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제약, 프로바이오틱스 '굿프로바이옴' 출시
[제약24시] 동아제약, 프로바이오틱스 '굿프로바이옴' 출시
SK케미칼, 유튜브 개설 ··· 플라스틱 소비자와 소통 강화

휴온스푸디언스, ‘행운의 토끼’ 프로모션 진행

HK이노엔, ‘컨디션’ 모델로 박재범 발탁

환인제약, 아리피졸정 1밀리그램 발매

한국오가논 프로페시아,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공개

휴젤, ‘IMCAS World 2023’에서 톡신 필러 심포지엄 개최

유한양행, 알레르기 치료제 ‘유한 세티리진정’ 출시

셀트리온·셀트리온헬스케어, 주주가치 제고 위해 자사주 매입 결정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3.02.01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굿프로바이옴 [사진=동아제약 제공]
굿프로바이옴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 = 동아제약이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인 ‘굿프로바이옴’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굿프로바이옴은 장 건강과 면역 건강에 집중한 복합기능성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으로 유산균의 4세대로 구분되는 포스트바이오틱스다.

굿프로바이옴은 장 건강을 위한 프리미엄 균주로써 덴마크 다니스코의 특허 유산균 7종을 사용했다. 한 캡슐당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하는 최대 함량인 100억 마리 섭취를 보장하기 위해 제조 시 560억 마리를 투입했다.

면역 건강을 위해 아연 8.5mg, 비타민D 10ug 배합하여 일일 권장섭취량의 100% 기준을 채웠다. 이에 더해 유산균의 보존력을 높이기 위한 코팅 기술과 개별포장 알루미늄 PTP를 적용했다.

 

SK케미칼 유튜브 [사진=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 유튜브 [사진=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 = SK케미칼이 유튜브 “화학과 바이오의 케미스토리”를 개설하고 운영을 본격화한다.

공개된 런칭 영상은 SK케미칼에 입사한 유튜브 담당자가 런칭 영상 제작을 위해 고민하는 에피소드를 통해 본사와 연구소가 위치한 사옥 에코랩의 사무 공간과 휴게 공간을 소개하고, 지난 해 말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전시된 그린 소재 팝업 스토어의 생생한 현장을 담았다.

회사 측은 이 채널을 통해 △리사이클링 플라스틱·바이오 소재 등 그린 소재의 필요성과 특장점 △환경 친화적 소비 습관을 위한 캠페인 △의약품·바이오 사업 및 건강 정보 △ESG 및 채용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로드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너셋 2월 프로모션 [사진=휴온스푸디언스 제공]
이너셋 2월 프로모션 [사진=휴온스푸디언스 제공]

◆휴온스푸디언스 =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오는 19일까지 ‘행운의 토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관절건강 MSM △혈행건강 오메가3 △멀티비타민 △비오틴 블랙  △밀크씨슬 등 강력추천 특가 제품 5종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 프로모션 기간 동안 10만원과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각각 1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관절건강 MSM은 관절·연골·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3중 복합기능성 제품이다. 데일리 멀티비타민 미네랄은 13종의 비타민과 9종의 미네랄을 담은 비타민제다. 비오틴 블랙은 식약처1일 권장량 대비 고함량을 담은 제품이며, 밀크씨슬은 밀크씨슬추출물 외 비타민B군을 담은 6중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하루 1정으로 간 건강과 활력에 도움을 준다.

신규 고객에게는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는 최대 10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제공한다.

 

 

 

HK이노엔 컨디션 모델 박재범 [사진=HK이노엔 제공]
HK이노엔 컨디션 모델 박재범 [사진=HK이노엔 제공]

◆HK이노엔 = HK이노엔이 ‘컨디션 스틱’ CF를 ▲TV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달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박재범과 프로듀서 우기(WOOGIE)가 직접 작곡 및 편곡한 트렌디한 멜로디와 그루브 넘치는 안무가 교차하며 ‘즐거운 술자리를 위한 필수품’이라는 컨디션의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HK이노엔은 컨디션 광고 영상뿐만 아니라 박재범의 인터뷰, 댄스 크루 홀리뱅과 MVP의 다채로운 숏폼 콘텐츠들로 Gen-Z(Z세대) 소비자를 겨냥할 계획이다.

 

 

 

 

 

 

아라피졸 [사진=환인제약 제공]
아라피졸 [사진=환인제약 제공]

◆환인제약 = 환인제약이 주성분 아리피프라졸 저용량 제품인 ‘아리피졸정1밀리그램(아리피프라졸)’을 2월 1일 발매했다.

허가된 적응증은 조현병, 양극성 장애와 관련된 급성 조증 및 혼재 삽화의 치료, 주요우울장애 치료의 부가요법제, 자폐장애와 관련된 과민증, 뚜렛장애로 총 5가지다.

아리피졸정의 주성분인 아리피프라졸은 국내 조현병 약물치료 지침서에서 항정신병 증상 치료에 1차 약물로써 사용이 권고되는 성분이다. 아리피졸정1밀리그램의 상한약가는 170원/정 이며, 30정/병, 100정/병 단위로 출시된다.

 

 

한국오가논 프로페시아 사내 이벤트 현장 사진 [사진=한국오가논 제공]
한국오가논 프로페시아 사내 이벤트 현장 사진 [사진=한국오가논 제공]

◆한국오가논 = 한국오가논이 프로페시아의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공개하고, 이를 기념해 마켓 리더십 의지를 다지는 임직원 대상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

프로페시아 브랜드 이미지는 클래식 수트를 장착한 자신감 넘치는 남성의 이미지를 담았다. 이번 브랜드 이미지는 남성형 탈모 질환을 치료하는 현장 의료진의 목소리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사전 이미지 조사를 포함해 의료진 대상으로 대면과 비대면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의견을 수렴했으며, 최종 3가지 컨셉을 두고 투표를 실시했다.

이에 최종적으로 남성형 탈모시장에서 프로페시아가 가진 존재감, 오리지널 피나스테리드 제제가 주는 신뢰성, 다양한 임상 데이터가 입증한 제품의 가치를 담은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PROPECIA MAKETH MEN’S HAIR’ *(프로페시아가 남성의 풍부한 모발을 만든다)가 탄생했다.

한편, 한국오가논은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대외 공개하기에 앞서, 사내 임직원 행사를 열고 리뉴얼 브랜드 이미지 공개 및 프로페시아®의 성공적인 성장과 견고한 마켓 리더십 의지를 담은 새해 소망 럭키 드로우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휴젤이 ‘IMCAS World Congress 2023’에서 HA 필러 ‘레볼렉스(Revolax/국내 제품명: 더채움)’ 단독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사진=휴젤 제공]
휴젤이 ‘IMCAS World Congress 2023’에서 HA 필러 ‘레볼렉스(Revolax/국내 제품명: 더채움)’ 단독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사진=휴젤 제공]

◆휴젤 = 휴젤이 ‘IMCAS World Congress 2023’에서 톡신 필러 단독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휴젤은 ‘레볼렉스(Revolax 국내 제품명: 더채움), 안면 균형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Reaching new horizons in facial harmony with Revolax dermal filler)를 주제로 글로벌 학회 참가 이래 처음으로 HA 필러 단독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HA 필러와 보툴리눔 톡신, 리프팅 실을 복합적으로 활용하는 3중 시술법에 대한 심도 깊은 강연이 진행돼 100명 이상의 미용ㆍ성형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등 많은 주목을 받았다.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Letybo 국내 제품명: 보툴렉스)’는 파트너사 크로마 파마를 통해 단독 심포지엄이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국·유럽 미간주름 환자의 심리사회적 변화에 초첨을 맞춘 신규 연구 결과가 발표됐는데, 레티보가 미간주름 개선 효과와 더불어 환자들의 부정적인 심리 상태도 호전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한 세티리진정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 세티리진정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 = 유한양행이 알레르기 치료제인 ‘유한 세티리진정’을 출시한다.

‘유한 세티리진정’은 유한양행이 직접 제조, 판매하는 알레르기 치료제로 세티리진염산염 10mg을 주성분으로 사용하였다. 알레르기 증상인 비염, 두드러기, 결막염 증상이 발생할 때 1일 1정 복용하면 된다. ‘세티리진염산염’은 2세대 항히스타민제로 비염 및 두드러기에 1시간만에 효과적으로 반응하여 24시간 지속된다.

‘유한 세티리진정’은 10정, 30정 두가지 포장 단위 제품이 있으며, 알레르기 특징을 알기 쉽게 표현한 캐릭터 디자인을 사용해 소비자가 약국에서 제품을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일반의약품 알레르기 치료제로는 처음으로 30정 대용량 제품을 출시하였다.

 

셀트리온 로고
셀트리온 로고

◆셀트리온 =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

셀트리온이 이번에 매입할 자사주는 총 30만 9406주, 취득 예정 금액 약 500억원 규모이며,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총 43만 7000주, 취득 예정 금액 약 250억원 규모다. 양사는 2023년 2월 2일부터 5월 1일까지 장내매수를 통해 자사주를 취득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셀트리온그룹이 바이오의약품과 케미컬의약품 사업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견조하게 성장을 지속하고 있고 현재 주가 수준이 여전히 저평가 상태에 있다는 판단에서 진행된 결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