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사후관리 포인트
코성형..사후관리 포인트
  • 노봉일 원장
  • 승인 2007.10.0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가 사람의 인상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흔히 인상을 결정짓는데 가장 결정적인 오관은 눈이라고 말하지만 코는 안면부에서 가장 앞으로 돌출되어 있다는 점에서 눈 못지 않게 인상을 좌우한다.  한마디로 말해 얼굴에 입체감을 부여하는 것이다. 

최근 각광받는 코의 모양은 코 끝이 살짝 올라가고 콧대는 곧으며 전체적으로 갸름한 형태다. 하지만 한국인의 코는 서양인과는 달리 코뼈가 낮고 옆으로 퍼져있어 콧대가 낮아보이고, 피부가 두껍고 피하지방조직이 많아 콧망울이 뭉툭하니 옆으로 퍼져있는 경향이 있다.

이런 경우에 해당하는 많은 사람들이 코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코성형 수술을 원하게 된다. 이런 경우 콧대를 살려주고 코 끝을 오똑하게 다듬어주면 훨씬 자신감 있고 세련된 모습으로 바뀔 수 있다. 단순히 코를 높이는 것만이 아니고 어떤 부분을 어떻게 높이고 어떤 각도를 만들어 내느냐에 따라서 그 느낌은 달라진다. 따라서 여러 가지 사항을 충분히 심사숙고한 후에 자신에게 알맞은 방법의 수술을 받아야 하겠다.

또한 모든 성형수술이 그렇듯 코성형 역시 전후 관리를 철저히 해주어야 더욱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코성형 전후의 유의점들은 무엇이 있나 한번 살펴보자. 

◆코 성형 전후 주의사항
△수술 후 눈가의 붓기를 줄이기 위해서 처음 72시간동안 눈 주위에 냉찜질 주머니를 대어 주는 게 좋다. 냉찜질주머니로 코 주변을 눌러서는 안된다. 
△붓기가 수술 후 24시간이상 지속되어도 놀랄필요는 없다. 붓기는 48~72시간에 최고에 도달하고 그 이후부터는 빠지기 시작해서 일주일 정도면 외출이 가능하다. 
△수술 당일 날은 가벼운 식사를 하라. 수술 후 많이 힘드는 경우는 가벼운 죽부터 서서히 시작하라.
△수술 후 2~4일 동안은 피가 코로 나올 수 있다. 그럴 때는 자주 필요한 만큼 거즈 수건이나 휴지로 가볍게 닦아주는 것이 좋다. 코를 문지르거나 더럽히지 마라. 이것은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수술 후에 출혈이 계속되어도 코를 풀거나 킁킁거리는 행동은 3주 동안 피하라. 특히 재채기를 하지 말고 만약 하고 싶다면 코로 하지 말고 입으로 하라. 
△코에 종이테이프을 붙이고 있는 동안은 머리를 미용실에서 감듯이 감는게 바람직하다. 
△콧구멍 안쪽 가장자리와 봉합한 부분은 후시딘 같은 연고를 발라주어라. 이것은 딱지가 형성되는 것을 막아준다. 
△코가 부딪히지 않도록 늘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수술후 3주 정도는 격렬한 활동은 금한다. 또한 수술 후 코의 피부는 자외선에 민감해지므로 8주 정도는 코가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고 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SPF-15이상)를 바르는 것이 좋다.

자신의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혹은 더욱 아름다워지기 위해 코성형을 하는 사람들은 많이 있다. 하지만 코성형 수술을 받는 것만으로 끝이 아니다. 자리가 잡힐 때까지 의료진의 협력 하에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해야한다. [노봉일 성형외과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