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24시] 동아제약, 디몰(:Dmall) 홈페이지 새 단장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제약 24시] 동아제약, 디몰(:Dmall) 홈페이지 새 단장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대웅제약 ‘우루사’, 소비자추천 브랜드 간 기능 개선제 부문 1위 수상

유유제약, 제천시 여성친화기업 선정돼

동국제약, 전립선비대증 개선제 ‘카리토포텐’ 출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디지털헬스위원회’ 설치

휴온스, 갱년기유산균 ‘메노락토’ 1위 브랜드로 성장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5.1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제약, 디몰(:Dmall) 홈페이지 새 단장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동아제약 디몰 새단장 기념 고객감사 이벤트 진행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 디몰 새단장 기념 고객감사 이벤트 진행 [사진=동아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동아제약이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을 새 단장하고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몰은 동아제약이 판매하는 생활 건강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공식몰이다.  2020년 5월 론칭 하였으며, 제품 정보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성 콘텐츠를 제공해오고 있다.

동아제약은 디몰 론칭 2주년 기념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6월 8일까지 진행한다. 동아제약 인기 건강식품 브랜드인 오쏘몰, 미니막스, 셀파렉스를 일정 금액이상 구매 시 신세계 상품권 및 추가 사은품을 증정 한다. 또한, 기간 내 구매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실 결제금액의100% 적립금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동아제약의 브랜드 경험과 쉽고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을 진행했다” 며 “앞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브랜드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우루사’, 소비자추천 브랜드 간 기능 개선제 부문 1위 수상

2022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 사진​ (우) 이은정 대웅제약 CH 본부장 [사진=대웅제약 제공]
2022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 사진​ (우) 이은정 대웅제약 CH 본부장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이 자사 대표 일반의약품 우루사가 ‘2022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간 기능 개선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2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업종별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우루사는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간 기능 개선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지난 1961년 발매된 ‘우루사’는 2종으로, 대웅우루사는 만성 간질환의 간 기능 개선, 간 기능 장애에 의한 육체피로, 전신권태 개선에 효능을, 복합우루사는 육체피로 개선, 자양강장, 병중∙병후의 비타민 B1 보급에 효능이 있다.

대웅제약은 지속적인 임상 연구를 통해 ‘우루사’의 적응증을 확장하는 동시에, 젊은 감성을 지닌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제고해왔다. ‘우루사’의 스핀오프 의약외품 ‘우루샷’을 작년 여름 출시했다.

 

유유제약, 제천시 여성친화기업 선정돼

유유제약 제천시 여성친화기업 인증 획득 [사진=유유제약 제공]
유유제약 제천시 여성친화기업 인증 획득 [사진=유유제약 제공]

유유제약이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구축 및 운영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천시 여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유유제약은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육아휴직, 시차출퇴근제,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수당 및 자녀 학자금 지원, 여성근로자를 위한 수유실 및 보건실 운영 등 여성 근로자 복리후생 향상 및 일·생활 균형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진행해 여성친화경영에 힘쓰고 있다.

또한 제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연계 채용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제천상업고등학교와 연계하여 여성근로자를 채용하는 등 여성근로자 채용 및 근로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제천시 여성친화기업은 여성근로자 30%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여성친화적 근무환경 조성, 일·가정 양립 지원, 여성 시설환경 개선 등을 현장 실사 및 평가위원회 심사로 선정해,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여성 편의시설에 대한 환경개선비와 인증 현판 수여, 성평등 교육 등이 지원된다.

 

동국제약, 생약성분의 전립선비대증 개선제 ‘카리토포텐’ 출시

카리토포텐 [사진=동국제약 제공]
카리토포텐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이 중·장년 남성의 전립선 관리와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생약성분의 전립선비대증 개선제 ‘카리토포텐’을 출시했다.

독일에서 개발된 ‘카리토포텐’은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생약성분의 전립선비대증 개선제로, 전립선 비대에 의한 배뇨장애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준다. ‘카리토포텐’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하루 1캡슐씩 2회, 3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하면 된다. 

주성분인 쿠쿠르비트종자유엑스(서양호박씨오일 추출물)는 불포화 지방산 및 피토스테롤 등 다양한 약리 활성성분이 함유된 생약성분으로, 유럽에서는 예로부터 요로 문제와 비뇨기 질환 치료에 사용해 왔다.

2245명의 전립선비대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쿠쿠르비트종자유엑스의 임상연구 결과에 따르면, 복용 1개월부터 야뇨, 빈뇨, 잔뇨 등 증상이 개선됐고, 복용 3개월 후에는 야간배뇨(야뇨) 횟수가 60% 이상 줄어들며, 삶의 질이 40% 이상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디지털헬스위원회’ 설치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최근 제5차 이사장단 회의를 개최, 디지털헬스위원회(특별위원회) 설치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하고 전 회원사 대상으로 위원 공모 절차에 들어갔다.

신설된 디지털헬스위원회는 ▲디지털치료제 등 디지털 헬스 관련 연구개발(R&D) 및 지원 ▲디지털헬스 관련 최신 정보 수집 및 이해 제고 ▲디지털헬스 관련 기업간 네트워크 구축 ▲디지털헬스 관련 정부부처 정책개발 지원 및 유관단체와의 업무 협력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디지털헬스위원회는 20개 이내의 회원사 대표나 총괄 임원 등으로 구성하고, 관련 학계 전문가 등의 자문위원단을 둘 계획이다. 불면증 관련 디지털치료제를 개발중인 웰트(대표 강성지)와 당뇨병 디지털치료제를 개발중인 베이글랩스(대표 박수홍) 등 협회 준회원사인 벤처기업들과 동화약품과 한독 등 전통적인 제약 회원기업들도 디지털헬스위원회에 적극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동아쏘시오그룹, 대웅제약, 동국제약, 동화약품, 삼진제약, 유한양행, 종근당, 한독, GC녹십자 등 많은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이 인공지능 솔루션, 디지털치료제 개발 업체 등에 적극 투자하고 있는 흐름이다. 

 

휴온스, 갱년기유산균 ‘메노락토’ 1위 브랜드로 성장

메노락토 [사진=휴온스 제공]
메노락토 [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가 여성 갱년기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메노락토)’가 출시 2년만에 누적매출 640억원을 돌파했다.

메노락토는 국내 최초의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을 핵심원료로 하는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이다. 2020년 출시 당시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갱년기 유산균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메노락토의 이러한 인기는 실제 소비자 조사에서도 여실히 나타난다. 2021년 6월 기준 소비자조사 전문기관 엠브레인에서 실시한 갱년기건강기능식품 조사에서도 메노락토는 갱년기 유산균 제품 중 구매율 1위, 인지도 1위,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메노락토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3개월 섭취 시 여성 갱년기 대표 증상인 ▲안면홍조 ▲질건조·분비물감소 ▲손발저림 ▲신경과민 ▲우울증 ▲가슴 두근거림 ▲근관절통 ▲피로 ▲개미환각 ▲두통 등의 개별항목 증상 개선 효과를 확인 했으며 이밖에도 27가지 항목 모두 유의적 개선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