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휴젤 ‘웰라쥬’, 4년 연속 브랜드 대상 1위 수상
[제약24시] 휴젤 ‘웰라쥬’, 4년 연속 브랜드 대상 1위 수상
한국화이자제약, 입랜스 국내 허가 6주년 기념 행사 진행

안국약품, 창립 63주년 기념식 개최

화이자 혈우병 A 치료제 ‘진타 솔로퓨즈’, 예방요법제로 허가 확대

광동제약, ‘멍멍화가 곽수연’과 ‘견옥고 NFT’ 발행

동성제약 이지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2관왕

일동제약, 질건강 혈행건강 등 약국유통용 ‘지큐랩’ 2종 출시

한국다케다제약, 준법감시부 김윤정 총괄 선임

케이메디허브, 제약공학과 학생 교육 진행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9.0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휴젤 ‘웰라쥬’, 4년 연속 브랜드 대상 1위 수상

지난 2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휴젤 화장품 사업 총괄 조정민 상무(우측)가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휴젤 제공]
지난 2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휴젤 화장품 사업 총괄 조정민 상무(우측)가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휴젤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더마 코스메틱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웰라쥬는 차별화된 성분과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웰라쥬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보툴리눔 톡신·HA필러 기업 휴젤이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 오랜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까다로운 정제 과정을 통해 불순물을 걸러낸 순수 히알루론산을 비롯해 마데카소사이드,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등 고농축·고순도 유효 성분을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캡슐 화장품의 시대를 연 ‘리얼 히알루로닉 캡슐(원데이키트)’은 2017년 출시 이후 홈쇼핑과 해외 등에서 인기를 얻으며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돌파했으며,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은 속건조케어 앰플로 입소문이 나면서 드럭스토어 및 온라인몰 베스트셀러로 등극, 2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소비자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입랜스 국내 허가 6주년 기념 행사 진행 

입랜스 국내 허가 6주년 감사합니다 기념 사진 [사진=한국화이자제약 제공]
입랜스 국내 허가 6주년 감사합니다 기념 사진 [사진=한국화이자제약 제공]

한국화이자제약이 자사의 호르몬수용체 양성 및 사람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2 음성(HR+·HER2-) 진행성 또는 전이성 유방암 치료제 입랜스(성분명: 팔보시클립)의 국내 허가 6주년을 맞이해 사내 기념식을 진행했다.

기념식에 참가한 임직원들은 입랜스의 임상적 가치를 되짚어보고 그간 유방암 연구와 약제 도입, 환자 치료를 위한 의료진의 노고에 감사 메시지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허가 6주년을 맞은 입랜스팀은 국내 유방암 연구와 환자 치료에 기여해 온 의료진들에게 감사 카드 및 지난 6년간 축적된 효과 및 안전성 데이터를 전달하는 등 앞으로도 환자 치료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입랜스는 HR+·HER2- 진행성∙전이성 유방암 치료의 패러다임을 전환시킨 최초의 CDK4·6 억제제(First-in-Class)로 2016년 8월 국내 출시됐다. 출시 이후 지난 6년 동안의 누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존 치료제 대비 ▲유의한 무진행 생존기간(PFS) 연장 ▲장기 안전성 프로파일을 보이며 환자 삶의 질 악화 지연 및 유지에 기여하고 있다.

입랜스는 2013년 4월 미국 FDA로부터 획기적 치료제(Breakthrough Therapy)로 지정됐으며, 2015년 2월 레트로졸 병용요법으로 우선 심사(Priority Review) 및 신속 승인(Accelerated Approval)을 통해 제품을 허가 받은 바 있다. 국내에서는 2016년 8월 폐경 후 여성의 1차 내분비요법으로서 레트로졸과 병용 혹은 내분비요법 후 질환이 진행된 여성에서 풀베스트란트와 병용하여 사용하도록 허가 받았다. 입랜스는 미국 FDA 허가 이후 전세계 100개 국 이상에서 45만 명 이상의 HR+·HER2- 진행성 또는 전이성 유방암 환자들에게 처방돼오고 있다.

 

안국약품, 창립 63주년 기념식 개최

안국약품 창립 63주년 기념 근속상을 시상 하고 있는 원덕권 사장 [사진=안국약품 제공]
안국약품 창립 63주년 기념 근속상을 시상 하고 있는 원덕권 사장 [사진=안국약품 제공]

안국약품이 지난 2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본사 강당에서 창립 63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가 재확산됨에 따라 필수인원만 참석했으며, 그 외 직원들은 개인PC나 모바일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기념식을 시청했다.

이날 창립기념식은 대표이사의 기념사를 대신하여 창립 63주년 축하영상 및 명예회장님 추모영상을 시청했다. 63주년 축하영상에는 신규입사자 및 근속상 수상자들의 'catch'를 핵심 주제로 앞으로의 포부와 창립기념식을 축하하는 인터뷰가 담겼으며, '인류 건강과 행복 실현'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우수의약품의 개발과 보급을 위해 53년간 안국약품을 이끌어주신 고 어준선 명예회장님의 추모영상을 시청했다.

안국약품은 장기근속자와 더불어 평소 직원들에게 모범이 되는 직원을 선발하여 모범상을 시상했다. 전산팀 김종성 팀장 외 3명이 20년 근속상을, 바이오기획팀 장준성 팀장 외 10명이 10년 근속상을, MIC팀 김나리 팀장 외 1명이 5년 근속상을 수상했다. 또한 임상팀 홍유미 과장 외 13명이 우수한 업무성과를 바탕으로 모범상을 수상했다.

안국약품은 창립 63주년을 맞아 이제까지 걸어온 63년과 앞으로의 100년 기업을 향해 다시 한번 재도약할 것을 다짐했다.

 

화이자 혈우병 A 치료제 ‘진타 솔로퓨즈’, 예방요법제로 허가 확대

진타 솔로퓨즈 [사진=한국화이자제약 제공]
진타 솔로퓨즈 [사진=한국화이자제약 제공]

한국화이자제약이 지난 8월 29일 혈우병 A 치료제 ‘진타® 솔로퓨즈’(성분명:모록토코그알파)가 성인 뿐만 아니라 소아 혈우병 A 환자를 포함하여 출혈 빈도 감소를 위한 일상적 예방요법제로 허가 확대됐다. 

진타 솔로퓨즈는 유전자재조합 혈액응고인자 VIII 제제로, 이번 허가사항 변경을 통해 소아 및 성인 혈우병 A환자에서 ▲출혈 시 보충요법(on-demand) 및 출혈 억제, ▲수술 전후 관리, ▲출혈 빈도 감소를 위한 일상적 예방에 사용될 수 있게되어 더 많은 환자들에게 혜택을 전할 수 있게 됐다.

일상적 예방요법이 허가사항에 구체화되면서, 용법·용량에 소아 및 성인에서의 권장 예방요법도 명시됐다. 성인과 청소년(만12세 이상) 대상으로는 고정용량으로 ‘30 ± 5 IU/kg을 주 3회’ 예방적으로 투여했던 허가사항에서 권장 시작용량으로 ‘30 IU/kg을 주 3회’ 예방적으로 투여하도록 변경됐다. 12세 미만의 소아를 대상으로는 권장 시작용량 ‘25 IU/kg을 2일에 1번’ 투여하는 것을 권장하는 내용이 추가됐다.

일상적 예방요법에는 환자의 임상적 반응에 따라 용법(용량 또는 빈도)을 조절한다는 문구가 추가돼 환자 상황에 맞춰 개인화가 가능하도록 했다.

 

광동제약, ‘멍멍화가 곽수연’과 ‘견옥고 NFT’ 발행

멍멍이 3마리 이벤트 페이지 [사진=광동제약 제공]
멍멍이 3마리 이벤트 페이지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이 자사 브랜드 견옥고를 모티브로한 곽수연 작가의 작품을 NFT로 발행한다.

‘견옥고 NFT’는 광동제약이 새롭게 추진하는 ‘KDⅹX 프로젝트’의 첫 번째 사업으로 기획했다.NFT(대체불가토큰)는 블록체인기술을 적용해 발행하는 디지털 자산으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신기술이다. 광동제약은 온라인몰 등 디지털 사업영역에 이 기술을 접목해 활동범위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견옥고 NFT’는 프리미엄 반려견영양제 브랜드 ‘견옥고’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멍멍작가’로 유명한 한국화가 곽수연이 반려견들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현대적 느낌의 한국화로 제작하고 광동제약이 이를 NFT로 발행한다. 이 NFT의 구매자에게는 견옥고 3종 세트(견옥고 활·견옥고 본·견옥고 장)가 증정된다.

곽수연 화가의 NFT는 그라운드X의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드롭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총 3개의 작품이 9월 5일부터 발매된다. 1차로 공개되는 작품은 견옥고 엠버서더 1기 ‘찹쌀이’이며, 이후 약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소녀의 행성’의 ‘행성이’와 ‘우주’의 NFT가 3일에 걸쳐 순차적으로 발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성제약 이지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2관왕

동성제약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 한국∙중국 염모제 부문 1위에 선정 [사진=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 한국∙중국 염모제 부문 1위에 선정 [사진=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 한국∙중국 염모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포럼은 2일,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 투표에는 한국 소비자 46만여 명, 중국 소비자 198만여 명 이상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지엔은 한국과 중국 2개 국가에서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염모제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2020년, 2021년에 이은 3년 연속 수상이다.

이지엔은 이번 수상이 올해 글로벌 브랜드 뮤즈로 소녀시대 ‘태연’을 발탁하고, 대대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올리브영 강남 플래그십에 팝업존 ‘이지엔 컬러룸’을 운영하는 한편, 모델 태연의 팬 사인회를 진행해 많은 팬들의 성원을 받았다. 

중국에서는 왓슨스 중국 전 매장 포함 6500여 곳의 프리미엄 오프라인 유통과 티몰, 진둥 등 중국 주요 온라인 채널과의 시너지를 통해 매출을 확대 전략을 펼쳐왔다. 최근에는 틱톡 오피셜 계정을 런칭, 1개월 만에 2만 4000 여 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며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일동제약, 질건강 혈행건강 등 약국유통용 ‘지큐랩’ 2종 출시

질 건강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 알티지 오메가3 유산균 [사진=일동제약 제공]
질 건강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 알티지 오메가3 유산균 [사진=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이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 시리즈’의 약국 유통용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여성의 질 건강을 위한 '지큐랩 질 건강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과 오메가3를 복합한 '지큐랩 알티지오메가3 유산균'이다.

‘지큐랩 질건강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은 물론, 질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질 건강 관련 식약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리스펙타’가 50억 CFU 함유된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며 골다공증 발생 위험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정상적인 면역 기능 및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 등이 함께 들어 있다.

지큐랩 알티지오메가3 유산균은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와 혈행 개선, 눈 건강 등을 고려한 오메가3 등을 장용성 연질 캡슐에 함께 담은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가 1일 섭취량을 기준으로 각각 50억 CFU, 600mg가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D ▲아연 ▲비타민E 등도 함께 들어 있다.

 

한국다케다제약, 준법감시부 김윤정 총괄 선임

다케다 로고
다케다 로고

한국다케다제약이 김윤정 준법감시부 (Ethics & Compliance department) 총괄을 선임하였다.

신임 김윤정 총괄은 한국의 준법감시부를 총괄하며 글로벌과 아시아태평양 지역본부와 연계하여 한국다케다제약의 준법 경영 및 윤리 경영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준수와 실천을 관리하게 된다.

김윤정 총괄은 GSK Singapore에서 컴플라이언스 매니저(Compliance Manager) 로서 아시아태평양 시장을 대상으로 시장관행, 뇌물수수 및 부패 방지, 메디컬 이슈, 연구개발활동 등의 위험요소에 대한 비즈니스 모니터링 활동의 계획 및 실행을 주도하였고, 직전까지 GE Healthcare에서 컴플라이언스 리더로서 국제적으로 다양한 수준의 감사와 관련 프로젝트를 하였었다.

한국다케다제약 이동훈 인사부 총괄은 “준법감시부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회사가 직면한 위험(Risk)를 관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서이다”며 ”다케다제약의 특별한 윤리 경영을 실현하고 투명한 경영 실천을 지속하기 데에 김윤정 총괄이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케이메디허브, 제약공학과 학생 교육 진행

제약공학과 실험 실습 사진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제약공학과 실험 실습 사진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대구가톨릭대학교 및 경상국립대 제약공학과 학생 29명을 대상으로‘의약품 품질관리 및 품질보증 교육’을 진행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에서는 매년 제약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의약품 품질보증 및 품질관리에 대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기존 대구가톨릭대학교 제약공학과 학생 외에, 경상국립대 제약공학과의 신규 교육 의뢰가 있어 교육 대상을 확대했다.

세부 교육내용은 ▲GDP 문서작성 규정 ▲GMP 일반교육 ▲의약품 인허가 ▲품질관리 개요 및 시험이론 ▲원료 및 완제의약품 시험 ▲미생물 시험 ▲제조지원설비 순으로 진행되었고, 이론교육과 실습을 통해 학부생들의 실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인증 시설을 갖춘 공공기관으로서 매년 전국의 약학대학생 및 제약공학과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실무 교육을 제공하는‘제약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