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제약, 색소침착치료제 멜라토닝크림 TV광고 온에어
[제약24시] 동아제약, 색소침착치료제 멜라토닝크림 TV광고 온에어
제약바이오협, 산업 보고서 ‘글로벌 이슈 파노라마’ 발간

신라젠 SJ-600 연구 논문, BRIC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 게재

셀트리온헬스케어 '램시마', 글로벌 누적 처방액 12조원 돌파

동화약품,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핏펫’에 투자 진행

케이메디허브, 지역 의료기기 기업과 KIMES2023 공동관 조성

김열홍 유한양행 R&D 본부장, 암 예방의 날 홍조근정훈장 수훈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3.03.2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제약, 색소침착치료제 멜라토닝크림 TV광고 온에어

동아제약, 색소침착치료제 멜라토닝크림 TV광고 온에어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 색소침착치료제 멜라토닝크림 TV광고 온에어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이 혜리와 함께한 색소침착치료제 브랜드 ‘멜라토닝크림’의 TV광고를 선보였다.

광고 영상은 어린 나이에도 생길 수 있는 색소침착을 더 쉬운 방법으로 간편하게 치료하라는 멘트와 함께 “색소침착, 뭘로 토닝해? 멜라토닝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멜라토닝크림(이 약 1g중 히드로퀴논 20mg함유)은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여 과다 침착된 색소를 탈색해주는 색소침착치료제다. 이 약의 주성분인 히드로퀴논은 멜라닌 생성을 촉진하는 효소인 타이로시나아제를 억제해 멜라닌이 과도하게 생산되는 것을 방지하며 멜라닌이 생성되는 멜라닌세포의 멜라닌소체 모양을 변화시켜 과다 침착된 색소를 탈색하는 이중 작용으로 피부 색소침착을 치료한다.

제품은 가벼운 백색 크림 제형이며 1일 1, 2회 색소 침착 부위에 국소적으로 톡톡 찍어 도포할 수 있으며 손이나 면봉을 이용하지 않고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히드로퀴논 성분 특성상 자외선 차단제를 함께 사용하지 않으면 멜라닌 색소 침착이 가속될 수 있어 취침 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제약바이오협, 산업 보고서 ‘글로벌 이슈 파노라마’ 발간

글로벌 이슈 파노라마 첫 장 사진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글로벌 이슈 파노라마 첫 장 사진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국내외 제약·바이오 정책 및 제도 등 주요 이슈를 조사‧분석한 보고서 ‘글로벌 이슈 파노라마(Global Issue Panorama)’ 제1호를 발간했다.

메인 주제는 ‘포스트 팬데믹, 국내 코로나 백신 연구·개발 지속돼야’이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코로나19 백신 연례 접종 및 백신 구성의 간소화 방안 등과 관련해 국내 백신 업계의 신속한 대응과 정부의 지원이 지속돼야 한다는 내용이 골자다. 

국내 백신 연구개발 과정에서 가장 큰 애로사항은 연구개발 자금 부족이며, 인력, 인프라 부족 순으로 꼽힌다는 협회의 국내 백신산업 실태조사 결과(2021)도 담겼다.

이 밖에도 ▲세계보건기구(WHO), 미래 팬데믹 비상사태 대비 글로벌 협정 협상 착수 ▲유럽연합(EU), 신약개발 및 평가에 대해 규제샌드박스를 적용할 계획 등 글로벌 주요 현황을 담아 협회 회원사, 제약바이오산업 관계자, 언론사 등에서 내용을 참고토록 했다.

 

신라젠 SJ-600 연구 논문, BRIC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 게재

신라젠 로고
신라젠 로고

신라젠의 이남희 박사와 오근희 박사, 이동섭 서울대 교수의 SJ-600 연구 논문이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의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한빛사)에 게재됐다.

BRIC은 세계적으로 권위가 인정되는 생명과학 관련 SCI 등재 학술지 중 피인용지수(IF)가 10 이상인 학술지에 투고한 한국인 과학자들과 그 논문을 소개한다.

논문에 따르면 SJ-600은 정맥 투여를 통해 고형암뿐만 아니라 전이암에서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종양에 직접 투여하는 방식인 기존 항암 바이러스보다 적은 양을 투여해도 동일한 효과를 보인다. SJ-600을 투여했을 때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는 형성됐지만, 바이러스가 암세포를 감염시키고 사멸시키는 것을 방해하는 중화항체에 대한 내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셀트리온헬스케어 '램시마', 글로벌 누적 처방액 12조원 돌파

연도별 램시마 글로벌 누적 처방액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제공]
연도별 램시마 글로벌 누적 처방액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제공]

셀트리온헬스케어에서 판매 중인 세계 최초 항체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성분명 : 인플릭시맙)가 글로벌 누적 처방액 12조원, 누적 매출 5조원을 돌파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이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의뢰한 결과에 따르면, 2013년부터 2022년 3분기까지 약 10년 동안 램시마가 전세계에서 11조 9267억원의 누적 처방액을 기록했으며, 작년 말을 기점으로는 12조원을 돌파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에서 램시마 매출이 처음 발생한 2013년부터 작년까지 10년 간 글로벌 누적 매출액은 5조 1631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바이오제약 기업이 개발해서 판매하고 있는 의약품 가운데 단일 품목으로 글로벌 누적 처방액 12조원, 누적 매출 5조원을 넘긴 제품은 램시마가 처음이다.

 

동화약품,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핏펫’에 투자 진행

동화약품 CI
동화약품 CI

동화약품이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핏펫(Fitpet)’에 50억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동화약품은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핏펫이 보유한 수십만 건의 반려동물 헬스케어 데이터베이스를 활용, 126년 전통의 의약품 개발 노하우와 대규모 의약품 제조 역량으로 동물의약품을 연구, 개발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로 개발되는 의약품의 사업화 우선협상권을 확보했다.

핏펫은 지금까지 누적 600억원 이상 투자유치를 이뤄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으로 반려동물의 간편 검사 서비스, 건강 맞춤 커머스, 동물병원 찾기 등 다양한 반려동물 건강 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2020년 아기유니콘, 2021년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연속 선정되며 국내 펫코노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 지역 의료기기 기업과 KIMES2023 공동관 조성

 

케이메디허브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IMES 2023에 참가한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IMES 2023에 참가한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지역 의료기기 기업의 내수시장 확대와 해외수출 증대를 위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IMES2023에 케이메디허브 공동관을 조성해 참가한다.

케이메디허브의 R&D성과와 기술지원서비스의 우수성에 대한 홍보를 진행한다. 2025년 완공예정인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을 통해 의료인들의 국가자격시험과 교육을 진행하여 의료산업의 허브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참가지원 6개사의 기업소개 및 제품 알리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참가 기업으로는 멘티스, 이롭, 인더텍, 코넥스트, 트라이벨랩, 제이에스테크윈이 있다. 

 

김열홍 유한양행 R&D 본부장, 암 예방의 날 홍조근정훈장 수훈

김열홍 유한양행 R&D 본부장, 암 예방의 날 홍조근정훈장 수훈 [사진=유한양행 제공]
김열홍 유한양행 R&D 본부장, 암 예방의 날 홍조근정훈장 수훈 [사진=유한양행 제공]

김열홍 전 고려대 의대 안암병원 종양혈액내과 교수였던 유한양행 R&D 본부장이 정밀의료 기반 암 진단과 치료 서비스 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3월 21일 '암 예방의 날'을 기념해 홍조근정훈장을 받았다.

김열홍 교수는 정밀 의료 사업단을 이끌면서 완치가 어렵고 사망률이 높은 진행성 암에 대해 개인별 유전자 변이에 따른 효과적인 치료법을 개발하는 등, 정밀의료 기반 암 진단 및 치료서비스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김열홍 교수는 최근까지 고려대 의대 안암병원 종양혈액내과 교수로 재직하며 암 연구 및 치료 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의 석학으로 꼽혀왔다. 

유한양행은 지난 3월 2일 김열홍 교수를 R&D 전담 사장(R&D본부장)으로 영입하며, 종양 관련 질환군을 중심으로 한 연구개발 역량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