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휴젤, IMCAS Asia 2022 참가 ... 단독 학술 심포지엄 개최
[제약24시] 휴젤, IMCAS Asia 2022 참가 ... 단독 학술 심포지엄 개최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 2022 연간보고서 발간

한국MSD 다제내성녹농균 항생제 ‘저박사’, 보험급여 적용

테라펙스, 우시앱텍과 신규 항암제 개발 MOU 체결

한올바이오파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재인증 획득

안국약품, 혈압강하제 ‘모노티탄정’ 출시

한독, DPP-4 억제제 테넬리아 출시 7주년 기념 전국 릴레이 심포지엄 성료

제뉴원사이언스,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참가

휴온스푸디언스, 6일 네이버 블루밍위크 라이브 방송 진행

부채표 가송재단·대한의학회, 제8회 대한의학회 의학공헌상 신영수 서울의대 명예교수 선정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10.0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휴젤, IMCAS Asia 2022 참가 ... 단독 학술 심포지엄 개최

휴젤은 지난 30일 ‘IMCAS Asia 2022 인더스트리얼 세션’에 참여, 단독 학술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사진=휴젤 제공]
휴젤은 지난 30일 ‘IMCAS Asia 2022 인더스트리얼 세션’에 참여, 단독 학술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사진=휴젤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휴젤이 현지 시간으로 지난 29일부터 1일까지 3일간 ‘IMCAS Asia 2022’에 참가했다.

IMCAS Asia는 세계 3대 미용ㆍ성형학회 중 하나인 IMCAS(국제미용성형학회)의 아시아 지역 학술 행사로, 미용 성형 분야 관련 최신 지견 공유부터 시술 노하우 전수까지 다양한 학술 콘텐츠 제공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올해 행사는 태국 방콕 아테나 호텔에서 개최돼 의료 관계자 약 2000여 명이 참석했다.

휴젤은 이번 학회에서 ‘인더스티리얼 세션(Industrial Session)’에 참여, ‘한국의 진보된 기술력이 담긴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수출명 Aestox)’의 다양한 활용 방안(Making the best use of Botulinum Toxin: Advanced Techniques in Korea)’을 주제로 단독 학술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한국 대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의 특장점과 더불어 각 부위별 시술 방법 및 시술법의 기본이 되는 안면해부학에 대한 심도 있는 강연이 진행돼, 인더스트리얼 세션으로는 이례적으로 약 250여 명이 참가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 2022 연간보고서 발간

2022 KRPIA 연간보고서 [사진=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제공]
2022 KRPIA 연간보고서 [사진=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제공]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가 글로벌 제약사들이 지난해 환자들의 건강한 삶의 질 증진과 사회적 책임 활동, 그리고 국내 제약산업의 글로벌 위상 제고를 위해 노력해온 주요 활동들을 담아 ‘2022 KRPIA 연간보고서’를 발간했다.

KRPIA에 소속된 총 47개의 글로벌 제약사들은 2021년 기준 약 1450여종의 의약품(2020년 기준 약 1300여종)을 국내 환자를 위해 공급하고 있으며, 첨단 바이오 의약품 등 혁신 신약 접근성 향상과 국내 제약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개발 관련 국내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제약사들은 지난해 총 8700개의 일자리(2020년 기준 8300여개)를 제공하며 R&D 인력육성 등 고부가가치 고용창출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넓히는 것뿐 만 아니라, 다양성과 양성평등 가치를 실천하며 선진적인 기업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동안 글로벌 제약사들은 백신 및 치료제를 신속하게 국내에 공급하였고, 국내 기업들과 위탁, 제조 생산 파트너십 등을 체결하여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안정적인 백신 생산 및 공급에 협력해왔다. 정부투자와 매년 증가하는 해외수출에 발맞춰, 해외 공동진출과 기술수출 등의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을 지속하는 한편 위탁생산(CMO) 및 글로벌 연구소와의 협력 등 현지 네트워크을 활용한 공동 연구개발을 다각화하면서 국내 바이오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국MSD 다제내성녹농균 항생제 ‘저박사’, 보험급여 적용

저박사 [사진=한국MSD 제공]
저박사 [사진=한국MSD 제공]

한국MSD의 다제내성녹농균 항생제 저박사(성분명: 세프톨로잔+타조박탐)가 10월1일부터 건강보험급여 적용되었다.

저박사는 9월 30일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복잡성 복강 내 감염, 복잡성 요로감염, 원내 감염 폐렴 치료에 있어 카바페넴계 항생제에 실패한 경우 또는 다제내성 녹농균이 증명된 경우 요양급여를 인정받는다.

저박사는 항녹농균 효과를 보이는 세프톨로잔과 입증된 베타락탐 분해효소 저해제인 타조박탐의 복합 항생제이다. 녹농균의 주요 내성 기전에 대응하며, 다제내성 녹농균과 ESBL(Extended-spectrum beta-lactamases) 생성 장내세균에 활성을 입증했다.

저박사는 임상을 통해 녹농균을 포함한 유효균종에 대해 원내감염폐렴 및 인공호흡기 관련 폐렴 치료와 복잡성 복강내 감염에서(메트로니다졸과 병용 시) 카바페넴계 항생제인 메로페넴과 비열등한 임상적 완치율을 나타냈다. 또한 신우신염을 포함한 복잡성 요로감염 치료에 있어 레보플록사신 대비 비열등성을 나타냈다.

 

테라펙스, 우시앱텍과 신규 항암제 개발 MOU 체결

이구 테라펙스 대표(왼쪽)와 Steve Yang 우시앱텍 공동대표(가운데), 조석영 우시앱텍 General Manager(오른쪽)이 협약 조인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테라펙스 제공]
이구 테라펙스 대표(왼쪽)와 Steve Yang 우시앱텍 공동대표(가운데), 조석영 우시앱텍 General Manager(오른쪽)이 협약 조인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테라펙스 제공]

테라펙스가 우시앱텍(WuXi App Tec)과 면역 및 표적 항암제 개발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시앱텍은 테라펙스가 개발중인 신규 항암제의 전임상 및 임상시료의 생산과 임상시험 계획서(IND)제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테라펙스는 내년도 임상시험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는 향후 선도물질의 발굴과 약효평가단계에서도 유기적인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과 지속적 협력을 약속했다.

테라펙스는 그래디언트가 2020년 설립한 신약개발 기업으로 기존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에서 ‘테라펙스’로 사명을 변경하여 면역 및 표적항암제와 프로탁 항암제 등 다양한 항암신약 파이프라인을 연구, 개발중인 기업이다. 테라펙스는 신약의 전임상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SK바이오팜 출신 신약개발 전문가인 백명기 박사를 최근 영입했다.

우시앱택은 2000년에 설립된 이후 현재 5700 여 다국적 제약 및 바이오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으며, CRDMO로서 고객에게 R&D, 생산 및 비임상 임상에 이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한올바이오파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재인증 획득

한올바이오파마 CI
한올바이오파마 CI

한올바이오파마가 부패 방지를 위한 윤리경영시스템 ‘ISO 37001’ 재인증을 획득하며 그동안 전사 차원에서 추진해온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문화 구축에 대한 신뢰성을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

ISO 37001은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조직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위험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반부패 경영시스템이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지난 2019년 ISO 37001 인증 획득 후 정기 임직원 교육, 부서별 리스크 평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매뉴얼 개발 등 윤리경영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 재인증을 위해 한올은 임직원 부패 방지 교육을 연구소, 공장, 그리고 전국 영업소를 대상으로 확대하고 이해관계사를 대상으로 부패 방지 실사평가를 실행했다. 사내 담당자들의 컴플라이언스 경영 전문가(CCP) 1급 자격증 획득도 지원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ISO 37001 재인증과 더불어 한올은 조직 내부 감시 강화를 위한 ‘내부 회계 관리 제도’를 도입하는 등 ESG 경영을 위한 내실화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안국약품, 혈압강하제 ‘모노티탄정’ 출시

모노티탄정 [사진=안국약품 제공]
모노티탄정 [사진=안국약품 제공]

안국약품가 안지오텐신 II 수용체 길항(ARB) 혈압강하제 ‘모노티탄정’을 출시했다. 모노티탄정은 Telmisartan 성분의 ARB 제제로 40mg, 80mg 2가지 용량이 출시됐다.

ARB는 항고혈압 치료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계열 중 하나로, 고혈압 진료지침은 타 계열 대비 더 다양한 동반질환에서 ARB 사용을 추천하고 있다. 특히 모노티탄정의 주성분 Temisartan은 유일하게 심혈관질환 위험성 감소 적응증을 가진 ARB 제제이며, 24시간의 긴 반감기가 특징이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모노티탄정’까지 다양한 혈압강하제 라인업을 구축함으로써 의료인에게 다양한 고혈압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 고혈압 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는 K-Health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독, DPP-4 억제제 테넬리아 출시 7주년 기념 전국 릴레이 심포지엄 성료

6월 21일 대구에서 개최된 한독 테넬리아 출시 7주념 심포지엄 [사진=한독 제공]
6월 21일 대구에서 개최된 한독 테넬리아 출시 7주념 심포지엄 [사진=한독 제공]

한독이 4월부터 9월말까지 전국 주요 도시에서 총 8회에 걸쳐 ‘테넬리아 출시 7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총 600여명이 참석한 테넬리아 출시 7주년 기념 심포지엄에서는 테넬리아(성분명: 테네리글립틴)의 이니셜인 ‘T.E.N.E.L.I.A.’를 주제로 테넬리아의 7가지 특장점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다. 테넬리아의 국내외 다양한 연구 결과가 공유됐으며 당뇨병 치료에 대한 논의들이 이어졌다.

첫 번째 ‘T.E.N.’ 세션에서는 아시아 환자 대상 DPP-4 억제제의 우수성, 테넬리아의 동일 계열 내 강력한 혈당강하 효과와 신장애 환자에서의 안전성 프로파일 등이 다뤄졌다. 또한, 두 번째 ‘E.L.I.A.’ 세션에서는 테넬리아만의 차별화된 연구들이 다뤄지며 관심을 모았다. 테넬리아의 고령 당뇨병 환자 대상 효과와 안전성, 24시간의 긴 반감기로 인한 오랜 지속 효과, 테넬리아 고유의 항산화 물질 활성화를 통한 베타세포 보호 기전 등이 소개됐다.

테넬리아는 현재 DPP-4 억제제 중 연 매출액 기준 4위를 차지하고 있다. 다양한 연구 결과에서 테넬리아를 복용한 제 2형 당뇨병 환자의 약 70% 정도(10명 중 7명)가 목표 혈당에 도달했으며 하루 한 번 복용으로 저녁 식후 혈당까지 지속적으로 조절됨이 확인됐다. 테넬리아는 신장 기능 장애 환자에서 용법, 용량을 별도로 조정할 필요 없이 처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제뉴원사이언스,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참가

제뉴원사이언스 CI
제뉴원사이언스 CI

제뉴원사이언스가 오는 11일 개최를 앞둔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참가한다.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제약바이오, 디지털헬스케어, 인공지능신약개발 등 약 9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행사는 오는 11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aT센터에서 진행되며, 채용 포털 잡코리아를 통해 온라인 전용채용관도 운영하고 있다.

제뉴원은 이번 채용박람회에서 상담 부스를 열고 현장을 찾은 구직자를 맞이한다. 제뉴원의 상담 부스에는 37년 간 제약업계에 몸담으며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 이삼수 대표와 임직원이 직접 참석해 기업 정보를 전달하고 채용 안내를 진행 할 예정이다. 부스를 방문한 구직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제뉴원은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를 인수해 탄생했다. 현재 150개 이상의 국내 완제의약품 기업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효능과 안정성을 모두 입증 받은 670여 개의 광범위하고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또한 정제, 캡슐제, 주사제, 액제 등 다양한 의약품 제형에 대한 설비를 갖춘 원스톱 CDMO 전문 기업으로서 연구, 개발, 생산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휴온스푸디언스, 6일 네이버 블루밍위크 라이브 방송 진행

휴온스푸디언스, 6일 네이버 블루밍위크 라이브 방송 진행 [사진=휴온스푸디언스 제공]
휴온스푸디언스, 6일 네이버 블루밍위크 라이브 방송 진행 [사진=휴온스푸디언스 제공]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6일 오후8시 ‘네이버 쇼핑 블루밍위크’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방송은 고객들의 환절기 건강 관리를 돕기 위해 할인에 사은품 증정까지 준비했다. 휴온스푸디언스는 라이브방송을 통해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인 ‘트리뮨’의 대표 제품 3종(구증구포 흑도라지 스틱, 구증구포 흑도라지고, 진홍삼절편)과 ‘이너셋’의 대표 제품 4종(유기농 석류즙, 국내산 도라지배즙, 허니부쉬 호박즙, 사과양배추즙)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방송 중 고객들과의 소통시간이 마련됐으며, 추첨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브방송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비타마누카 꿀 10포를 증정하며, 구매 인증한 고객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소식 알림 설정을 한 고객에게도 1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휴온스푸디언스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방송은 환절기 고객들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도라지, 배 등의 제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라이브방송을 통해 풍성한 혜택과 다양한 이너셋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부채표 가송재단·대한의학회, 제8회 대한의학회 의학공헌상 신영수 서울의대 명예교수 선정

신영수 서울의대 명예교수 [사진=동화약품 제공]
신영수 서울의대 명예교수 [사진=동화약품 제공]

대한의학회와 부채표 가송재단이 제 8회 대한의학회 의학공헌상 수상자에 신영수 서울의대 명예교수를 선정했다.

부채표 가송재단이 후원하는 대한의학회 의학공헌상은 우리나라 의학 발전 기반 조성에 헌신적으로 공헌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신영수 명예교수는 동아시아 국제 보건의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신 교수는 제 2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을 역임했으며, 2009년부터 10년간 세계보건기구(WHO) 서태평양지역 총장으로 활동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3년 국민훈장 모란장에 이어 2015년에는 우리나라 국민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훈장인 무궁화장을 수상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내 의료관리학 교실을 창설, 의료정책과 의료관리학을 독립적인 학문분야로 정립해 보건의료 환경의 발전 기반을 마련했으며 후학 양성에도 힘썼다.

시상식은 10월 6일 열리는 대한의학회 창립 56주년 기념식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