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소아내분비학회는 매년 5월 넷째 주를 ‘바른성장 주간’으로 선포했다. 학회는 소아청소년 및 부모들을 대상으로 바른성장을 위한 지침 ‘하.하.스마.일.건강’(△하루 8시간 이상 푹 자기 △하루 30분 이상 운동하기 △스마트폰·컴퓨터·TV 사용 줄이기 △일조량은 충분히, 하루 30분 이상 햇빛 쬐기 △건강한 식단, 하루 세끼 꼭 먹기)을 알릴 예정이다.
▲삼성서울병원 심장뇌혈관병원은 최근 평일 오전 마다 운영하는 ‘심장질환 첫 방문 클리닉’을 개설했다. 심장질환 첫 방문 클리닉은 첫 상담부터 심장전문의가 직접 환자와 15분 이상 소통을 한 뒤 심장질환별 전문파트에 해당 환자를 의뢰한다.
▲대한병원협회는 오는 6월12일 중앙대학교병원 송봉홀에서 ‘환자중심의 병원 건축 및 리모델링’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이 교육은 2017년 의료기관 시설기준 개정에 따른 성공적인 병원 건축 및 리모델링을 위한 전략 수립 및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계명대 동산의료원과 국제로타리3700지구는 베트남에서 얼굴 기형 소녀 2명을 한국으로 초청, 한기환 구순열․얼굴성형센터장과 정운혁 교수의 집도로 17일 오전 각각 수술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한국자원봉사문화 주관으로 열린 ‘제3회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이 3061명의 시민 참여로 종료됐다. 시민들의 걸음은 보행 시간을 기준으로 환산돼 후원금으로 조성된다. 대한의학유전학회와 사노피 젠자임이 공동 후원했으며,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서울의과학연구소가 참여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는 5월19일 도봉구보건소 주최로 개최되는 건강한마당 행사에 성균관대학교 야구장에서 건강체험터를 운영했다. 건협서울동부지부는 행사를 참여하는 지역주민 대상으로 조갑주름 모세혈관현미경검사를 무료로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