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종근당건강, 농림식품신기술(NET) 인증 획득
[제약24시] 종근당건강, 농림식품신기술(NET) 인증 획득
파드셉, 국소진행성 전이성 요로상피암 치료제로 국내 허가

휴온스, 여성 갱년기 유산균 ‘메노락토 프리미엄’ 출시

한국다케다제약, 다발골수종 치료 응원 사내 행사 진행

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 ‘팜블리 5기’ 모집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공개채용 실시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3.03.1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종근당건강, 농림식품신기술(NET) 인증 획득

종근당건강 김병용 연구소장이 농림식품신기술(NET)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건강 김병용 연구소장이 농림식품신기술(NET)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건강은 최근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자체적으로 개발한 '유산균종 확인을 통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품질 관리 기술'에 대해 '농림식품신기술(NET)' 인증을 획득했다.

농림식품신기술(NET) 인증 제도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된 기술이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우수 기술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인증해주는 국가인증 제도다.

종근당건강은 차세대염기서열분석기법(NGS)을 활용해 단 한 번의 검사로 식약처 고시 유산균 19종을 비롯해 다양한 미생물종을 정확하게 검출하는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받았다.

이 회사는 농림식품신기술을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판매 1위 제품인 유산균 '락토핏'에 적용하고 신기술(NET) 인증 마크를 부착할 예정이다.

 

파드셉, 국소진행성 전이성 요로상피암 치료제로 국내 허가

한국아스텔라스제약의 요로상피암 치료제 ‘파드셉주(엔포투맙베도틴)’
한국아스텔라스제약의 요로상피암 치료제 ‘파드셉주(엔포투맙베도틴)’

한국아스텔라스제약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파드셉(PADCEV, 성분명: 엔포투맙 베도틴)’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허가 적응증은 이전에 백금기반 화학요법제 및 PD-1 또는 PD-L1 억제제의 치료 경험이 있는 국소진행성 또는 전이성 요로상피암 환자를 위한 단독요법이다.

전이성 요로상피암 표적 치료제인 ‘파드셉’은 넥틴-4(Nectin-4)를 표적으로 하는 항체약물접합체(Antibody-Drug Conjugates, ADC)로, 미국종합암네트워크(NCCN) 가이드라인에서 Category 1로 우선 권고되고 있다. 면역항암제와 백금기반 화학요법제 투여 후에도 암이 진행되거나 재발한, 기존의 표준 치료법이 없었던 요로상피암 환자를 위한 새로운 치료옵션이라는 평가다.

‘파드셉’의 이번 허가는 이전에 백금기반 화학요법제 및 PD-1·L1 억제제 치료 경험이 있는 국소진행성 또는 전이성 요로상피암 환자 608명을 대상으로 기존의 화학요법제를 비교 평가한 글로벌 3상 임상연구 EV-301 결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연구 결과 ‘파드셉’ 투여군은 기존 화학요법 대비 사망 위험을 약 30% 감소시켰으며, ‘파드셉’ 투여군의 전체생존기간(OS) 중앙값은 12.9개월로 화학요법 9.0개월 대비 유의미한 생존기간 개선을 입증했다.

 

휴온스, 여성 갱년기 유산균 ‘메노락토 프리미엄’ 출시

메노락토 프리미엄 [사진=휴온스 제공]
메노락토 프리미엄 [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는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복합기능성 유산균 메노락토 프리미엄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메노락토 프리미엄은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을 핵심원료로 하는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이다.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은 2017년 과학기술부 산하 정부 출연 연구 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으로부터 기술이전 받은 신소재다. 지난 2019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에 대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다.

‘메노락토 프리미엄’은 YT1과 더불어 셀렌, 비타민D, 비오틴, 비타민B1, 엽산 등 갱년기 여성에게 필요한 5가지 성분을 더한 복합기능성 제품이다.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유해산소) 발생을 억제하고, 골다공증 발생 염려에 대한 갱년기 여성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하루 한 캡슐로 갱년기 증상부터 장과 뼈 건강, 에너지, 항산화 관리까지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한국다케다제약, 다발골수종 치료 응원 사내 행사 진행

한국다케다제약, 국내 다발골수종 환자들의 건강과 성공적인 치료 응원하는 사내 행사 진행 [사진=한국다케다제약 제공]
한국다케다제약, 국내 다발골수종 환자들의 건강과 성공적인 치료 응원하는 사내 행사 진행 [사진=한국다케다제약 제공]

한국다케다제약은 3월 다발골수종 행동의 달(Myeloma Action Month)과 자사의 다발골수종 치료제 ‘닌라로’(Ninlaro, 성분명: 익사조밉시트레이트)의 국내 보험 급여 2주년을 기념해, 직원들과 함께 다발골수종 환자들을 응원하는 사내 행사를 최근 진행했다.

매년 3월은 국제 골수종 재단(IMF, International Myeloma Foundation)이 세계 다발골수종 환자와 단체를 지지하기 위해 지정한 다발골수종 행동의 달이다. 다발골수종은 혈액암 중 2번째로 유병률이 높은 암으로 발병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질환 특성상 재발이 잦아 치료 기간이 길고 복잡해 치료 결과와 더불어 환자 삶의 질에 대한 관심과 고려가 필요하다.

이번 행사는 ‘변화를 위한 변화’(Transform for Transform)를 주제로 진행됐다. 한국다케다제약 직원들은 다발골수종 환자들이 오랜 치료 여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에 대해 배우고 함께 공감하며, 이를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닌라로’는 다발골수종 치료 경구용 프로테아좀 억제제로, 2021년 3월부터 이전 치료에 실패한 다발골수종 환자에 레날리도마이드 및 덱사메타손과의 병용요법으로 국내 보험 급여가 적용돼 쓰이고 있다.

 

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 ‘팜블리 5기’ 모집

‘청년기자단 팜블리 5기 모집’ 포스터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청년기자단 팜블리 5기 모집’ 포스터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26일까지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진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팜블리) 5기’를 모집한다.

청년기자단은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글, 사진, 카드뉴스 등을 제작하는 일반기자단과 영상촬영, 편집, 제작을 담당하는 영상기자단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청년기자단은 4월부터 12월까지 총 9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대한민국의 미래성장동력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이슈를 취재해 협회 공식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에 결과물을 싣는다.

주로 ▲협회 및 산업계 주요행사 현장·온라인 취재 ▲제약바이오기업직무 인터뷰 및 현장 견학 ▲산업계·의약품 정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등을 수행하게 된다. 기자단으로 선정되면 ▲기자단 위촉장 및 수료증 발급 ▲기자단 전용 명함 지급 ▲소정의 활동비 지급 ▲우수 콘텐츠 및 우수 팜블리로 선정 시 협회장 표창 수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공개채용 실시

일동제약그룹 본사 전경
일동제약그룹 본사 전경

일동제약과 일동홀딩스 등 일동제약그룹 회사들은 상반기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원서 제출 기간은 15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일동홀딩스 및 일동제약 홈페이지상의 ‘채용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일동제약은 ▲연구 개발 ▲생산 ▲글로벌 사업 ▲CHC(컨슈머헬스케어) 등 각 부문에서 신입직 · 경력직 · 계약직 사원을 모집한다. 연구개발 부문의 경우 ▲합성신약 연구 ▲비임상 연구 ▲분석 연구 ▲임상 전략 ▲프로젝트 관리 ▲시장 조사 분석 등과 관련한 연구원 및 실무자를 뽑을 예정이다.

생산 부문은 ▲품질 관리 ▲안전 보건, 글로벌 사업 부문의 경우 라이선싱 등을 비롯한 사업 개발 관련 업무자를 채용한다. CHC 부문은 ▲약국 영업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마케팅 ▲코스메틱 브랜드 개발 및 마케팅 ▲학술 등과 관련한 담당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지주회사인 일동홀딩스는 ▲재무 ▲회계 ▲법무 ▲ESG 경영 등의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 직원을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