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 출시
[제약24시]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 출시
휴젤, 신한금융그룹 손 잡고 오픈 이노베이션 추진

셀트리온제약, 알츠하이머 치매치료제 ‘도네리온패취’ 심포지엄 개최

동성제약 ‘이지엔’, 뷰티 박람회 2023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참가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마시는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모로오렌지맛’ 출시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사랑의 스케일링’ 봉사활동 진행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3.03.1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 출시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 [사진=동아제약 제공]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를 출시한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클리어 토너는 저자극 각질케어 성분인 ‘PHA’ 2%와 ‘LHA’를 함유해 오돌토돌한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민감한 피부를 위해 동아제약 특허 성분인 헤파린 RX 콤플렉스를 함유했다. 소듐헤파린, 쑥잎추출물, 판테놀, 알란토인이 함유된 파티온의 핵심 진정 성분으로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과 함께 사용할 경우 2.46 배 더 깊고 빠른 진정 효과가 있는 것을 임상을 통해 확인했다.

피부의 pH밸런스를 맞춰주는 약산성 토너로 매일 사용해도 부담 없는 저자극 포뮬러를 사용했다. 민감성 피부 사용적합 테스트와 여드름성 피부 사용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 피부부터 여드름성 피부까지 데일리로 사용할 수 있다.

 

휴젤, 신한금융그룹 손 잡고 오픈 이노베이션 추진

휴젤 로고
휴젤 로고

휴젤은 오는 30일까지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전략적 연계 가능성이 있는 기술 또는 혁신적 활용 방안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 및 기술은 ▲에너지 기반 미용의료기기(Energy Based Device) ▲차세대 필러 및 스킨부스터(Bio Stimulators)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s)이다. 서류 심사와 심층 인터뷰를 거쳐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는 약 11주간 사업화 방안 및 비즈니스 모델 검토, PoC(기술 검증, Proof of Concept) 등 각종 협업 논의를 진행하게 된다.

휴젤은 팁스에서 쌓아온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기반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 보툴리눔 톡신, 필러 등 기존 주력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에서 신규 포트폴리오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장기적인 관점에서 글로벌화가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보다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셀트리온제약, 알츠하이머 치매치료제 ‘도네리온패취’ 심포지엄 개최

셀트리온제약 CI
셀트리온제약 CI

셀트리온제약이 오는 18일과 19일 양일간 신경과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도네리온패취(성분명 도네페질)’의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제주도에서 개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에는 건국의대 한설희 교수, 가톨릭의대 양동원 교수, 서울의대 김상윤 교수, 울산의대 이재홍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아주의대 문소영 교수, 가톨릭의대 심용수 교수, 가천의대 박기형 교수, 성균관의대 서상원 교수 등이 연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심포지엄은 ▲도네리온패취 3상 임상 및 케이스 리뷰 ▲신경퇴행성 질환의 사회적 인지(Social cognition in Neurodegenerative disease), ▲아밀로이드 기반 단클론항체 임상시험 결과 (Update of the results of recently announced amyloid based monoclonal antibodies trials) ▲알츠하이머성 치매 진단 가이드를 위한 바이오마커(Updates of biomarker guided diagnosis in Alzheimer's disease) 이상 4개로 구성된 각 세션 발표와 토론 시간(Q&A) 등의 순으로 진행한다.

‘도네리온패취’는 앞서 2021년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허가 획득 이후 2022년 8월 국내에 시판됐다. 하루 1회 복용하는 기존 경구제와 달리 주2회 부착하는 도네리온 패치제로 치매환자의 복약순응도를 개선하고 보호자에게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동성제약 ‘이지엔’, 뷰티 박람회 2023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참가

동성제약 ‘이지엔’, 뷰티 박람회 2023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참가 [사진=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 ‘이지엔’, 뷰티 박람회 2023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참가 [사진=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은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뷰티 박람회 ‘2023 이탈리아 볼로냐 코스모프로프’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지엔’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KOTRA)가 운영하고 국내 기업 총 108개사 함께하는 한국관에 부스를 오픈했다. ‘볼로냐 코스모프로프’는 세계 3대 뷰티 박람회로 꼽히며 가장 오래된 역사와 인지도를 자랑하는 행사이다.

동성제약 ‘이지엔’은 이번 박람회에서 대표 베스트셀러 아이템 푸딩 헤어 컬러와 닥터본드 라인을 선보인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마시는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모로오렌지맛’ 출시

마시는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모로오렌지맛 [사진=보령 제공]
마시는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모로오렌지맛 [사진=보령 제공]

보령 자회사인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옷차림이 얇아지는 봄철을 맞아,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보령 마시는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모로오렌지맛'을 최근 출시했다.

‘보령 마시는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모로오렌지맛’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원료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이하 HCA)과 다이어트 과정에서 놓칠 수 있는 체내 에너지를 생성하는 비타민 B군 4종을 함유했다.

100% 수용성 HCA로 구성돼 차가운 물에도 잘 녹고, 정제 제품과 비교해 흡수가 빠른 것이 장점이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사랑의 스케일링’ 봉사활동 진행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사랑의 스케일링’ 봉사활동 진행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사랑의 스케일링’ 봉사활동 진행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임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지난 16일 ‘제15회 잇몸의 날’을 맞아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열린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에 참여했다.

대한치주과학회, 한양여자대학교, 동국제약이 함께하는 ‘사랑의 스케일링’은 평소 치과 방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구강 검진, 스케일링 등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재능기부활동이다.

이날 대학치주과학회 회원들과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은 팀을 이뤄 76명의 성분도복지관 발달장애인 서비스 참여자를 대상으로 스케일링(치석 제거)과 칫솔질 교육을 진행했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참여자 인솔과 동선 및 공간 정리 등 현장 지원 활동을 펼치고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대한치주과학회와 동국제약은 3월 24일을 ‘잇몸의 날’로 제정하고, 국민들에게 잇몸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면서 그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