 안전하게 사용됐음을 인정한 '레보노르게스트렐' 성분의 응급피임약이다. 여성의 배란을 지연시키고 자궁 내 정자 이동을 방해해 착상을 저해함으로써 임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레보노르게스트렐 성분은 각종 임상 시험 결과 관계 후 24시간 이내 복용 시 97% 이상의 피임효과가 확인됐으며 72시간 이내 복용해도 피임 효과가 있음이 입증됐다. 이 성분의 응급피임약 매출은 국내 시장 전체의 약 60%를 차지할 만큼 독보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메디톡스는 주력 분야인 톡신 제제와 필러 사업을 기반으로 피부과·성형외과 등에 특화된 인프라 및 영업력을 갖추고 있으며, 여성 타깃의 우수한 마케팅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응급피임약 시장에서 빠른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바이오 분야에서 오랜 기간 전문성을 쌓은 메디톡스가 레보콘트라정 출시로 응급피임약 시장에 도전하게 됐다"며 "이는 합성의약품 시장으로의 본격 진입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메디톡스는 신규 사업에 대한 대대적 투자와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신규 시장 내 입지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