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대웅제약 ‘프리스타일 리브레’ 3년간 60만개 판매
[제약24시] 대웅제약 ‘프리스타일 리브레’ 3년간 60만개 판매
동성제약, 배우 남궁민과 전속계약 체결

한올바이오파마·대웅제약, 뉴론과 파킨슨병 치료제 공동 개발

휴온스메디텍, 고압증기멸균기 ‘ENBIO’ 식약처 수입품목허가 획득

유유제약 관계사 유유테이진, 휴대용 스마트 산소발생기 iGo2 국내 독점 판매 

바이젠셀, 바이오 USA 참가로 글로벌 협력 강화 모색

화이자-광주지역공무원노조, ‘폐렴구균 인식 제고 캠페인’  

한국애브비, ‘세계 혈액암의 날’ 맞아 제 3회 ‘적(赤)제적소’ 사내 캠페인 개최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제19회 행복 나눔 음악회’ 개최
  • 이한울
  • admin@hkn24.com
  • 승인 2023.05.2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한울]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대웅제약 ‘프리스타일 리브레’ 3년간 60만개 판매

대웅제약 연속혈당측정기 프리스타일 리브레[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연속혈당측정기 프리스타일 리브레[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연속혈당측정기(CGM) ‘프리스타일 리브레’가 국내 출시 3년만에 누적 판매 60만 개를 넘었다고 25일 밝혔다.

프리스타일 리브레가 최초 출시된 2020년에는 당뇨 시장에서 연속혈당측정기의 사용이 활성화되지 않은 상황이었다. 하지만 대웅제약은 프리스타일 리브레를 활용한 올바른 혈당 관리 캠페인을 지속하였고, 그 결과 프리스타일 리브레는 국내 출시 3년 만에 누적 60만 개 이상을 판매하는 등 디지털 헬스케어를 접목한 당뇨병 환자용 웨어러블 기기로 각광받고 있다.

프리스타일 리브레는 손 끝에서 채혈해 혈당을 측정하는 기존 방법과 달리, 아주 간편하게 혈당을 측정할 수 있다. 500원 동전 크기의 센서를 팔에 부착한 후 ‘프리스타일 리브레링크’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을 센서에 갖다 대면 1초 만에 혈당 수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1회의 센서 부착으로 14일 동안 연속적인 혈당 측정이 가능하다. 특히, 식사 후 15분 단위로 2시간 동안 혈당을 체크하며 본인의 혈당 수치 변화도 쉽게 추적할 수 있다. 

 

동성제약, 배우 남궁민과 전속계약 체결

동성제약, 배우 남궁민과 전속계약 체결[사진= 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 배우 남궁민과 전속계약 체결[사진= 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은 최근 배우 남궁민과 록소앤겔 브랜드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록소앤겔은 겔 타입의 록소프로펜 진통소염제 제품이다. 이 회사는 그동안 테니스와 골프 엘보우 통증을 가진 소비자를 타깃으로 배우 남궁민과 ‘국민의 겔, 남궁민의 겔. 록소앤겔’이라는 내용의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그 결과 남궁민이 지닌 긍정적인 이미지와 건강함, 신뢰감을 토대로 록소앤겔의 인지도를 높였다는 판단에 따라 이번에 전속계약까지 체결하게 됐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록소앤겔은 무색 반투명의 겔 제형으로 피부에 도포했을 때 빠르게 흡수되어 엘보우 뿐만 아니라 근육통, 어깨 통증 등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한올바이오파마·대웅제약, 뉴론과 파킨슨병 치료제 공동 개발

한올바이오파마·대웅제약·뉴론 CI
한올바이오파마·대웅제약·뉴론 CI

한올바이오파마와 대웅제약이 보스턴 소재의 전임상 바이오 기업 ‘뉴론’과 파킨슨병 등 신경퇴행성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에 돌입하며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확대한다.

‘뉴론’은 파킨슨병 등 퇴행성 신경질환 치료제를 연구개발하고 있는 바이오 기업으로 파킨슨병의 세계적 권위자인 김광수 하버드대 의대 교수와 김덕중 박사가 공동 설립하고 ICU 메디컬 CEO를 역임했던 조지 로페즈가 초기투자자로 참여했다. 지난 2021년 한올바이오파마와 대웅제약은 뉴론의 시리즈A 투자자로 참여하며 첫 인연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올바이오파마와 대웅제약은 뉴론에서 연구개발 중인 파킨슨병 치료제 후보물질인 ‘ATH-399A’을 비롯해 퇴행성 신경질환 치료제 후보물질에 대한 공동개발을 추진한다.

 

휴온스메디텍, 고압증기멸균기 ‘ENBIO’ 식약처 수입품목허가 획득

휴온스메디텍, 고압증기멸균기 'ENBIO’[사진=휴온스메디텍 제공]
휴온스메디텍, 고압증기멸균기 'ENBIO’[사진=휴온스메디텍 제공]

휴온스그룹의 의료기기 전문 기업 휴온스메디텍이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카세트형 고압증기멸균기 ‘ENBIO’ 수입품목허가를 획득했다.

ENBIO는 B Class 타입 선 진공 방식의 카세트형 고압증기멸균기다. 용량은 각각 2L, 5L로 구성되어 있으며, 핸드피스, 임플란트, 중공기구, 섬유류 등 다양한 형태의 의료기기를 멸균할 수 있는 멸균기로 우수한 멸균력과 건조 성능을 갖췄다.

멸균에 소요되는 시간은 7분으로 빠른 멸균이 가능하며 1L의 증류수로 약 1000회 가량 사용할 수 있어 고성능과 경제성을 갖췄다.

 

유유제약 관계사 유유테이진, 휴대용 스마트 산소발생기 iGo2 국내 독점 판매 

유유테이진, 휴대용 스마트 산소발생기 iGo2[사진=유유테이진 제공]
유유테이진, 휴대용 스마트 산소발생기 iGo2[사진=유유테이진 제공]

유유제약 관계사인 유유테이진은 환자의 호흡 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해 상황 별 최적화된 산소량을 제공하는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휴대용 산소발생기 iGo2를 국내 독점 판매한다.

iGo2는 기존 휴대용 산소발생기 대비 최대 10배 높은 산소량 측정 민감도를 통해 환자가 말을 하고 있는 경우 등 민감도가 떨어질 수 있는 상황에서 환자의 호흡을 구별하며 1분동안 환자의 호흡이 감지되지 않을 경우 5초마다 자동으로 산소를 공급한다.

특히 기존 휴대용 산소발생기는 고정된 산소량만 공급하는데 반해 iGo2는 이동 또는 가벼운 운동 시 요구되는 높은 산소량을 자동으로 조절 및 공급하는 SMART DOSE시스템을 탑재한 유일한 제품으로 미국 데빌비스(DeVilbiss HEALTHCARE)社에서 제조했다. 이밖에 차량 충전용 시가 잭이 있어 장시간 외부 활동 시 충전도 보다 원활하다.

 

바이젠셀, 바이오 USA 참가로 글로벌 협력 강화 모색

바이젠셀 CI
바이젠셀 CI

바이젠셀(대표 김태규)이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 바이오 행사인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이하 바이오 USA)’에 참석한다.

바이오 USA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파트너십 창출을 위해 전 세계의 바이오 기업 관계자 및 업계 종사자들이 참석하는 미국바이오협회 주최 연례행사다. 올해 행사는 오는 6월 5일부터 8일(현지시각)까지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개최된다.

바이젠셀은 ▶항원특이살해 T세포치료제 ‘바이티어(ViTier™)’ ▶감마델타 T세포치료제 ‘바이레인저(ViRanger™)’와 더불어 ▶세계 최초 제대혈 유래 골수성 억제세포 치료제인 ‘바이메디어(ViMedier)’와 같은 플랫폼 및 정밀의료진단사업 등 회사가 보유한 기술 경쟁력을 강조해 다수의 글로벌 기업과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화이자-광주지역공무원노조, ‘폐렴구균 인식 제고 캠페인’  

화이자 CI
화이자 CI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지난 18일 광주지역공무원노동조합 대표자협의회(이하 ‘광공협’)와 ‘폐렴구균 질환 인식 제고 캠페인’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의 폐렴구균 B2B, B2G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내 폐렴구균 질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는 폐렴구균 질환 정보와 예방접종 필요성이 담긴 리플렛과 포스터 등 다양한 교육 자료를 제작해 제공하며, 광공협은 약 1만명 이상의 조합 소속 공무원 및 해당 공무원들의 직계 가족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질환 인식 제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한국애브비, ‘세계 혈액암의 날’ 맞아 제 3회 ‘적(赤)제적소’ 사내 캠페인 개최 

한국애브비 적제적소 캠페인[사진=한국애브비 제공]
한국애브비 적제적소 캠페인[사진=한국애브비 제공]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는 ‘세계 혈액암의 날(World Blood Cancer Day, 매년 5월 28일)’을 기념하여 혈액암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혈액암 환자를 응원하는 제 3회 ‘적(赤)제적소’ 캠페인을 22일 개최했다.

‘세계 혈액암의 날’은 골수 기증자와 혈액암 환자의 연결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 DKMS가 2014년 제정한 날이다 . 올해로 3회차를 맞은 애브비의 ‘적(赤)제적소’ 캠페인은 ‘알맞은 인재를 알맞은 자리에 쓴다’는 뜻의 사자성어 ‘적재적소(適材適所)’ 에 착안해 ‘혈액암(적, 赤)을 제 때, 적절한 치료로 소중한 환자의 삶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한국애브비 임직원들은 사내 캠페인 행사에 참여해 ▲혈액암 환자 스토리 영상을 시청하며 환자의 치료 여정에 늘 함께 하고자 하는 마음을 나누고 ▲혈액암 질환의 위중성과 치료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진행, 질환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혈액암 치료제 파이프라인 소개를 통해,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는 애브비 혈액암 치료제 연구개발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제19회 행복 나눔 음악회’ 개최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 25일 ‘제19회 행복 나눔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 25일 ‘제19회 행복 나눔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은 25일 서울시 강남구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아트홀에서 ‘제19회 유나이티드 행복 나눔 음악회’를 개최했다. ‘행복 나눔 음악회’는 음악회를 접할 기회가 적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클래식 문화를 전파하고,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시작됐다. 2010년부터 서울시 강남구청과 협력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강남구의 10개 복지관에서 총 150여 명의 관객이 참석했다. 1부 음악회 공연과 2부 오찬 순으로 진행됐으며, 공연은 소프라노 강수정, 바리톤 김종표, 바이올리니스트 김기환, 피아니스트 성우경이 꾸몄다.

강덕영 이사장은 공연 전 인사말을 통해 “우리가 일상에서 느끼는 작은 행복들이 모이면 큰 행복으로 돌아온다”며, “이번 행복 나눔 음악회를 통해 작지만 큰 행복을 느끼며 나눔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