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한미약품, 37개 협력사와 상생경영 다짐
[제약24시] 한미약품, 37개 협력사와 상생경영 다짐
팜젠사이언스, 호국보훈의 달 맞아 현충원 봉사활동

신라젠, ‘펙사벡’ 전립선암 호주 임상 2상 첫 환자 투여

한국BMS제약, 골수섬유증 치료제 인레빅 급여 적용

휴젤, 태국 봉합사 시장 진출···‘리셀비’ 브랜드 론칭

휴온스, 1형 당뇨 환자 대상 ‘덱스콤G6’ 트랜스미터 무상 지원

동화약품, 제8회 여름생색 展 개최

대원제약, 큐어반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성료 

애브비, 린버크 장기데이터 유럽류마티스학회서 발표

동국제약, 건기식 ‘마이핏’ 론칭···전속 모델에 배우 이보영

한국다케다제약 킨텔레스주, 만성 회장 낭염 적응증 확대
  • 이한울
  • admin@hkn24.com
  • 승인 2023.06.0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한울]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한미약품, 37개 협력사와 상생경영 다짐

한미약품 박재현 대표이사(가운데)와 협력사 관계자 50여명이 지난 5월 24일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에서 열린 제2회 협력업체 멘토십 프로그램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 박재현 대표이사(가운데)와 협력사 관계자 50여명이 지난 5월 24일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에서 열린 제2회 협력업체 멘토십 프로그램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은 지난달 24일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에서 ‘ESG와 지속가능한 공급망 전략’을 주제로 ‘제2회 한미약품 협력업체 멘토십 프로그램’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원자재 주요 협력사인 삼화당피앤티, 오성프라스틱, 이니스트에스티, 화일약품 등 37개 회사 관계자 53명과 한미약품 박재현 대표이사가 참석해 상생 경영을 다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ESG 경영과 EU 공급망 실사 ▲공급망 실사 제도 및 사례 분석 ▲한미약품 공급망 실사 관리 전략 ▲협력업체 컴플라이언스 관리 등 4개 주제로 나뉘어 심도 있게 진행됐다.

 

팜젠사이언스, 호국보훈의 달 맞아 현충원 봉사활동

팜젠사이언스, 서울현충원 봉사활동[사진=팜젠사이언스 제공]
팜젠사이언스, 서울현충원 봉사활동[사진=팜젠사이언스 제공]

팜젠사이언스(대표 박희덕, 김혜연)가 최근 서울시 동작구 소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진행된 현충원 봉사활동에는 박희덕 대표이사 부회장을 비롯해 방배캠퍼스에 근무하는 임직원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현충탑에서 호국영령들의 충의와 위훈을 기리면서 헌화와 분향을 마치고 순국선열들의 묘비를 닦고, 위패 봉안관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팜젠사이언스는 지난 2021년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사옥으로 이전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장애인 운동선수를 채용하고, 자원봉사단을 창단해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해 왔다. 

 

신라젠, ‘펙사벡’ 전립선암 호주 임상 2상 첫 환자 투여

신라젠 로고
신라젠 로고

신라젠(대표이사 김재경)은 최근 호주에서 진행 중인 항암바이러스 '펙사벡(Pexa-vec)'의 전립선암 대상 임상에서 첫 번째 환자 투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신라젠에 따르면 호주의 Royal Melbourne Hospital과 전립선암에서의 펙사벡 술전요법 임상(연구자 주도 임상 2상, 30명 등록, 호주 6개 기관)을 진행 중이며, 지난달 26일 첫 환자의 투약을 완료했다.

해당 임상 시험은 3개의 코호트로 진행되며, 투여 용량은 모두 펙사백 1x109 PFU로 동일하다. 다만 투여 일정 및 투여 방법을 세분화해 각 코호트 별 10명의 대상자를 등록, 총 30명의 대상자를 등록할 예정이다. 코호트1 대상자는 전립선 제거 수술 최소 4주 전에 MRI 가이드로 전립선에 펙사벡을 1회 투여받게 된다. 

코호트2 대상자는 MRI 가이드로 전립선에 펙사벡을 2주 간격 총 2회 투여받고, 코호트3 대상자는 펙사벡을 1주 간격으로 총 2회 정맥주사 방식으로 투여받는다.

 

한국BMS제약, 골수섬유증 치료제 인레빅 급여 적용

한국BMS제약 인레빅[사진=한국BMS제약 제공]
한국BMS제약 인레빅[사진=한국BMS제약 제공]

한국BMS제약(대표이사 이혜영)의 골수섬유증 치료제 ‘인레빅(성분명 페드라티닙)’이 1일자로 건강보험 적용을 받는다.

보험 급여 조건은 이전에 룩소리티닙으로 치료를 받은 성인환자의 일차성 골수섬유증, 진성적혈구증가증, 본태성혈소판증가증과 관련된 비장 비대 또는 증상을 치료하는 경우이다. 반응평가기준은 IWG-ELN 가이드라인에 따라 임상적 개선(CI)을 보인 경우 투여를 지속할 수 있다.

인레빅은 룩소리티닙 이후 2차 치료 옵션이 없던 골수섬유증에 10년만에 등장한 치료제다. JAK2 유전자 변이만을 선택적으로 억제해 룩소리티닙으로 치료를 받은 성인 환자의 일차성 골수섬유증, 진성적혈구증가증 후 골수섬유증, 본태성혈소판증가증 후 골수섬유증과 관련된 비장비대 및 이로 인한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휴젤, 태국 봉합사 시장 진출···’리셀비’ 브랜드 론칭

휴젤의 PDO 봉합사 리셀비[사진=휴젤 제공]
휴젤의 PDO 봉합사 리셀비[사진=휴젤 제공]

휴젤의 PDO 봉합사 브랜드 ‘리셀비(국내 제품명: 블루로즈 포르테)’가 태국에서 론칭됐다.

리셀비는 휴젤의 자회사이자 국내 의료용 봉합사 제조 기업 ‘제이월드’가 생산하는 PDO(폴리다이옥사논) 성분의 봉합사 브랜드다. 차별화된 비열처리 가공 방식을 채택, 기존 열(Heat)에 약한 PDO 봉합사의 단점을 보완함과 동시에 강력한 효과를 갖췄다.

지난 3월 태국 식약청(TFDA)으로부터 리셀비 10개 제품에 대한 허가를 획득했으며, 이번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7일 태국 풀만 호텔 스쿰빗에서 현지 HCPs(의료 전문가) 200여명을 대상으로 세미나도 개최된다.

 

휴온스, 1형 당뇨 환자 대상 ‘덱스콤G6’ 트랜스미터 무상 지원

휴온스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G6’[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G6’[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는 1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G6’ 트랜스미터를 무상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휴온스는 최근 물가상승으로 인한 경제위축 상황에서 1형 당뇨병 환자들의 의료비 부담을 낮춰 삶의 질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이에 따라 덱스콤G6 트랜스미터(3개월분)는 기존 21만원에서 무상으로 전환된다. 센서 1팩(30일분)은 기존과 동일하다.

트랜스미터 무상 지원으로 건강보험 급여 지원을 받는 1형 당뇨병 환자들은 1개월 사용시 9만원만 부담하면 돼 이전 대비 19% 절감된 금액으로 덱스콤G6를 구입할 수 있게 됐다. 1형 당뇨병 환자 중 의료급여대상자(1종∙2종)와 차상위계층은 전액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처방전만 있으면 자가부담금 없이 덱스콤G6를 사용할 수 있다.

 

한국BMS제약, ‘서울-BMS 이노베이션 스퀘어 챌린지’ 참여기업 모집 

서울-BMS 이노베이션 스퀘어 챌린지[사진=한국BMS제약 제공]
서울-BMS 이노베이션 스퀘어 챌린지[사진=한국BMS제약 제공]

한국BMS제약(대표 이혜영)은 서울특별시, 보건산업진흥원, 서울바이오허브와 함께 진행하는 ‘서울-BMS 이노베이션 스퀘어 챌린지(Seoul-BMS Innovation2 Challenge)’에 참여할 국내 바이오 및 디지털 헬스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서울-BMS 이노베이션 스퀘어 챌린지는 한국BMS제약이 심각한 질병으로부터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의 삶을 변화시키겠다는 비전 아래 혁신기술을 발굴, 육성하고자 기획한 오픈 이노베이션 파트너링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한국BMS제약은 2022년 서울특별시, 보건산업진흥원, 서울바이오허브와 공동의향서(LOI)를 체결해 국내 바이오·의료 분야 혁신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관련 스타트업과의 파트너링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에서 참여를 모집하는 지원 분야는 총 10개 치료 영역으로, △종양질환 △혈액질환 △심혈관질환 △면역질환 △섬유화증 △신경과학 △중개의학 △세포치료 △디지털헬스 △연구조사기술이다. 

 

동화약품, 제8회 여름생색 展 개최

동화약품, 제8회 여름생색 展 포스터[사진=동화약품 제공]
동화약품, 제8회 여름생색 展 포스터[사진=동화약품 제공]

동화약품은 우리나라 고유의 부채 접선(摺扇, 접는 부채)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이는 ‘제8회 여름생색’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이달 12일까지 인사아트센터에서 진행한다.

‘여름생색’展은 신진 작가 발굴과 지원, 전통 문화 계승을 위해 제정된 ‘가송 예술상’ 공모전 본선 진출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자리이다.

2023 가송 예술상은 만 49세 이하, 3년 이내 개인전 또는 단체전 1회 이상의 경력을 가진 작가를 대상으로 열렸으며, 부채 장인과의 콜라보레이션 부문과 부채 주제 부문으로 접수하여 1차 포트폴리오, 2차 심층면접을 통해 본선 진출 작가 10인을 선발했다. 이 중 대상, 우수상, 콜라보레이션상 등 3인의 최종 수상자는 ‘여름생색’展 개최 날인 1일(오늘) 선정될 예정이다.

올해 본선에 진출한 작가는 김민호, 문서진, 서지혜, 이웅철, 정희정, 최희정, ADHD, Lili Lee 그리고 콜라보레이션 부문 김다슬, 이경민이다. 

 

대원제약, 큐어반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성료 

경식구 우승팀인 군베이스볼과 김선홍 대원제약 OTC마케팅팀장(중앙 좌측)[사진=대원제약 제공]
경식구 우승팀인 군베이스볼과 김선홍 대원제약 OTC마케팅팀장(중앙 좌측)[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상처 치료 브랜드 ‘큐어반‘이 대한야구위원회와 함께 개최한 ‘2023 큐어반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가 성황리에 끝났다.

큐어반과 대한야구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서울시 중구 소재의 장충리틀야구장에서 진행됐다. 1일 차 경식구 경기는 총 6개 팀이 참가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렀다. 결승에 올라온 팀은 ‘TBP’와 ‘군베이스볼’이었다. 치열한 접전 끝에 군베이스볼이 9 대 8, 1점 차로 우승을 차지했다.

2일 차 연식구 경기 역시 경식구와 동일하게 진행됐다. 결승전에는 ‘서대문연세’와 ‘인헌초’가 만났다. 양 팀은 결승전답게 팽팽한 줄다리기를 하다 인헌초가 리드하며 9 대 7 스코어로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경기장 입구에 설치된 부스에서는 대원제약이 현장에서 ‘큐어반’ SNS를 팔로우해 준 고객을 대상으로 ‘큐어반’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응급처치를 위한 구급함을 준비해 두고 안전한 경기 진행을 위해 만전을 기했다.

 

애브비, 린버크 장기데이터 유럽류마티스학회서 발표

애브비 CI
애브비 CI

애브비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3일까지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유럽류마티스학회 학술대회에서 린버크의 유효성 및 안전성 프로파일을 보여주는 새로운 장기 데이터가 발표된다고 밝혔다.

유럽류마티스학회 학술대회에서 발표될 린버크의 유효성 및 안전성 프로파일을 뒷받침하는 장기 데이터에는 류마티스 관절염, 건선성 관절염 및 강직성 척추염 전반에 걸쳐 약 2450명의 환자로부터 얻은 20개 이상의 임상 평가변수 및 안전성 데이터에서 얻은 6700 환자-년(patient-years)이상의 데이터가 포함됐다.

애브비 면역학 글로벌 의학부 부회장인 무드라 카푸어 의학 박사는 “이번에 발표되는 SELECT 연구 프로그램의 새로운 데이터는 여러 류마티스 질환에서 린버크의 유효성 및 안전성 프로파일에서 대한 근거의 폭을 넓혀 준다”며 “장기 데이터에 대한 애브비의 투자는 면역 매개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를 돕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동국제약, 건기식 ‘마이핏’ 론칭···전속 모델에 배우 이보영

동국제약 마이핏 전속 모델 배우 이보영
동국제약 마이핏 전속 모델 배우 이보영[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새로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핏’을 론칭하고 전속 모델로 배우 이보영을 선정했다.

‘내 건강을 위한 핏(fit)한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의미의 마이핏은, 지적이고 당당한 이미지를 가진 배우 이보영을 통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 건강 설계가 가능한 브랜드 장점을 강조할 계획이다.

마이핏은 크게 마이핏V, 마이핏B, 마이핏S 라인으로 나뉘는데, 맞춤 영양 설계를 통해 우리의 건강을 마이핏V로 채우고, 마이핏B로 비우고, 마이핏S로 유지해 건강한 라이프를 구현할 수 있다는 브랜드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

 

한국다케다제약 킨텔레스주, 만성 회장 낭염 적응증 확대

한국다케다제약 킨텔레스주[사진=한국다케다제약]
한국다케다제약 킨텔레스주[사진=한국다케다제약 제공]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염증성 장질환의 정맥주사 치료제인 킨텔레스주(성분명 베돌리주맙)가 1일자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만성 회장 낭염 치료에 대한 적응증을 승인받으며 치료 분야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궤양성 대장염 및 크론병 치료제인 킨텔레스주는 이번 승인으로 ▲궤양성 대장염에 대해 직장 결장 절제술과 회장낭-항문문합술(IPAA)을 받았고 ▲항생제 치료에 반응을 나타내지 않거나 반응이 없어진 ▲중등도에서 중증의 활성 만성 회장 낭염의 치료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