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의학회 창립 10주년 학술대회 내년 2월 개최
치의학회 창립 10주년 학술대회 내년 2월 개최
  • 김만화 기자
  • 승인 2011.10.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의학회(회장 김경욱)가 2012년 2월 26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대한치의학회 창립 10주년 기념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개원의, 교수, 치과대학 및 치의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New Horizons in Dental Science’에 대해 논의한다.

오전에는 해외 연자의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장이 교수가(중국 북경대) ‘New Technology and Science in China’를, 일본치의학회는 ‘New Technology and Science in Japan’에 대해 발표한다.

오후에는 새로운 테크놀로지와 이론을 접목한 심포지엄이 열린다. 첫 번째 심포지엄에서는 ‘New Technology & Science in stem cell therapy’를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또 ‘New Technology & Science in Tissue regeneration biomaterial’와 ‘New Technology & Science in Computer dentistry’에 대해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이 행사에는 치과기자재 및 포스터 전시회도 열린다. 또 전시된 포스터 중 우수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대상(1편)에는 200만원, 금상(1편) 100만원, 장려상(2편) 50만원씩 각각 수여된다.

대한치의학회측은 “이번 학술대회는 10주년을 기념해 신개념 테크놀로지를 결합한 덴탈사이언스에 대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FDI를 앞두고 내년 치러질 학술대회가 한국 치의학 발전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