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제약, 오쏘몰 이뮨 아트캠페인 'ORTHO ARTISTIC' 선보여
[제약24시] 동아제약, 오쏘몰 이뮨 아트캠페인 'ORTHO ARTISTIC' 선보여
광동제약 가산문화재단, 제16회 가산 청소년 장학사업 진행

한국산텐제약 녹내장 치료제 타플로탄, 아시아 환자 대상 안구표면질환 개선 확인

동국제약, ‘잇몸건강24 캠페인’ 관련 연관성 연구 소개

JW중외제약, 호흡기질환 웨비나 개최

아이진, 양이온성리포좀의 사포닌 적혈구 용혈작용 억제능 효능 확인 특허 취득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예술의전당서 ‘안익태 탄생 116주년 기념음악회’ 개최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9.2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제약, 오쏘몰 이뮨 아트캠페인 'ORTHO.ARTISTIC.' 선보여

 

오쏘몰 이뮨 아트캠페인 'ORTHO.ARTISTIC' [사진=동아제약 제공]
오쏘몰 이뮨 아트캠페인 'ORTHO.ARTISTIC' [사진=동아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동아제약이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오쏘몰이 아트 캠페인 ‘ORTHO.ARTISTIC.’ (오쏘아티스틱)을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은 ‘이상적인 에너지, 이례적인 시간’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오쏘몰 이뮨이 선사하는 에너지와 함께 예술적 삶을 만들어 가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캠페인은 이달 공개되는 테마1 #에너지 흡수와 발산을 시작으로 매월 새로운 주제로 전개된다. 테마2는 #파장 깊이와 폭, 테마3는 #고양 일상과 예술이 예정됐다.

캠페인 앰배서더는 라이브 드로잉의 대가 김정기 화백이 맡았다. 김 화백은 2011년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 대형 라이브 드로잉 작품을 선보이며 전 세계에 이름을 알렸다. 라이브 드로잉은 스케치 없이 펜 하나로 캔버스를 채우는 장르다. 김 화백은 이번 오쏘 아티스틱에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의 특유의 역동적인 모습을 만화체로 표현해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평범한 일상 속 내가 찾은 예술적 순간’을 기록하는 이벤트로, 해당 주제에 맞는 사진을 촬영해 캠페인 홈페이지와 개인 SNS에 순차적으로 업로드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업로드 시 필수 해시태그(#LifeasArt, #오쏘몰이뮨, #오쏘아티스틱)를 함께 표기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아이패드 프로, 오쏘몰 이뮨 본 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광동제약 가산문화재단, 제16회 가산 청소년 장학사업 진행 

가산문화재단 CI
가산문화재단 CI

광동제약이 출연해 설립한 비영리법인 가산문화재단이 ‘제16회 가산 청소년 장학사업’을 진행했다.

가산 청소년 장학사업은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청소년들의 학업 정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가산문화재단은 국내 각 지역 교육지원청과 학교로부터 장학생으로 추천받은 중·고등학생 81명에게 총 1억 4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지원 장학금은 교재 및 학용품 구입비, 교내외 활동비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가산문화재단 관계자는 “가산문화재단은 우수한 성적과 뛰어난 재능으로 자신의 목표를 향해가는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미래 주역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부터 진행된 가산 청소년 장학사업은 지금까지 총 1000여 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며, 학생들을 훌륭한 인재로 성장시키는 데 밑거름 역할을 해왔다.

 

한국산텐제약, 녹내장 치료제 타플로탄 에스&타플로탄, 아시아 환자 대상 안구표면질환 개선 확인

타플로탄 [사진=한국산텐제약 제공]
타플로탄 [사진=한국산텐제약 제공]

한국산텐제약의 개방각 녹내장 고안압증 치료제인 타플로탄 에스(성분명: 타플루프로스트)와 타플로탄(성분명: 타플루프로스트)이 아시아 녹내장 환자를 대상으로 시행한 임상연구들을 메타 분석한 결과, 유의한 안구표면질환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2014년부터 2020년까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6개국에서 녹내장 환자를 대상으로 보존제를 포함한 프로스타글란딘 제제(PGA)에서 무보존제 제제인 타플로탄 에스 또는 보존제 함유 비율을 낮춘 타플로탄으로 치료 전환시 임상적 혜택과 안전성을 메타분석한 최초의 연구다.

연구에 따르면, 보존제를 포함한 PGA 제제에서 타플로탄 에스 혹은 타플로탄으로 전환한 12주 시점에 각막염색검사(CFS)를 시행한 결과 각막 손상이 47.9% 유의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구 건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눈물막 파괴시간(TBUT)은1.06초 증가했으며, 결막 충혈의 정도도 유의하게 감소했다.

타플로탄 에스와 타플로탄은 한국산텐제약에서 출시한 녹내장 치료제로, 정상안압 녹내장을 포함한 개방각 녹내장과 고안압증 환자 치료에 사용 가능하다. 타플로탄은 1일 1회 점안으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며, 무보존제 1회용 제제인 타플로탄 에스, 베타차단제 복합제인 타프콤(다회용, 1회용)으로 다양한 품목이 출시돼 있어 치료 목적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동국제약, ‘잇몸건강24 캠페인’ 관련 연관성 연구 소개

인사돌펄러스 [사진=동국제약 제공]
인사돌플러스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이 ‘잇몸건강24 캠페인’의 9월 주제로, 심부전과 잇몸병(치주질환)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를 소개한다.

잇몸건강24 캠페인은 잇몸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활동으로, 동국제약은 이 캠페인을 통해 대국민 잇몸 건강 향상을 위한 잇몸 관리 수칙이나 잇몸병과 전신질환의 관련성과 같은 다양한 정보와 함께,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하다’는 메시지를 매월 24일 전후에 전달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연구는 이달 초, 유럽심장학회지에서 발간하는 ESC Heart Failure저널에 실린 연구 결과로, ‘잇몸병이 심할수록 심부전 발생 위험이 높다’는 내용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중증의 잇몸병에 걸린 경우 잇몸병이 없거나 경미한 경우에 비해 심부전 위험이 더 높다는 것이 밝혀졌다. 잇몸병 중증도에 따라 분류한 참가자들의 경흉부심초음파 검사를 진행한 결과, 심한 잇몸병에 걸린 참가자들은 잇몸병이 없거나 경미한 참가자들과 비교했을 때 박출률 50% 미만의 심부전일 확률이 약 3.2배 높았다.

건강한 잇몸 관리법의 핵심은 치조골 관리이다. 치조골은 치아를 단단하게 잡아주는 잇몸뼈로, 잇몸병은 잇몸 겉인 치은(잇몸)에서 발생해 심해지면 잇몸 속 치주인대 및 치조골까지 파괴된다. 잇몸병 악화로 치아가 빠져 임플란트 시술을 하려고 해도 식립할 지지기반이 필요하므로 잇몸 속 치조골을 튼튼하게 유지해야 한다. 건강한 치조골 유지를 위해서는 꼼꼼한 칫솔질과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기본 수칙으로 지키며, 치조골 강화 및 항균작용을 하는 인사돌플러스와 같은 잇몸약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JW중외제약, 호흡기질환 웨비나 개최

JW중외제약, 호흡기질환 웨비나 개최 [사진=JW중외제약 제공]
JW중외제약, 호흡기질환 웨비나 개최 [사진=JW중외제약 제공]

JW중외제약이 오는 27일 의료인 전용 의학정보 공유 플랫폼 ‘JWP ON’을 통해 호흡기질환 진단과 치료 웨비나(웹 세미나)를 개최한다.

JWP ON은 의학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습득할 수 있는 의료전문가 전용 플랫폼으로 웨비나 참여를 비롯해 의학정보 질의응답, 환자 사례 공유 등이 가능하다.

이번 웨비나의 주제는 ‘1차 의료기관에서의 호흡기질환 진단과 치료’로 인제대 서울백병원 호흡기내과 염호기 교수가 연자로 나선다. 이와 함께 JW중외제약의 휴대용 폐활량계 ‘체스트메이트’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체스트메이트는 호흡 장애가 있는 환자의 폐 기능을 진단하는 장비로 휴대성이 뛰어나며 검사자의 해석 없이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웨비나는 27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JWP ON 사이트 내 ‘강연’ 메뉴에서 시청 가능하며 다시 보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이진, 양이온성리포좀의 사포닌 적혈구 용혈작용 억제능 효능 확인 특허 취득

아이진 부설연구소 [사진=아이진 제공]
아이진 부설연구소 [사진=아이진 제공]

아이진의 양이온성 리포좀을 포함하는 사포닌의 용혈 억제용 조성물 발명을 이란에서 특허를 취득했다. 본 특허는 이란을 시작으로 해외 주요국가에서도 특허 등록이 이어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포닌은 일반적으로 면역기능 증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사포닌은 이러한 강력하고 효과적인 면역학적 활성을 포함하여 의학적, 의약적으로 유용하게 이용되어 백신의 면역보조제(adjuvant)나, 항암제로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적혈구에 대해 용혈작용(hemolysis)을 일으키는 문제가 있다.

용혈작용이란 적혈구가 파괴되어 내용물(세포질)이 주변 액체(예를 들면, 혈장) 안으로 용해되는 것을 말한다. 이는 적혈구막 속의 콜레스테롤이 사포닌과 강하게 결합하여 막 구조가 파괴되기 때문에 발생한다. 이러한 사포닌을 의약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포닌의 적혈구 용혈을 억제하기 위해 통상적으로는 콜레스테롤(cholesterol)을 사용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콜레스테롤은 동물 유래 성분으로서 의약품 등의 제조 시 관리 기준이 엄격하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최근 반합성 또는 합성 콜레스테롤이 개발되어 의약품 제조에 사용되고 있지만 단가가 매우 높은 단점이 있다

본 특허은 패밀리특허로서 한국, 미국, 중국, 유럽 등 주요 국가들에 출원되었으며, 현재 등록 심사가 진행 중이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 예술의전당서 ‘안익태 탄생 116주년  기념음악회’ 개최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및 각국 대사관 단체 사진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제공]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및 각국 대사관 단체 사진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제공]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 안익태 탄생 116주년을 맞아 특별한 음악회를 개최했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이번 공연은 9월 25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렸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임직원뿐만 아니라 각국 대사관도 초청해 약 1700명이 함께 공연을 관람하였다. 이번 공연은 참석자 전원의 마스크 착용과 발열 체크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유나이티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가족음악회는 이번에 40회를 맞이하여 특별히 안익태 탄생 116주년을 기념하는 음악회로 펼쳐졌다. 이번 공연에서는 ‘위대한 대한민국(Great Korea)’을 주제로 격동의 대한민국 근현대사 속 국민들을 하나로 이어주던 안익태의 곡을 통해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같이 이겨내자는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무대에는 유나이티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플루티스트 이예린,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지, 바리톤 강형규와 박정민, 위너오페라합창단이 올랐다.

음악가들은 주세페 베르디의 ‘오페라 아이다 개선행진곡’, 조아키노 로시니의 ’오페라 세빌리아 이발사‘ 등 오페라 공연뿐만 아니라 장 시벨리우스의 ‘바이올린 협주곡 3악장, 조아키노 로시니와 주세페 베르디의 ’피콜로를 위한 환상곡 등 화려한 연주곡을 들려주었다. 국내 곡 중에서는 조두남의 ‘선구자’를 비롯하여 안익태 탄생 116주년을 기념하여 안익태의 ‘한국환상곡’으로 무대 마지막을 장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