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24시] 유한양행, 국산 폐암 신약 렉라자 출시 1주년 기념식 개최
[제약 24시] 유한양행, 국산 폐암 신약 렉라자 출시 1주년 기념식 개최
대웅제약·매일유업 합작회사 엠디웰, 이섬유 젤리 ‘아이비웰 더블컷’ 출시

대웅제약, 참지마요 5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성료

한올바이오파마,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앱시토정’ 출시

중외학술복지재단, 성천상 수상자로 최영아 서울시립서북병원 내과전문의 선정

대원제약 ‘장대원’ 모델로 ‘오징어 게임‘ 허성태 발탁

휴젤, 유리공예가 양유완과 함께한 아트 컬래버레이션 영상 공개

동성제약, ‘오마샤리프’ 브랜드 전면 리뉴얼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7.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유한양행, 국산 폐암 신약 렉라자 출시 1주년 기념식 개최

유한양행 렉라자 정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 렉라자 정 [사진=유한양행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유한양행의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EGFR) T790M 돌연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인 렉라자 (LECLAZA, 성분명: 레이저티닙 메실산염일수화물)가 출시 1주년을 맞아 임직원 대상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념식을 통해 유한양행 임직원들은 렉라자 개발부터 출시까지의 과정과 출시 후 1년간 축적해온 성과를 되짚어보고 향후 글로벌 혁신 치료제로 나아가기 위한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렉라자는 EGFR T790M 저항성 변이에 높은 선택성을 갖는 경구형 3세대 EGFR 티로신 인산화효소 억제제(TKI) 계열 약제이다. 2021년 1월 이전에 EGFR-TKI로 치료받은 적이 있는 EGFR T790M 변이 양성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치료를 목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 허가를 받았다. 같은 해 7월 T790M 변이 양성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환자 치료시 2차 약제로 급여가 적용됐다. 렉라자는 급여 출시 1년만에 80여개 의료기관 약사위원회(DC)를 통과해 처방되고 있다.

유한양행의 렉라자는 현재 EGFR 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환자 1차 치료에 대한 효능과 안전성을 평가하는 다국가 임상 3상(LASER301)을 진행 중이며, 연말에 임상 3상 탑라인(top-line) 결과 공개가 예상된다. 또한 렉라자와 얀센의 완전 인간유래 EGFR-MET 표적 이중 특이적 항체 아미반타맙과의 병용요법 글로벌 3상 임상 연구도 진행되고 있다.

 

대웅제약·매일유업 합작회사 엠디웰, 이섬유 젤리 ‘아이비웰 더블컷’ 출시

엠디웰 아이비웰 더블컷 젤리 샤인머스캣맛 [사진=대웅제약 제공]
엠디웰 아이비웰 더블컷 젤리 샤인머스캣맛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과 매일유업의 합작회사인 의료영양전문기업 엠디웰아이엔씨에서 체중조절을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공복감 해결과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 젤리 ‘아이비웰 더블컷 샤인머스캣맛’을 4일 출시했다.

아이비웰 더블컷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식후 혈당상승 억제 기능성을 인정받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체지방 감소효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을 함유한 젤리다.

아이비웰 더블컷은 난소화성말토텍스트린을 11.9g을 함유해 식사 전후 섭취 시 식후혈당상승이 억제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설탕을 함유하지 않아 혈당 상승의 걱정을 덜어주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이 식사 후 소화 흡수 단계에서 혈당 조절을 통한 체지방 전환을 방지한다면,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이비웰 더블컷은 스틱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섭취가 가능하며, 무설탕 샤인머스캣맛의 젤리로 맛있게 간식으로 섭취할 수 있다.

 

대웅제약, 참지마요 5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성료

'참지마요' 5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수료식 [사진=대웅제약 제공]
참지마요 5기 대학생 교육 봉사단 수료식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이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 대학생 봉사단 5기 수료식을 지난 1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참지마요는 발달장애인·경계선 지능 아동 등 느린 학습자들이 자신이 겪는 질병 증상을 정확하게 표현하도록 돕는 대웅제약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194명의 대학생 멘토로 구성된 5기 봉사단은 사전 교육을 마친 후,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전국 복지관 36곳 및 공동생활 가정의 느린학습자 멘티 178명을 대상으로 1:1 쉬운 글 독서 교육을 주 1회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지난 5개월간 투입된 멘토링 시간은 800여 시간이 넘는다. 5기 봉사단은 독서 교육 외에도 느린 학습자들을 위한 여섯 개의 신규 프로젝트들을 자발적으로 기획 및 추진하며 진정성 있는 활동을 펼쳤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리더십을 발휘한 최우수 봉사자 26명, 우수봉사자 26명이 선발됐으며, 지난 5개월동안 최선을 다한 멘토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는 한 느린 학습자의 부모님의 편지가 낭독돼 의미를 더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대학생 봉사단 여러분들의 열정적인 교육 봉사 활동이 느린 학습자들이 앞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등대 역할을 한 것”이라며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참지마요 봉사활동을 통해 국민의 건강을 지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올바이오파마,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앱시토정’ 출시

앱시토정 [사진=한올바이오파마 제공]
앱시토정 [사진=한올바이오파마 제공]

한올바이오파마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앱시토정’을 출시했다. 앱시토정이 추가되면서 한올바이오파마는 기존 보유한 ‘노르믹스’, ‘바이오탑’ 등 소화기계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게 됐다.

앱시토정 40mg(성분명 펙수프라잔염산염)은 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P-CAB) 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으로 지난 1월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에 허가를 받았다. 기존 PPI 치료제와는 달리 별도의 활성화 과정 없이 빠르게 위산 분비를 억제한다. 임상을 통해 야간 가슴 쓰림 증상 개선에 우수한 효과를 입증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소화기계 치료제 처방 시장에서의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49년간 쌓아온 영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5년 내 앱시토정을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인 ‘노르믹스’,’바이오탑’ 등 하부 소화기계 치료제 라인에 이은 매출 100억 제품으로 육성한다는 목표다.

한올바이오파마 영업지원부 손범규 이사는 “앱시토정은 기존 치료제 대비 빠른 약효 발현시간과 지속성을 개선해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소화기계를 비롯해 내분비계, 순환기계, 비뇨기계 등 대표 포트폴리오의 저변을 넓혀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중외학술복지재단, 성천상 수상자로 최영아 서울시립서북병원 내과전문의 선정

‘노숙인의 슈바이처’ 최영아 전문의, 제10회 성천상 수상 [사진=JW홀딩스 제공]
‘노숙인의 슈바이처’ 최영아 전문의, 제10회 성천상 수상 [사진=JW홀딩스 제공]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 제10회 성천상 수상자로 최영아 서울시립서북병원 내과전문의(52세)를 선정했다.

성천상은 JW중외제약 창업자인 고(故) 성천 이기석 선생의 ‘생명존중’ 정신을 기려, 사회에 귀감이 되는 참 의료인을 발굴하기 위해 2012년 제정했다. 음지에서 묵묵히 헌신하며 인류 복지 증진에 공헌한 참 의료인을 매년 1명씩 발굴하고 있으며, 올해 10회를 맞았다. 시상식은 오는 9월 21일 JW중외제약 본사(서울 서초동)에서 열릴 예정이다.

최영아 씨는 대학병원의 교수직 제의도 사양하고 20여 년간 노숙인들을 위한 희생과 봉사의 삶을 살면서 생명존중의 정신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성천상을 받게 됐다. 

그는 2001년 내과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뒤, 현재까지 20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본격적인 노숙인 치료의 여정에 나섰다. 2015년 그는 당시까지 14년간 진료한 노숙인들의 주요 질병을 분석한 사회의학 전문서  ‘질병과 가난한 삶’을 출간하고 노숙인들을 위한 진료와 사회 복귀를 위한 지원 정책을 제시했다. 최 전문의는 2014년 자선병원 도티기념병원 내과 과장을 거쳐, 2017년부터는 공공의료기관인 서울시립서북병원에서 노숙인 진료를 이어가고 있다. 

 

대원제약, ‘장대원’ 모델로 ‘오징어 게임‘ 허성태 발탁

배우 허성태 [사진=대원제약 제공]
배우 허성태 [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이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의 브랜드 모델로 배우 허성태를 전격 발탁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선역이든 악역이든 가리지 않고 코믹 연기까지 폭 넓게 잘 소화하는 허성태의 팔색조 같은 매력이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탈바꿈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는 장대원의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장대원은 허성태 모델 발탁을 기념해 장대원 공식 쇼핑몰과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유기농 인증을 받은 프로바이오틱스로 잘 알려져 있는 장대원은 작년부터 제품 라인업을 대폭 추가하며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한 바 있다.

 

휴젤, 유리공예가 양유완과 함께한 아트 컬래버레이션 영상 공개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양유완 작가 컬래버레이션 영상 캡쳐 [사진=휴젤 제공]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양유완 작가 컬래버레이션 영상 캡쳐 [사진=휴젤 제공]

휴젤이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BYRYZN Skinbooster HA)’ 출시를 기념해 유리공예가 양유완 작가와 함께한 아트 컬래버레이션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는 프리미엄 필러 브랜드 ‘바이리즌’의 첫 번째 제품으로, 히알루론산(HA) 성분이 높게 함량돼 피부에 광채 및 수분감을 부여하고 피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휴젤은 섬세한 시술을 요하는 스킨부스터 특성에 맞춰 터치와 케어가 작품의 완성도를 결정하는 유리 공예를 컬래버레이션 영상의 주제로 선정했다.

양유완 작가는 광택이 나는 매끈한 표면의 유리 공예 작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보다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를 선사하겠다는 바이리즌 브랜드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바이리즌 브랜드와 양유완 작가가 함께한 컬래버레이션 영상과 관련 메이킹 영상은 바이리즌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휴젤 관계자는 “올해 바이리즌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한 만큼 소비자들에게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가 지닌 특장점을 보다 직관적이고 감각적으로 전달하고자 국내 제품 최초로 ‘아트 컬래버레이션’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소비자에게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성제약, ‘오마샤리프’ 브랜드 전면 리뉴얼

오마샤리프 [사진=동성제약 제공]
오마샤리프 [사진=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이 '오마샤리프' 브랜드를 전면 리뉴얼한다. 자사의 강점인 모발, 두피 분야 전문성을 강화해 '오마샤리프'를 국내외 시장에 적극적으로 마케팅할 계획이다.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라인업된 제품은 오마샤리프 ‘버블앤비 포밍 헤어컬러’ 6종, ‘스칼프 커버 스프레이’ 4종, ‘새치 헤어 틴트’ 3종, ‘허니 오일 버블 샴푸’, ‘헤어 코팅 팩’ 등이다.

오마샤리프 ‘버블앤비 포밍 헤어컬러’는 가벼운 거품 제형 염색약이 모발에 밀착되어 선명한 염색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기존 제품의 다양한 컬러 중 최신 트렌드에 맞는 6가지 컬러를 엄선하여 리뉴얼 출시되었다.

‘스칼프 커버 스프레이’는 대나무 숯가루가 함유된 순간 증모제로, 비어 있는 모발을 자연스럽고 풍성하게 커버해준다. ‘새치 헤어 틴트’는 희끗희끗 올라온 새치를 빠르게 커버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외 꿀 추출물을 함유해 두피와 모발을 촉촉하게 가꿔주는 ‘허니 오일 버블 샴푸’와 모발에 윤기를 더해주는 ‘헤어 코팅 팩’으로 데일리 토탈 헤어케어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