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제약, 대한민국 감기약 ‘판피린’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제약24시] 동아제약, 대한민국 감기약 ‘판피린’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케이메디허브, 제약 전문인력 양성사업 성료

셀트리온그룹, UEGW서 램시마SC 유플라이마 경쟁력 소개

한국릴리, 레테브모 국내 출시 기념 심포지엄 개최

딥바이오, 글로벌 자문가 영입 ... 해외 진출 속도 내

브이앤코, 롯데홈쇼핑 ‘픽라이브’ 방송 첫 단독 진행

둘코락스, 시원한 쾌변의 순간 디지털 신규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 ‘오라센스액’ 출시

메디톡스, 2022년도 공채 4기 신입 및 경력사원 모집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온라인에 이어 11일 현장 개막

SK케미칼, 친환경 키트 제작해 복지 시설에 기부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10.0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제약, 대한민국 감기약 ‘판피린’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판피린 [사진=동아제약 제공]
판피린 [사진=동아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동아제약이 종합감기약 ‘판피린’이 15년 만에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교체한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6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국민 건강을 책임져온 판피린 브랜드 강화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판피린의 캐릭터인 두건을 두른 소녀 이미지는 현대적인 스타일로 변경하고, 브랜드의 대표 컬러 빨강, 파랑, 골드 3색 컬러에 각각 보호/생명력, 치유/신뢰, No.1 브랜드라는 의미를 부여했다. 대표 자음인 ‘ㅍ’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삽입해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자 했다.

판피린은 유통 과정에서의 운송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웃박스 포장단위도 변경했다. 기존의 30병 9케이스에서 30병 6케이스로 변경해 박스 무게를 6.5kg 가량 감소시켰다.

동아제약 판피린은 1956년 일반의약품 허가를 받고 정제 형태로 1961년 대중들에게 첫 선을 보였다. 이후 1977년부터 현재와 같은 크기의 병에 담긴 액상 형태가 됐다. 오랜 기간 대중의 곁을 지킨 판피린은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며 감기약 하면 떠올려지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케이메디허브, 제약 전문인력 양성사업 성료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2022년 433명의 학생이 제약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통해 실무교육을 이수하였다. 사진은 합성 실습 진행중인 중인 사진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2022년 433명의 학생이 제약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통해 실무교육을 이수하였다. 사진은 합성 실습 진행중인 중인 사진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가 2022년 ‘제약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성공리에 마무리 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에서는 2014년부터 매년 약학대학생 및 제약 관련학과, 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의약품 생산 및 품질관리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해는 영남대, 경북대, 이화여대, 차의과대 등 총 19개 기관의 433명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2014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2830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과 대면 수업을 함께 진행하여 코로나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안전하게 교육을 마무리했다.

양진영 이사장은 “의약생산센터에서는 우수한 제약 전문인력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약학대학생 및 제약 관련학과 학생들에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약학대학생 뿐만 아니라 식약처 심사자 및 고등학교 교원 등 교육 대상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국내 제약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셀트리온그룹, UEGW서 램시마SC 유플라이마 경쟁력 소개

인천 송도 셀트리온 본사 사옥.
인천 송도 셀트리온 본사 사옥.

셀트리온그룹이 현지시간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리는 ‘2022 유럽장질환학회(UEGW)’에 참가해 램시마SC 및 유플라이마 등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경쟁력을 소개한다. UEGW는 유럽 최대 규모의 소화기 관련 학회로 위암과 염증성장질환, 면역학 등 소화기 관련 질병을 다루는 최신 임상 연구와 치료제 개발 동향 등이 발표된다. 올해는 오스트리아 빈 현지와 온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된다.

셀트리온그룹은 이번 UEGW에서 10일(현지시간) ‘염증성 장질환에서 피하주사 인플릭시맙의 바이오베터 가능성’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으로 램시마SC의 임상데이터 및 리얼월드 데이터를 발표한다. 셀트리온 제품의 해외 판매 및 마케팅을 담당하는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현지에 단독 홍보부스를 열고 유럽 현지에 선보이고 있는 램시마SC와 유플라이마의 경쟁력을 소개하는 세미나도 진행한다.

셀트리온그룹의 차세대 핵심 전략제품인 램시마SC는 TNF-α(종양괴사인자) 억제제 시장에서 폭넓게 쓰이는 인플릭시맙을 피하주사(SC) 제형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UEGW에서 세미나 발표가 예정된 유플라이마는 EMA로부터 허가를 획득한 세계 최초의 고농도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로, 오리지널 의약품인 휴미라가 보유한 모든 적응증에 대해 허가를 획득하고 유럽에 공급 중이다.

 

한국릴리, 레테브모 국내 출시 기념 심포지엄 개최

9월 23일 진행된 혈액종양내과 의료 전문가 대상 레테브모 국내 출시 기념 심포지엄 [사진=한국릴리 제공]
9월 23일 진행된 혈액종양내과 의료 전문가 대상 레테브모 국내 출시 기념 심포지엄 [사진=한국릴리 제공]

한국릴리가 최초의 RET 표적 치료제 ‘레테브모(성분명 셀퍼카티닙)’의 국내 출시를 기념하여 ‘렛츠 RET 무브(Let’s RET Move)’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레테브모는 지난 3월 ▲전이성 RET 융합-양성 비소세포폐암 성인 환자 ▲전신요법을 요하는 진행성 또는 전이성 RET-변이 갑상선 수질암이 있는 성인 및 만 12세 이상 소아 환자 ▲방사선 요오드에 불응하고, 이전 소라페닙 및/또는 렌바티닙의 치료 경험이 있으며 전신요법을 요하는 진행성 또는 전이성 RET 융합-양성 갑상선암 성인 환자를 위한 치료제로 국내 허가된 바 있다.

한국릴리는 먼저 9월 23일 서울신라호텔에서 혈액종양내과 의료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레테브모의 국내 출시를 알리고 RET 유전자 변이 비소세포폐암 및 갑상선암 환자의 최신 치료 지견을 공유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레테브모의 출발을 알리는 첫 심포지엄의 좌장은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안진석 교수가 맡았으며,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이세훈 교수가 ‘RET융합 양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치료’로 첫 번째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서 서울대학교병원 혈액종양내과 김범석 교수는 ‘갑상선암 환자를 위한 정밀의료의 새로운 시대: RET 표적 치료제’를 주제로 토론을 이어갔다.

한국릴리 스페셜티 사업부 권미라 전무는 “레테브모의 국내 출시를 모멘텀으로 국내 비소세포폐암 및 갑상선암 의료 전문가들을 모시고 이머징 바이오마커를 중심으로 한 항암 정밀의료의 최신 지견으로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한국릴리는 바이오마커에 기반한 표적 항암 치료가 국내 암 환자들의 의료적 미충족 수요를 해결하는 실마리가 될 수 있다고 믿으며, 이를 위해 의료 전문가 및 보건 당국과 계속해서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딥바이오, 글로벌 자문가 영입 ... 해외 진출 속도 내

마이클 본햄 박사 (왼쪽), 카말라 마달리 박사(오른쪽) [사진=딥바이오 제공]
마이클 본햄 박사 (왼쪽), 카말라 마달리 박사(오른쪽) [사진=딥바이오 제공]

딥바이오가 헬스케어 전문성 강화 및 해외 시장 확대 가속화를 위해 병리학 전문가와 정밀의학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먼저 이달부터 자문단에 합류한 마이클 본햄(Michael Bonham, MD, PhD) 박사는 병리학 전문의로, 지노믹헬스(Genomic Health)를 비롯해 다수의 바이오 기업과 병리 연구소에서 폭넓은 경력을 쌓으며 병리학뿐만 아니라 의료 기술 분야에서도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미국의 디지털 병리 플랫폼 기업인 프로시아(Proscia) 전 의학총괄책임자(CMO)를 역임하며 AI 기반 암 진단 보조 솔루션 및 플랫폼 개발과 마케팅의 성공을 이끈 바 있다.

딥바이오는 AI 기반 정밀의학 컨설팅 업체 Health Collaborations의 창립자이자 대표인 카말라 마달리(Kamala Maddali, DVM, PhD) 박사를 자문위원으로 임명하고 생명과학 분야 공동 연구개발과 새로운 바이오마커 발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마달리 박사는 MSD에서의 경력을 시작으로, 정밀의학과 종양학 등 헬스케어와 더불어 비즈니스 분야에서 17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리더십과 영향력을 인정받은 전문가다.

딥바이오 김선우 대표는 “글로벌 디지털 병리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딥바이오 역시 해외 판로 및 시장 확대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며 “병리학과 정밀의료 등 헬스케어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자문들의 합류로 딥바이오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브이앤코, 롯데홈쇼핑 ‘픽라이브’ 방송 첫 단독 진행

브이앤코, 롯데홈쇼핑 ‘픽라이브’ 방송 첫 단독 진행 [사진=브이앤코 제공]
브이앤코, 롯데홈쇼핑 ‘픽라이브’ 방송 첫 단독 진행 [사진=브이앤코 제공]

브이앤코가 롯데홈쇼핑 엘라이브를 통해 ‘픽라이브’를 진행한다. ‘픽라이브’는 뷰티 랭킹 플랫폼 글로우픽이 엄선한 브랜드 제품으로만 구성된 단독 라이브 방송이다. 11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브이앤코의 인기 스킨케어 제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브이앤코는 피부 건강에 필수적인 요소들로 구성된 독자복합성분 ‘코어텍틴(coretectin)’이 함유된 다양한 스킨케어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피부 속 코어탄력을 채워주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코어텍틴 라인’은 글로우픽 안티에이징 부문에서 높은 랭킹을 차지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힘입어 브이앤코는 이번 픽라이브 방송에서 코어텍틴 라인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임상 결과 4주 사용으로 피부 속 콜라겐이 16.7% 증가한 ‘브이 코어텍틴 앰플’, 2022 글로우픽 상반기 어워드 안티에이징마스크 부문 1위 ‘브이 코어텍틴 세럼 마스크팩’ 외에도 ‘브이 코어텍틴 스킨케어 스페셜 선물세트’, ‘브이 코어텍틴 클렌징폼’, 브이 코어텍틴 선 에센스’ 등 베스트 셀러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 앰플·크림 그리고 선 에센스 2종으로 구성된 브이앤코 샘플 세트를,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환절기 핸드케어로 안성맞춤인 ‘브이 아로마틱 핸드크림(30ml)’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구매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둘코락스, 시원한 쾌변의 순간 디지털 신규 캠페인 진행

둘코락스, 시원한 쾌변의 순간 디지털 신규 캠페인 진행 [사진=사노피 제공]
둘코락스, 시원한 쾌변의 순간 디지털 신규 캠페인 진행 [사진=사노피 제공]

사노피의 세계 국내 판매 1위 변비 치료제 ‘둘코락스‘가 지난 상반기에 이어 10월부터 TV 광고와 더불어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변비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속 변비 증상들을 유쾌하게 풀어내고, 장 건강 회복의 중요성을 알리며 자연스럽고 건강한 장 리듬을 되찾자는 메시지를 강조할 계획이다. 변비 인식 개선 및 둘코락스 브랜딩 강화를 위한 상반기 캠페인에 이어 변비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치료제가 궁극적인 솔루션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둘코락스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는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특별한 디지털 캠페인이 예정되어 있다. 둘코락스와 속이 뻥 뚫리는 인생의 모든 시원한 순간을 함께 하고, 자연스러운 장 리듬을 되찾아 일상의 건강함을 되찾자는 메시지를 담은 교육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둘코락스의 광고는 p 볼일은 못 보고 미드 한편 다 볼 때 p 애플힙은 안 나오고 수박배만 자꾸 나올 때 p 아침부터 관장라떼 쫙쫙 땡길 때 등의 세 가지 에피소드를 선보이며 유형별 변비 증상에 대한 맞춤형 가이드를 쉽고 재미있게 제시한다. 해당 광고는 TV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유튜브와 같은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동국제약,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 ‘오라센스액’ 출시

오라센스액 [사진=동국제약 제공]
오라센스액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이 국내 최초로 플루르비프로펜 성분의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 ‘오라센스액’을 출시했다.

신제품 오라센스액은 진통소염제 성분인 플루르비프로펜이 구내염 발생 부위에 흡수되어 약효를 발현시켜 준다. 국소 도포용 구내염 치료제인 연고제나 액제와 달리, 구강 전체를 헹굴 수 있는 가글 타입으로 구강 내 한 번에 여러 개가 나타나는 다발성이나 발생 부위가 큰 구내염에 적합하다.

오라센스액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파우치 형태로 발매되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손쉽게 구내염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무색소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민트향을 첨가해 가글 후 산뜻한 사용감을 유지할 수 있다.

동국제약은 국민 입병약으로 불리는 ‘오라메디연고’와, 구내염의 원인 케어에 도움이 되는 먹는 입병 비타민 ‘오라비텐정’, 찍어 바르는 액상 타입의 구내염 치료제 ‘오라메칠액’에 이어 이번에 간편한 가글 타입의 ‘오라센스액’을 론칭하면서 구내염 치료제 전문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가고 있다.

 

메디톡스, 2022년도 공채 4기 신입 및 경력사원 모집

2022 메디톡스 그룹 신입경력사원 채용 공고 이미지 [사진=메디톡스 제공]
2022 메디톡스 그룹 신입경력사원 채용 공고 이미지 [사진=메디톡스 제공]

메디톡스가 오는 23일까지 2022년도 신입 및 경력사원 공채 4기 모집을 실시한다.

모집 분야는 ▲R&D(연구개발) ▲임상 ▲RA ▲생산/품질 ▲영업/마케팅 ▲경영/관리 ▲IT 등 7개 부문으로 총 70여명의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입사원은 기 졸업자 혹은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경력직은 유관 업무 경력 보유자여야 한다.

지원 기간은 오는 23일 자정까지이며, 메디톡스 채용 홈페이지(medytox.recruiter.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전형별 합격자는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되며, 내달 초 서류합격자 발표를 시작으로 실무 및 임원 면접을 거쳐 12월 중순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 직무와 요강 등 이번 채용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2022 메디톡스 채용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온라인에 이어 11일 현장 개막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가 공동 주최하는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의 현장 행사가 10월 11일 개최된다.

행사장에선 이번 채용박람회 참가기업 93곳중 오프라인 참가를 신청한 58개 제약바이오기업들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인공지능(AI)신약개발지원센터·안정성평가연구소 등 10개 기관·특성화대학원 등이 면접·상담 등을 통해 구직자들을 만나게 된다.

기업별 채용설명회는 오전 11시부터 본 무대인 컨퍼런스관에서 ▲GC녹십자 ▲SK바이오사이언스 ▲건일제약-펜믹스 ▲유영제약 ▲JW중외제약-JW신약 ▲메디톡스 ▲HK이노엔 ▲대원제약 ▲대웅제약 ▲파마리서치 ▲일동제약 등 11개사 순서로 각 30분씩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마련한 ‘제약바이오 직무역량 기반 취업 전략’ 특강이 예정돼 있다.

행사장내 전용 면접장에 마련된 14개 면접 부스에서는 사전 채용 공고를 보고 이력서를 제출한 구직자들중 서류전형 합격자 280여명을 대상으로 한 면접이 진행된다.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취업 희망 회사에 대한 사전 질문을 제출한 구직자 1000여명도 참가기업 상담 부스에서 현장 상담을 할 예정이다.

 

SK케미칼, 친환경 키트 제작해 복지 시설에 기부

SK케미칼이 SK플라즈마, SK바이오사이언스 등 SK 관계사 구성원들과 함께 친환경 키트제작 및 기부에 나선다. ‘우유팩 친환경 KIT’를 이용해 파우치를 만드는 모습. [사진=SK 케미칼 제공]
SK케미칼이 SK플라즈마, SK바이오사이언스 등 SK 관계사 구성원들과 함께 친환경 키트제작 및 기부에 나선다. ‘우유팩 친환경 KIT’를 이용해 파우치를 만드는 모습. [사진=SK 케미칼 제공]

SK케미칼이 SK플라즈마, SK바이오사이언스 등 SK 관계사 구성원들과 함께 친환경 키트 제작 및 기부에 나선다.

친환경 KIT 제작 봉사는 버려지는 재료들을 업사이클해 제품을 만들고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비대면 봉사 활동이다. 이번 활동에서는 '위체인지'라는 예비 사회적 기업과 함께 사용 후 버려지는 우유팩으로 파우치를 만들고,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SK케미칼은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한 구성원 약 200여명에게 봉사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구성원들은 1년간 모은 봉사 포인트를 기부해 어려운 이웃을 돕거나,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올해에만 4회째를 맞이한 친환경 KIT 제작 봉사활동은 캔버스, 펜 케이스, 그림책 등 다양한 업싸이클링 제품을 만들어 왔다.  3회차까지 SK케미칼, SK플라즈마 등 SK 관계사 구성원 및 구성원 가족 517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SK케미칼은 앞으로도 관계사들과 함께 다양한 컨셉의 친환경 KIT 제작 봉사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