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이상과 현실 고려하라
가슴성형, 이상과 현실 고려하라
  • 노봉일 성형외과 전문의
  • 승인 2007.09.19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으로서 당연한 욕망일 것이다. 더군다나 한 인간을 평가하는데 있어 외모가 차지하는 비중이 비약적으로 증가한 현대 사회에서는 욕망의 실현을 위해 의료기술의 힘을 빌리는 경우도 매우 흔하다.

사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성형수술에 대한 인식은 거부감이 우선이었으나 최근 유명 연예인들의 잇따른 성형고백과 젊은 층을 축으로 한 다양한 성형 수술의 확산으로 인해 성형에 대한 선입견이 상당부분 옅어지게 되었다.

성형수술을 하게 되는 가장 대표적인 부위는 눈과 코, 가슴, 안면윤곽, 종아리 등인데 이 중에서도 수술 후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은 바로 가슴 성형 수술이다.

예전의 가슴성형은 성형후 남게되는 흉터가 문제되었지만 내시경을 이용하여 절개부위를 최소화하는 수술법이 개발되면서 흉터에 대한 점 보다는 진짜와 같은 촉감과 모양이 가슴성형의 관건이 되었다.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을 중시하다보니 당연히 보형물의 선택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게 되었는데 최근 각광받고 있는 것은 바로 '코히시브젤'이다. 코히시브젤은 실리콘 타입의 보형물로 과거에 널리 이용되었으나 보형물이 터질 경우 내용물이 새어나와 인체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는 단점으로 인해 사용이 금지되었다.

그로 인해 대체 사용되던 것이 식염수 팩인데 안정성 면에서는 우수하나 촉감이 떨어지고 사후관리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런데 최근 식약청의 실리콘 팩 승인이 결정되면서 기존 실리콘 팩의 단점을 보완하여 안정성을 확보한 '코히시브겔'이 가슴성형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오게 된 것이다.

코히시브젤의 가장 큰 장점은 이미 언급했다시피 기존의 생리 식염수 보형물에 비해 촉감이 월등히 뛰어나다는 점이다. 또한 보형물 내의 젤 응집력으로 인해 유방의 모양이 잘 유지 되며 기존 실리콘 팩의 단점을 보완하여 보형물이 터지더라도 새어 나가지 않게 되었다.

그 외에도 생리 식염수와 같은 상부의 주름이 잘 생기지 않으며 구형구축이 더 적기 때문에 사후관리시의 고통이 덜하고 가슴 마사지가 수월하다.

이러한 코히시브젤에도 단점은 있는데 그것은 식염수 팩의 경우 터졌을 때 보형물 자체가 줄어들기 때문에 문제를 바로 파악할 수 있지만 코히시브젤은 그대로 있다는 점이다.

물론 가슴성형에 있어 보형물의 선택이 모든 것을 결정짓는 것은 아니다. 본인이 선호하는 크기와 모양, 전문의의 현실적인 소견을 종합하여 수술방식과 보형물의 선택까지 복합적인 고려를 한 후에 외양적인 부분은 물론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성형을 하는 것이 중요하겠다. [노봉일 성형외과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